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효고 현립 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가와카미 마사나오의 책. 이 책은 과금 중심의 사고방식으로 평범한 창업자와 손쉽게 구글처럼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해법을 알려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INTRODUCTION
PROLOGUE

Chapter 1 이익이 생기는 구조란?
Section 01_ 당신의 비즈니스를 이익이 생기는 구조로 바꾸자
더 많은 이익을!
정상에 있는 기업과 싸우기 위한 ‘이익 모델’이란?
‘정열’과 ‘냉정’을 겸비하자
Section 02_ 혁신적인 이익 창출 구조가 생기지 않는 이유
오직 이익만 생각하는 것
고객 가치 제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
눈앞의 고객만 생각하는 것
Section 03_ 이익 창출 구조의 필요조건
고객 가치 제안의 Who-What-How
이익 설계의 Who-What-How
프로세스 구축의 Who-What-How
Section 04_ 이익 창출 구조로 바꾸는 방법
일목요연하게 구성 요소를 연결하자
전통적인 이익 창출 구조를 만드는 법
전통적인 방법의 한계
비상식적인 디자인 방법으로 혁신하자

Chapter 2 업계의 룰을 바꾼 새로운 이익 모델
Section 01_ 정상의 기업과는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자
매상이 아닌 이익을 생각하자
고객 만족과 이익의 딜레마
‘단일 품목 전매’로 이익을 낳는 것은 정상의 기업뿐
필요한 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가?
Section 02_ 사고방식의 룰
혁신 방법론
비즈니스 모델의 리버스 엔지니어링
고객 가치와 이익으로 생각하자
기존 비즈니스의 한계
Section 03_ 이익 이노베이션의 시작
도서 통신판매의 재발명, 아마존
디자인 중시와 균일 가격의 한판승, 타이거 코펜하겐
과금 포인트 관점의 확대, 라인
이익 이노베이션으로 성공하기 위한 포인트
Section 04_ 가치 제안을 변혁하는 새로운 이익 창출 방법
커피의 변신, 네스카페 바리스타
탁월한 빅데이터 활용, CCC
새로운 과금 포인트를 찾자
Section 05_ 당신의 회사에서 이익이 생기지 않는 이유

Chapter 3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는 이익 로직
Section 01_ 비상식적인 비즈니스 모델 사고법
막다른 길이라면 ‘이익’ 사고를 전환하자
다양한 종류의 이익 창출 방법
과금을 늦게 하는 이익 창출 방법
Section 02_ 이익을 낳는 새로운 과금 방식
서브스크립션(정기 지불)
3자 간 시장(멀티 사이드 플랫폼)
프리미엄
멀티 컴포넌트
피라미드 패턴
레이저&블레이드 패턴(인스톨 타입)
Section 03_ 이익 설계의 로직
누구에게서 이익을 취할 것인가?
어떠한 상품, 어떠한 서비스로 돈을 벌 것인가?
‘누구’와 ‘무엇’에 ‘시간 축’을 추가하자
Section 04_ 이익 창출 방법의 여덟 가지 로직
로직 A: 최강이지만 가장 난관인 ‘단일 품목 전매형’
로직 B: 고객과의 관계 구축을 전제로 하는 이익 창출 방법
로직 C: 손해를 보면서 이득을 보는 수확 방법
로직 D: 흥미를 느끼게 한 후 오랫동안 관계를 맺는 방법
로직 E: 사람에 따라 다른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
로직 F: 업그레이드 유도로 이득을 보는 방법
로직 G: 고객에 따라 관계 설정을 다르게 하는 방법
로직 H: 복잡해서 모방이 힘든 이익 창출법
Section 05_ 제일 먼저 로직 A에서 벗어나자
로직 A에서 일단 거리를 두자
로직 A에서 벗어나자

Chapter 4 과금 포인트를 통한 새로운 고객 가치 제안의 탄생
Section 01_ 이익 로직을 변화시킨 비즈니스 모델
로직 B로 일으킨 모형 판매의 혁신
로직 F로 일으킨 음악 비즈니스의 혁신
로직 B로 일으킨 전통적인 제조업의 혁신
이익 로직을 변화시켜 새로운 비즈니스를 상상하자
Section 02_ 현금화 뒤에 숨겨진 솔루션
고객에 대한 솔루션으로 생각하자
고객의 활동을 관찰하자
Section 03_ 고객 활동과 과금의 융합
도서를 구매한 배경을 활동 체인에 반영해보자
어디에서 과금하고 있는가?
많은 비즈니스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과금 방법
도전자는 가치 사슬로 생각하지 말자
Section 04_ 오리지널 과금 방법을 생각해내자
과감하게 모든 것에 과금하면 어떻게 될까?
기존 비즈니스는 어디에서 과금하고 있는가?
교착 상태라면 ‘자기 일’이라고 생각하자
Section 05_ 혁신적인 이익 모델을 향해서
솔루션 단위에서 총 이익과 총 비용을 맞추자
이익 완결 단위의 설정

Chapter 5 돌파구의 열쇠는 바로 서비스업 정신!
Section 01_ ‘이익’의 핵심
‘돌파구’를 찾자
활동 체인에 아직 못 본 상품이나 서비스를 적용해보자
Section 02_ 실패한 프로젝트의 재활용
Section 03_ 비즈니스 모델의 탐구
프로세스를 통한 뒷받침
만족이 없는 고객 제안
지금이야말로 역습할 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박종하 case 회계학  : 원가관리회계 박종하 case 회계학 : 원가관리회계 2019 / 저자: 박종하 / One(원)
돈의 인문학  : 머니 게임의 시대, 부의 근원을 되묻는다 돈의 인문학 : 머니 게임의 시대, 부의 근원을 되묻는다 2011 / 김찬호 지음 / 문학과지성사
돈의 인문학  : 머니 게임의 시대, 부의 근원을 되묻는다 돈의 인문학 : 머니 게임의 시대, 부의 근원을 되묻는다 2011 / 김찬호 지음 / 문학과지성사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개념과 실제 = Project financing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개념과 실제 = Project financing 2003 / 박동규 저 / 명경사
리스크 인텔리전스  = Risk intelligence  : 불확실성 시대의 위기경영 리스크 인텔리전스 = Risk intelligence : 불확실성 시대의 위기경영 2012 / 프레드릭 펀스턴, 스티븐 와그너 지음 ; 딜로이트 기업리스크자문본부 옮김 / 한빛비즈
리스크 인텔리전스  = Risk intelligence  : 불확실성 시대의 위기경영 리스크 인텔리전스 = Risk intelligence : 불확실성 시대의 위기경영 2012 / 프레드릭 펀스턴, 스티븐 와그너 지음 ; 딜로이트 기업리스크자문본부 옮김 / 한빛비즈
(ESG 경영을 위한)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 (ESG 경영을 위한)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 2022 / 지음: Paul Hopkin, Clive Thompson ; 편역: 장동한 / 율곡출판사
이익 모델 방정식 = Equation of profit model 이익 모델 방정식 = Equation of profit model 2015 / 지음: 가와카미 마사나오 ; 옮김: 김영택 / e비즈북스
이익이란 무엇인가? 이익이란 무엇인가? 2022 / 지음: 헤르만 지몬, 유필화 / 쌤앤파커스
이익이란 무엇인가? 이익이란 무엇인가? 2022 / 지음: 헤르만 지몬, 유필화 / 쌤앤파커스
이익이란 무엇인가? 이익이란 무엇인가? 2022 / 지음: 헤르만 지몬, 유필화 / 쌤앤파커스
손익분기점을 배우자 손익분기점을 배우자 2003 / 텐묘 시게루 저 ; 이신애 역 / 거름
부채 트릴레마 : 삼중고에 빠진 부채, 어떻게 풀 것인가 부채 트릴레마 : 삼중고에 빠진 부채, 어떻게 풀 것인가 2017 / 지음: 김형태 / 21세기북스
부채 트릴레마 : 삼중고에 빠진 부채, 어떻게 풀 것인가 부채 트릴레마 : 삼중고에 빠진 부채, 어떻게 풀 것인가 2017 / 지음: 김형태 / 21세기북스
경리실무자들이 가장 애매해하는 지출증빙 경리실무자들이 가장 애매해하는 지출증빙 2008 / 지음: 한성욱 / 새로운제안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세상물정의 물리학: 복잡한 세상을 꿰뚫어 보는 통계물리학의 아름다움 세상물정의 물리학: 복잡한 세상을 꿰뚫어 보는 통계물리학의 아름다움 2015 / 지음: 김범준 / 동아시아
(백종원이 추천하는)집밥 메뉴 52 (백종원이 추천하는)집밥 메뉴 52 2014 / 백종원 지음 / 서울문화사
THE PATH = 더 패스 : 세상을 바라보는 혁신적 생각 THE PATH = 더 패스 : 세상을 바라보는 혁신적 생각 2016 / 지은이: 마이클 푸엣, 크리스틴 그로스 로 ; 옮긴이: 이창신 / 김영사
보기만 해도 눈이 좋아진다 보기만 해도 눈이 좋아진다 2018 / 지은이: 히비노 사와코 ; 옮긴이: 김현영 / 시간과공간사
의욕의 기술  : 추락하는 의지를 상승시키는 심리 스프링 의욕의 기술 : 추락하는 의지를 상승시키는 심리 스프링 2018 / 지은이: 제이슨 워맥 ; 조디 워맥 ; 옮긴이: 김현수 / 다산북스
번아웃, 회사는 나를 다 태워 버리라고 한다 번아웃, 회사는 나를 다 태워 버리라고 한다 2015 / 지음: 사빈 바타유 ; 옮김: 배영란 / 착한책가게
팔리는 상품 끌리는 브랜드 팔리는 상품 끌리는 브랜드 2015 / 김동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2
50대0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2
2017년0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