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심리마케팅 전문가 범상규의 책. 이 책에서는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심리마케팅의 대표적인 전략 9가지를 소개한다. 분위기, 폭탄세일 등 눈에 띄는 광고부터, 상품진열, 가격전략 등 보이지 않는 마케팅 기법까지 소비자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마케팅의 요소를 알아본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 서문 4
part1. 루머소비
모럴 다이어트 15
‘아주 사소한’ 부정행위 21
부정행위가 끌리는 이유 24
선의의 거짓말은 진짜 ‘선한’ 것일까? 31
사소한(?) ‘짝퉁’ 소비 35
부정행위는 전염성을 가진다 39
‘황색저널’이라는 관음증 41
남의 불행이 즐거운 이유 44
소문 혹은 뒷담화의 실체 47
불안할수록 솔깃하다 50
소문은 인터넷 시대의 ‘필요악’ 53

part2. 명품소비
명화는 귀족들의 과시적 소비품 59
과시적 소비는 본성이다 64
명품백과 ‘페이크백’의 차이 70
명품은 ‘출신’이 다르다 75
녹차 VS 보성 녹차 82
책임감을 부르는 원산지 표시제 86



part3. 결핍소비
‘결핍’은 반드시 필요하다 93
결핍과 풍요의 관계 97
‘기억됨’과 ‘잊혀짐’의 차이 100
우리가 결핍을 느낄 때 107
결핍의 마케팅 112
‘편안함’의 과잉 117
불안을 유발하는 생존본능 119
이케아는 왜 불편한 가구를 만드는가? 124

part4. 공짜소비
정말로 공짜가 가능할까? 131
공짜 비즈니스를 가능케 하는 디지털 환경 135
공짜 비즈니스의 대표적 유형들 138
공짜에 대한 심리 142
‘식욕’ 마케팅 146
햄버거는 커야 제맛? 149
‘음식 포르노’의 인기 153
스몰 럭셔리 소비 156
‘심리적 허기’가 비만을 부른다 159

part5. 고독소비
SNS에서 만납시다! 165
사회적 네트워크의 명암 169
군중 속의 고독 173
성장하는 1인 소비자 시장 177
‘대리만족’의 시대 180
집단 순응과 대리만족 184
낀 세대의 샌드위치증후군 187
‘병맛’이 사랑받는 이유 191
원초적인 감정, 웃음 혹은 유머 194
‘유머 코드’엔 공감 199
‘유머’를 팝니다 203

part6. 중독소비
팬덤 경제학 209
세련된 도시인은 에비앙을 마신다? 214
팬덤 현상을 이끄는 SNS 219
“나 아저씨 아니거든” 224
딸의 청바지가 아니에요! 228
시니어는 백화점만 간다? 231
세월이 가져다주는 현상들 234
외모 프리미엄 237
성적 매력에 대한 남녀의 시각차 241
포르노는 오른쪽, 에로틱 드라마는 왼쪽 246
남성은 무관심, 여성은 관심이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250

part7. 에코소비
진짜 ‘친환경’ 일까? 255
‘그린워싱’에 속는 당신 259
‘지식착각’의 늪 263
당신의 에코지능은 몇 살? 266
‘카리스마’는 신의 은총 270
카리스마는 후천적 소양이다 274
복종 심리가 만드는 카리스마 277
네트워크경제에는 따뜻한 카리스마가 대세 280

part8. 공간소비
경쟁과 공간 285
공간이 사람을 치유한다 291
구매를 이끄는 제3의 공간 295
우리를 똑똑하게 만드는 인터넷 303
우리를 바보로 만드는 구글? 306
뇌는 오프라인에서도 인터넷을 한다 310
소비심리를 바꾸는 인터넷 313

part9. 미래소비
‘복고’, 일시적 유행 또는 꾸준한 대세 319
문화 복제자 ‘밈’ 324
밈의 강력한 복제력 329
인터넷을 타고 흐르는 밈 332
소셜미디어는 선일까, 악일까? 335
현재가치에 ‘꽂힌’ 현대인 341
손실은 이득보다 더 빠르게 다가온다! 347
미래를 찾는 사람들 350
미래가치를 파는 마케팅 353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2024) 문화 소비 트렌드 : 지금 눈여겨봐야 할 문화소비자들의 욕망 (2024) 문화 소비 트렌드 : 지금 눈여겨봐야 할 문화소비자들의 욕망 2023 / 지음: 신형덕 [외] / 알에이치코리아
마음을 훔치는 공간의 비밀 : 왜 그곳에만 가면 돈을 쓸까? 마음을 훔치는 공간의 비밀 : 왜 그곳에만 가면 돈을 쓸까? 2011 / 크리스티안 미쿤다 지음 ; 김해생 옮김 / 21세기북스
마음을 훔치는 공간의 비밀 : 왜 그곳에만 가면 돈을 쓸까? 마음을 훔치는 공간의 비밀 : 왜 그곳에만 가면 돈을 쓸까? 2011 / 크리스티안 미쿤다 지음 ; 김해생 옮김 / 21세기북스
무엇을 놓친 걸까 : 사람 심리에만 집착하고 뇌과학 따위는 무시할 때 마케팅이 놓치는 것들 무엇을 놓친 걸까 : 사람 심리에만 집착하고 뇌과학 따위는 무시할 때 마케팅이 놓치는 것들 2020 / 지음: 필 바든 ; 옮김: 이현주 / 사이
무엇을 놓친 걸까 : 사람 심리에만 집착하고 뇌과학 따위는 무시할 때 마케팅이 놓치는 것들 무엇을 놓친 걸까 : 사람 심리에만 집착하고 뇌과학 따위는 무시할 때 마케팅이 놓치는 것들 2020 / 지음: 필 바든 ; 옮김: 이현주 / 사이
소비자와 통하는 콘텐츠 큐레이팅 소비자와 통하는 콘텐츠 큐레이팅 2017 / [공]지음: 박영락, 소통콘텐츠연구소 / 더플랜
소비자행동의 심리 : 온·오프라인 통합시대 소비자행동의 심리 : 온·오프라인 통합시대 2022 / 지음: 박은아 / 에이스북
멍청한 소비자들 : 당신의 지갑을 여는 ‘지름신’의 주문 9가지 멍청한 소비자들 : 당신의 지갑을 여는 ‘지름신’의 주문 9가지 2015 / 지음: 범상규 / 매일경제신문사(매경출판)
심리학이 소비자에 대해 가르쳐준 것들  : 평범한 사람들은 모르는 소비심리의 비밀 심리학이 소비자에 대해 가르쳐준 것들 : 평범한 사람들은 모르는 소비심리의 비밀 2013 / 범상규 지음 / 바다출판사
심리학이 소비자에 대해 가르쳐준 것들  : 평범한 사람들은 모르는 소비심리의 비밀 심리학이 소비자에 대해 가르쳐준 것들 : 평범한 사람들은 모르는 소비심리의 비밀 2013 / 범상규 지음 / 바다출판사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2020 / 지음: BC카드 빅데이터센터 / 미래의창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2020 / 지음: BC카드 빅데이터센터 / 미래의창
2020 시니어 트렌드 = Senior Trend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20 시니어 트렌드 = Senior Trend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16 / 지음: 사카모토 세쓰오 ; 옮김: 김정환 / 한스미디어
2020 시니어 트렌드 = Senior Trend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20 시니어 트렌드 = Senior Trend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16 / 지음: 사카모토 세쓰오 ; 옮김: 김정환 / 한스미디어
소비자 보이콧  = Consumer boycott 소비자 보이콧 = Consumer boycott 2016 / 지음:서정희 ; 전향란 / 시그마프레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지금의 조건에서) 시작하는 힘 (지금의 조건에서) 시작하는 힘 2015 / 스티븐 기즈 지음 ; 조성숙 옮김 / 북하우스
라이프 트렌드 2017 = Life trend 2017 : 적당한 불편 라이프 트렌드 2017 = Life trend 2017 : 적당한 불편 2016 / 지음: 김용섭 / 부키
(하리하라의)생물학 카페 (하리하라의)생물학 카페 2002 / 이은희 지음 / 궁리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소비의 진실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소비의 진실 2012 /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 박세연 옮김 / 웅진씽크빅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 2005 / 로렌 슬레이터 지음 ; 조증열 옮김 / 에코의서재
(고중숙 교수의) 과학 뜀틀 (고중숙 교수의) 과학 뜀틀 2015 / 지은이: 고중숙 / 궁리
반 고흐, 영혼의 편지. 1 - 2 반 고흐, 영혼의 편지. 1 - 2 2005 / 빈센트 반 고흐 지음 ; 신성림 ; 박은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대한민국) 컬처코드  : 문화코드를 알면 트렌드가 보인다 (대한민국) 컬처코드 : 문화코드를 알면 트렌드가 보인다 2010 / 주창윤 지음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상식 100가지 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상식 100가지 2014 / 레티시아 바를랭 지음 ; 김성봉 옮김 / 여백미디어
스케치업 2015 완전정복 : 실전 예제로 배우는 건축·인테리어 스케치업 2015 완전정복 : 실전 예제로 배우는 건축·인테리어 2015 / 신명철 저 / 대가
보드리야르의 『소비의 사회』 읽기 보드리야르의 『소비의 사회』 읽기 2018 / 지음: 배영달 / 세창미디어
임베디드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포팅, 확장, 커스터마이징하기 임베디드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포팅, 확장, 커스터마이징하기 2015 / 지음: 카림 야크무르 ; 옮김: 이성주 / 한빛미디어
Catch up!. 上, 2011년 소비자 코드 따라잡기 Catch up!. 上, 2011년 소비자 코드 따라잡기 2011 / 트렌드모니터 지음 / 지식노마드
Catch up!. 下,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Catch up!. 下,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2011 / 트렌드모니터 지음 / 지식노마드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2
20대3
30대4
40대1
50대0
60대2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4
2017년3
2018년1
2019년2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