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자 서문

1. CBM이란 무엇이며, 우리는 CBM을 왜 사용해야만 하는가
이 책을 통해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CBM이란 무엇인가
CBM이 제한된 시간에 실시되는 특성, 도표화되는 특성, 발달적 특성과 같은 독특한 특성을 지닌 이유는 무엇인가
CBM과 다른 유형의 검사 간의 차이는 무엇인가
CBM의 주된 장점은 무엇인가
CBM 데이터를 이용하여 어떠한 종류의 결정을 할 수 있는가
CBM은 RTI와 어떤 관련이 있는가
그래서 CBM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말인가
다른 유형의 CBM도 있는가
단 한 번도 CBM을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만약 CBM이 그렇게 우수하다면 왜 대중에게 그동안 널리 알려지지 않았을까
특수교육 또는 일반교육에서 CBM이 사용되고 있는가
누가 CBM을 실시해야 하나
CBM 사용을 원한다는 것은 교사가 사용하고 있는 교재를 바탕으로 검사문항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인가
어디에서 CBM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까

2. 평가와 문제해결을 위한 CBM 활용
교육적 의사결정을 수행하기 위해서 교사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준거참조검사란 무엇인가
CBM은 표준화된 검사인가
CBM의 신뢰도와 타당도는 어떠한가
CBM의 성취 기준은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
선별/벤치마킹을 위해 CBM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진전도 모니터링을 위해 CBM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우리가 알아야 할 그다음 내용은 무엇인가

3. 읽기 CBM
읽기 CBM을 사용하는 이유
구두 읽기 유창성 CBM
단어선택 CBM
구두 읽기 유창성 CBM과 단어선택 CBM은 얼마나 자주 측정되어야 하는가
CBM을 실시하고 채점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가
구두 읽기 유창성 CBM과 단어선택 CBM에서 기대되는 성장률과 규준
구두 읽기 유창성 CBM을 활용한 현행 수준 조사 평가
읽기 영역의 개별화교육계획 목표를 작성하기 위해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
읽기 CBM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4. 초기 읽기 CBM
초기 읽기 CBM을 사용하는 이유
DIBELS 검사 개관
철자와 소리 협응 유창성 CBM
단어 구별 유창성 CBM
LSF CBM과 WIF CBM은 얼마나 자주 측정되어야 하는가
초기 읽기 CBM을 실시하고 채점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가
LSF CBM과 WIF CBM에서 기대되는 성장률과 규준
초기 읽기 영역의 개별화교육계획 목표 작성을 위한 검사결과 활용 방법
초기 읽기 CBM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5. 철자 쓰기 CBM
철자 쓰기 CBM을 사용하는 이유
철자 쓰기 CBM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
철자 쓰기 CBM의 실시 및 채점방법
철자 쓰기 CBM은 얼마나 자주 측정되어야 하는가
철자 쓰기 CBM을 실시하고 채점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가
철자 쓰기 CBM에서 기대되는 성장률과 규준
철자 쓰기 영역의 개별화교육계획 목표 작성을 위한 검사결과 활용 방법
철자 쓰기 CBM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6. 쓰기 CBM
쓰기 CBM을 사용하는 이유
쓰기 CBM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
쓰기 CBM의 실시 및 채점방법
쓰기 CBM은 얼마나 자주 측정되어야 하는가
쓰기 CBM을 실시하고 채점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가
쓰기 CBM에서 기대되는 성장률과 규준
쓰기 영역의 개별화교육계획 목표를 작성하기 위해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
쓰기 CBM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7. 수학 CBM
수학 CBM을 사용하는 이유
수학 CBM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
수학 CBM의 실시 및 채점방법
수학 CBM은 얼마나 자주 측정되어야 하는가
수학 CBM을 실시하고 채점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가
수학 CBM에서 기대되는 성장률과 규준
수학 CBM을 활용한 현행 수준 조사 평가
수학 영역의 개별화교육계획 목표 작성을 위한 검사결과 활용 방법
수학 CBM에서 특별히 고려할 사항
수학 CBM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8. 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데이터를 도표 및 그래프로 나타내기
CBM 데이터를 도표화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 및 절차
목표를 설정하고 그래프로 나타내기
데이터는 얼마나 자주 수집되어야 하는가
교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 활용을 위한 의사결정 규칙
각 기술 영역의 데이터를 그래프로 만들 때 고려할 사항
중재반응모형에서 CBM 사용하기
컴퓨터를 활용한 그래프 및 데이터 관리 시스템
CBM 데이터를 도표 및 그래프로 나타내기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9. CBM 사용을 계획하고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CBM을 사용하기 위한 계획 수립
성공적인 CBM 시작을 위한 팁
성공적인 CBM 지속을 위한 팁
CBM의 계획 및 사용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


부록
부록 A: CBM 타당도 및 신뢰도 연구 요약
부록 B: CBM 시행을 위한 검사지 및 가이드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7, 소근육운동편(Ⅱ)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7, 소근육운동편(Ⅱ) 2019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8, 대근육운동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8, 대근육운동편 2019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9, 사회성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9, 사회성편 2020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배변 훈련 : 발달장애아를 위한 배변 훈련 가이드 배변 훈련 : 발달장애아를 위한 배변 훈련 가이드 2016 / Frank Cicero 저 ; 정경미, 신나영 공역 / 학지사
ADHD·자폐 아이를 성장시키는 말 걸기 ADHD·자폐 아이를 성장시키는 말 걸기 2023 / 지음: 혼다 히데오 ; 옮김: 왕언경 / 이아소
느린 학습자의 공부 : 경계선 지능과 학습장애의 인지와 기초학습지도 느린 학습자의 공부 : 경계선 지능과 학습장애의 인지와 기초학습지도 2021 / 지음: 박찬선 / 이담북스 :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2022 / 지음: 이보람 / 이담북스 :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 아동의 과학적 평가방법 : 교육과정중심측정(CBM)의 이해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 아동의 과학적 평가방법 : 교육과정중심측정(CBM)의 이해 2015 / Michelle K. Hosp, John L. Hosp, Kenneth W. Howell 공저 ; 여승수, 정평강, 신재현 공역 / 학지사
(6살부터 10살까지 똑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영재교육 매뉴얼  : 사설·교육청·대학부설 영재교육원 완변 가이드북  (6살부터 10살까지 똑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영재교육 매뉴얼 : 사설·교육청·대학부설 영재교육원 완변 가이드북 2016 / 지음:기순신, 변문경, 박종훈 / 가나
두 아이는 어떻게 영재학교를 준비했을까?  : 대치맘도 모르는 자녀 영재학교 보내기 프로젝트 두 아이는 어떻게 영재학교를 준비했을까? : 대치맘도 모르는 자녀 영재학교 보내기 프로젝트 2017 / 지은이:김민주 / 렛츠book(렛츠북)
적기두뇌 : 아이 뇌가 열리는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마라 적기두뇌 : 아이 뇌가 열리는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마라 2015 / 김영훈 지음 / 경향미디어
영재의 법칙 : 대한민국 0.1% 영재들의 교육 비법 영재의 법칙 : 대한민국 0.1% 영재들의 교육 비법 2023 / 지음: 송용진 / 교보문고
영재의 심리학 영재의 심리학 2018 / 잔 시오파생 지음 ; 정미애 옮김 / 와이겔리
특별한 아이에서 행복한 아이로 : 제주맘 소구리네 좌충우돌 영재교육 이야기 특별한 아이에서 행복한 아이로 : 제주맘 소구리네 좌충우돌 영재교육 이야기 2015 / 이진주 지음 / RHK
숨겨진 영재성 발견하라 숨겨진 영재성 발견하라 2016 / 지음: 지형범 / 매일경제신문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학교에서 길을 잃다  : 아이들의 문제행동은 왜 방치되는가?  : 우리는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학교에서 길을 잃다 : 아이들의 문제행동은 왜 방치되는가? : 우리는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2017 / 지음: 로스 W. 그린 ; 옮김: 신동숙 / 지식프레임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