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문화’와 ‘마케팅’을 어떻게 융합해야 하는지, 창의적 문화마케터로 거듭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실제 성공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시작하며

Chapter 1 문화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 문화마케팅의 개념
2. 문화마케팅의 유형과 실례
3.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
4.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5. 문화마케팅 실무교육

Chapter 2 문화기업의 사명과 사업 영역
1. 기업 사명과 비전 설정
2. 문화기업의 사업 영역 설정

Chapter 3 문화소비자의 특성과 행동분석
1. 문화소비자의 개념과 유형
2. 문화소비자의 관여와 구매행동
3. 문화상품의 쾌락적 소비
4. 문화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른 중·장년층

Chapter 4 문화마케팅의 전략 프로세스: E-S-T-P
1. 거시 및 미시 환경분석
2. 시장세분화
3. 목표시장 선정
4. 포지셔닝
5. 문화상품의 마케팅 믹스(4P) 전략
6.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문화마케팅 사례

Chapter 5 빅데이터를 활용한 문화마케팅
1. 문화산업에서 빅데이터가 필요한 이유
2. 문화산업에서 빅데이터의 활용 유형
3. 우리나라 문화산업에서 빅데이터의 활용 사례

Chapter 6 문화마케팅의 확장
1. 브랜드마케팅
2. 스타마케팅
3. 스토리텔링마케팅
4. 한류마케팅
5. 문화마케팅 발전을 위한 제언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Show  : 대한민국 최초의 브랜드 마케팅 소설 Show : 대한민국 최초의 브랜드 마케팅 소설 2009 / 유창조 ; 안광호 글 ; 김성민 이야기 / 안그라픽스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2020 / 지음: 윤미정 / 클라우드나인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2020 / 지음: 윤미정 / 클라우드나인
해바라기 마케팅, 고객에서 답을 찾다 해바라기 마케팅, 고객에서 답을 찾다 2016 / 지음: 윤선, 전영미 / 북셀프
해바라기 마케팅, 고객에서 답을 찾다 해바라기 마케팅, 고객에서 답을 찾다 2016 / 지음: 윤선, 전영미 / 북셀프
끌리는 것들의 비밀  : 팔리는 상품, 서비스, 공간에 숨은 8가지 법칙 끌리는 것들의 비밀 : 팔리는 상품, 서비스, 공간에 숨은 8가지 법칙 2018 / 지음: 윤정원 / 라곰
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2024 / 지음: 윤진호 / 예미
문화마케팅 입문  : 문화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다 문화마케팅 입문 : 문화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다 2015 / 지은이: 윤홍근 / 지식의날개
이것이 서비스 디자인 행동이다 : 서비스 디자인과 디자인 사고 적용 실무자용 핸드북 이것이 서비스 디자인 행동이다 : 서비스 디자인과 디자인 사고 적용 실무자용 핸드북 2022 / 지음: Marc Stickdorn, Adam Lawrence, Markus Hormess, Jakob Schneider; 옮김: 김계수, 이돈희, 최정훈 / 청람
금융 영업의 정석 금융 영업의 정석 2024 / 지음: 이경구 / 책과나무
마케팅 천재 예수 마케팅 천재 예수 2014 / 지은이: 이계양 / 아처리라이프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2019 / 지음: 이경미, 정은아 / 쌤앤파커스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2019 / 지음: 이경미, 정은아 / 쌤앤파커스
(사장이 직접 알려주는) 영업 마케팅  = Sales marketing (사장이 직접 알려주는) 영업 마케팅 = Sales marketing 2018 / 지음: 이남헌 / 행복에너지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 : 초연결 시대의 설득전략은 무엇이 달라야 하는가 마케터는 잘못이 없다 : 초연결 시대의 설득전략은 무엇이 달라야 하는가 2021 / 지음: 이동훈, 김세환 / 한국경제신문 :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2016 / 지음: 강한나, 김보름 / 미래의창
나의 첫 젠더 수업 나의 첫 젠더 수업 2017 / 지음: 김고연주 / 창비
호텔 프린스 호텔 프린스 2017 / 안보윤 ; 서진 ; 전석순 ; 김경희 ; 김혜나 ; 이은선 ; 황현진 ; 정지향 / 은행나무
소년이 온다: [큰글자도서] 한강 장편소설. 2 소년이 온다: [큰글자도서] 한강 장편소설. 2 2017 / 지음: 한강 / 창비
진정성 마케팅  :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 Authenticity marketing 진정성 마케팅 :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 Authenticity marketing 2019 / 지은이: 김상훈, 박선미 / 21세기북스
아빠, 마케팅이 뭐예요? : 청소년을 위한 톡톡! 튀는 마케팅 이야기 아빠, 마케팅이 뭐예요? : 청소년을 위한 톡톡! 튀는 마케팅 이야기 2014 / 심윤섭 지음 / 예문당
(꼰대 아빠와 등골브레이커의)브랜드 썰전 (꼰대 아빠와 등골브레이커의)브랜드 썰전 2015 / 지음: 김경선 / 자음과모음
조선왕실의 자녀교육법 조선왕실의 자녀교육법 2005 / 신명호 지음 / 시공사
허니버터칩의 비밀 : 열정적인 개발과정부터 새로운 정답을 만들어가는 마케팅 전략까지 허니버터칩의 비밀 : 열정적인 개발과정부터 새로운 정답을 만들어가는 마케팅 전략까지 2015 / 신정훈 지음 / 알키
(2018 한국이 열광할)세계 트렌드 : 퍼스널 피팅부터 디지털 넛지까지 (2018 한국이 열광할)세계 트렌드 : 퍼스널 피팅부터 디지털 넛지까지 2017 / 지음:KOTRA / 알키(시공사)
(전PD가 들려주는) 뮤지컬 제작기 (전PD가 들려주는) 뮤지컬 제작기 2013 / 전정수 지음 / 세창미디어
문화마케팅전략론  = Cultural marketing strategy 문화마케팅전략론 = Cultural marketing strategy 2013 / 저자: 윤홍근 / 청람
절대로 안 잘리는 월급쟁이 죽어도 못자르는  샐러리맨 = Salary man 절대로 안 잘리는 월급쟁이 죽어도 못자르는 샐러리맨 = Salary man 2003 / 이내화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셰익스피어 4대 비극 2004 / 지음: 윌리엄 셰익스피어 ; 엮음: 황종표 / 한국헤밍웨이
(하루만에 끝내는)1日 히라가나 가타카나 (하루만에 끝내는)1日 히라가나 가타카나 2017 / 김주안 지음 / 시사일본어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