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제1부 전시회의 이해
제1장 전시회란?
Opening Exhibition 'Friendly City, Colorful Lift 조화로운 도시, 다채로운 생활' 세계
제1절 전시회의 의의
제2절 전시회의 가치
제3절 전시회의 유형
Closing Exhibition 세계 TOP3 전자 IT 전시회
제2장 전시회 구성요소
Opening Exhibition 무한 경쟁시대 속 국내 전시 주최자의 생존전략과 경쟁력 강화 방안
제1절 전시회 필수 구성요소
제2절 기타 전시회 구성요소
Closing Exhibition 바로셀로나 & EIBTM
제3장 전시산업의 이해
Opening Exhibition 아시아 전시산업의 국제협력 증진방안 고찰
제1절 전시산업의 정의와 범위
제2절 전시산업의 중요성과 파급효과
제3절 전시산업의 현황
Closing Exhibition 아시아의 라스베이거스, 마카오 베네시안 리조트 호텔의 전시컨벤션 시설
제2부 전시주최자의 전시기획 및 운영
제4장 전시회 기획 및 예산
Opening Exhibition 임수지 교수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비법'
제1절 전시회 개최 기획
제2절 전시회 개최 타당성 검토
제3절 전시회 기획의 구성요소
제4절 예산편성
Closing Exhibition 온라인 전시회의 컴백
제5장 전시회 운영 및 사후관리
Opening Exhibition 전시산업에도 적극 도입해야 할 '친환경 마케팅'
제1절 전시회 준비 운영관리
제2절 전시회 개최운영 및 철거 실무
제3절 전시회 사후관리
Closing Exhibition Las Vegas Convention Center
제3부 참가기업의 전시기획
제6장 전시참가기획이란?
Opening Exhibition 전시디자인은 배치의 미학이다
제1절 전시참가기획의 이해
제2절 전시참가기획의 프로세스
Closing Exhibition 새롭게 단장한 '두바이 정보통신 박람회' 수익원 발굴·업계 성공사례 공유의 장 될 것
제7장 전시환경 분석
Opening Exhibition 임수지 교수의 '해외전시회 마케팅 노하우'
제1절 전시환경의 이해
제2절 전시환경의 유형
제3절 전시환경의 분석(SWOT 분석)
Closing Exhibition 세계 4대 모터쇼
제8장 전시목표 및 전략
Opening Exhibition 홍콩 주얼리 전시회로 본 홍콩 주얼리 시장 진출전략
제1절 전시목표
제2절 전략이란?
제3절 전시경쟁전략
Closing Exhibition '사막 위의 Rebel', UNLV 라스베이거스를 '잭팟'으로 키우다
제9장 전시마케팅
Opening Exhibition 한국의 수출영웅 김기문 [주]로만손 사장
제1절 전시마케팅의 개요
제2절 전시마케팅 전략
제3절 전시마케팅 믹스와 4P 전략
제4절 4C와 전시마케팅
Closing Exhibition 세계 최대 규모의 하노버 산업박람회
제10장 전시조직 및 예산
Opening Exhibition 전시산업, 지방을 살찌운다
제1절 전시조직
제2절 전시참가예산 수립
Closing Exhibition 참관객 조사[Audience Research]
제4부 참가기업의 전시운영실무
제11장 전시참가 전
Opening Exhibition 만국박람회, 근대화된 축제
제1절 전시참가실무의 의의와 전시회 참가신청
제2절 전시부스 인력교육
제3절 전시부스 설치
제4절 전시제품 운송 및 수출입
제5절 전시촉진 활동
제6절 기타 전시 지원준비
Closing Exhibition 전시산업 사회 변화 맞춰야, 성장
제12장 전시참가 중
Opening Exhibition 전시회 포스터 디자인 전시산업도 이제 디자인이다
제1절 전시회 행사 참여
제2절 전시회 운영
제3절 전시 중 촉진활동
Closing Exhibition 전시회 친환경을 위한 50가지 팁!
제13장 전시참가 후
Opening Exhibition 세계 5대 식품 전시회
제1절 전시제품 반출 및 정산
제2절 성과분석과 평가
제3절 전시회 후속 조치
Closing Exhibition 무역학 교육과 전시산업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