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추천사
옮긴이의 말
들어가는 말
PART 1 컨버전스 = 마케팅 + 테크놀로지
1장 미디어, 테크놀로지, 창의의 충돌
미디어
테크놀로지
창의
르네상스 조직 만들기
융합의 5가지 원칙
융합의 기폭제
2장 차세대 스토리텔링
광고쟁이의 죽음과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의 탄생
창의성의 민주화
협업: 큐레이터가 된 크리에이티브 담당
서비스로서의 브랜드
융합의 기폭제
3장 데이터 주도적 마케팅
빅 데이터의 힘으로 백악관을 지킨 오바마
마케팅 유토피아로 가는 길
소비자를 잡지 못하는 타깃팅
타깃팅을 최우선으로 하지 못하는 경영자들
더 나은 타깃팅으로 가는 길
융합의 기폭제
4장 클라우드
클라우드란 무엇인가?
EC2에서 왕실 결혼까지
빠르고, 값싸며, 통제 가능
데이터의 쓰나미
클라우드를 둘러싼 괴담
융합의 기폭제
5장 마케팅이 커머스, 커머스가 마케팅
매장은 죽었다? 매장 만세!
소매업이 직면한 도전
고객에 대한 싱글 뷰를 향하여
혁신으로 가는 길
무스조 모델
융합의 기폭제
6장 미디어
까다로운 소비자, 어떻게 미디어를 사용하는가?
업프런트
디지털이라고 해서 빠른 것은 아냐
콘텐트 퍼블리셔가 되라
융합의 기폭제
7장 유비쿼터스 컴퓨팅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무엇인가?
우리 집, 연결되다
자아, 수치로 표시되다
유비쿼터스 환경에 대처하기
융합의 기폭제
PART 2 로드맵
8장 컨버전스 체화하기
융합을 위한 만트라
선각자를 찾아라
시야를 밖으로 워크숍, 워크숍, 또 워크숍
커다란 배 만들기
나만의 로드맵 작성하기
우뇌와 좌뇌를 동시에 사용하라
9장 조직 구조를 변화시키는 방법
떠오르는 최고디지털책임자
상향식 솔루션
다양한 직무로 구성된 프로젝트 팀
마케팅과 IT 부문의 새 역할
조직 내 단골 혹은 단짝 관계
협업의 문화를 만들라
10장 프로세스를 변화시키는 방법
1. 측정 방식을 바꾸고 목표를 수립하라
2. 계획 수립 방식을 바꾸라
3. 예산 책정도 바꾸라
4. 소프트웨어 회사처럼 생각하라
5. 인센티브-보상 체계를 바꾸라
11장 애자일 방법론을 통한 융합의 실현
공정과 도구보다는 개인과 상호작용
포괄적인 문서보다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계약 협상보다 고객과의 협업
계획만 따르기보다 변화에 대응
레이저피시의 애자일 활용
커뮤니케이션 촉진제로서 애자일의 효과
애자일, 어떻게 시작할까?
융합의 기폭제
책을 마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