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21세기는 이른바 ’초경쟁(Hyper-Competition)’의 시대이다. 이러한 경쟁 환경의 변화는 종래 우리가 누려왔던 질서, 개념의 카테고리, 패러다임을 송두리째 바꾸어놓았다. 이러한 초경쟁으로의 경영 환경 변화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경영혁신 추진체제에 심대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작용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

제1장 경영혁신을 저해하는 걸림돌
1. 패션쇼는 끝나고
2. 혁신의 딜레마
1) ‘경영’과 ‘혁신’ 카테고리의 모호함
2) ‘효율’전략과 ‘창조’ 전략의 기로
3) ‘목적’과 ‘수단’의 불명확
4) ‘통합’과 ‘분산’의 선택
5) ‘톱다운’과 ‘바텀 업’의 전략적 선택
6) ‘기성형 혁신’과 ‘맞춤형 혁신’의 갈등
7) ‘고객 중시’와 ‘내부 중시’의 모순
8) ‘외부 역량’과 ‘내부 역량’의 활용
9) ‘전체최적화’와 ‘부분최적화’
10) ‘차별화’와 ‘표준화’
3. 혁신, 길을 잃다
4. 혁신의 아이러니

제2장 경영혁신이 미궁을 헤매는 원인
1. 초경쟁 경영 환경으로의 변화
2. 정태적 과녁에서 동태적 과녁으로, 단일 표적에서 복수 표적으로
3. 혁신의 카테고리 파괴
4.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다
5. 혁신대응전략과 혁신방법론의 유연성 요구 증대
6. 혁신의 장애물

제3장 경영혁신의 새 길 찾기
1. 새것은 만능인가?
2. 혁신의 조류는 늘 변해왔다
1) 혁신의 발자취와 변천
2) 지역별․시대별 혁신의 초점의 차이 및 변화
3) 기업 내부의 혁신활동 변천
3. 세 가지 기본에서 새 길 찾기
1) 원점에서 새 길 찾기
2) 원리에 입각한 냉철한 분석
3) 원목적형 새 혁신 모델 탐색

제4장 경영혁신전략과 방법론의 새로운 전환
1. 패러다임 변화와 혁신전략의 방향
2. 혁신방법론의 슬기로운 선택
1) 혁신전략 방향 및 범위의 명확화
2) 수단과 목적이 전도되어서는 안 된다
3) 대박의 함정에서 벗어나 침착하게
4) 한물간 혁신방법론 없다
5) 내 몸에 맞는, 목적에 맞는 실사구시 혁신방법론
6) 기대 성과와 투입될 자원을 고려한 선정
3. 창조경영 추진 시 고려할 사항
1) 창조와 창의
2) 창조와 경영
3) 왜, 무엇을, 어떻게 창조할 것인가?
4) 창조경영의 프레임워크
5) 창조경영의 오해와 함정, 유념사항

제5장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
1. 새로운 경영혁신방법론의 모색
2. 기존의 경영혁신 모델
3. 경영혁신의 영역 확장
4.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 모델
1)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이란 무엇인가?
2)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 추진의 당위성과 강점
3)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은 어떻게 추진하나?
4) 경영혁신의 맥가이버 칼
5) 새로운 3S3P 혁신 모델
5.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의 영역 및 역할 분담
6.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의 전개 방법론
1)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 1단계
2)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 2단계

제6장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 모듈별 유념사항
1. 전략 혁신
2. 구조 혁신
3. 시스템 혁신
4. 제품 혁신
5. 프로세스 혁신
1) 프로세스 개선
2) 프로세스 혁신
6. 인적 역량 혁신
1) 의식
2) 역량
3) 문화

에필로그

찾아보기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혁신의 모든 것 혁신의 모든 것 2015 / 지음: 전승우 / 학고재
잡스처럼 창조하고 구글처럼 경영하라  : 블루오션을 개척한 개인과 조직의 창조 경영 이야기 잡스처럼 창조하고 구글처럼 경영하라 : 블루오션을 개척한 개인과 조직의 창조 경영 이야기 2012 / 전유현 지음 / 을유문화사
다시 쓰는 경영학 : 성공하는 기업의 4가지 혁신 전략 다시 쓰는 경영학 : 성공하는 기업의 4가지 혁신 전략 2022 / 지음: 정인호 / 파지트
넥스트 디지털 = next digital위한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 넥스트 디지털 = next digital위한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 2024 / 지음: 정해진 / 애플씨드
연결지배성  = Cross domain linkability  : 연결을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 159가지 사물인터넷으로 바라본 크로스도메인 비즈니스 연결지배성 = Cross domain linkability : 연결을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 159가지 사물인터넷으로 바라본 크로스도메인 비즈니스 2017 / 지은이: 조광수 / 클라우드나인
연결지배성  = Cross domain linkability  : 연결을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 159가지 사물인터넷으로 바라본 크로스도메인 비즈니스 연결지배성 = Cross domain linkability : 연결을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 159가지 사물인터넷으로 바라본 크로스도메인 비즈니스 2017 / 지은이: 조광수 / 클라우드나인
연결지배성  = Cross domain linkability  : 연결을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 159가지 사물인터넷으로 바라본 크로스도메인 비즈니스 연결지배성 = Cross domain linkability : 연결을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 159가지 사물인터넷으로 바라본 크로스도메인 비즈니스 2017 / 지은이: 조광수 / 클라우드나인
혁신 이후의 혁신  :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으로 새 길 찾기  = (The) innovation beyond innovation : in search of new way through strategic customized innovation 혁신 이후의 혁신 :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으로 새 길 찾기 = (The) innovation beyond innovation : in search of new way through strategic customized innovation 2013 / 조영철 지음 / 한울아카데미
(조환익의) 전력투구  : 나는 패전처리투수였다 (조환익의) 전력투구 : 나는 패전처리투수였다 2016 / 지음: 조환익 / RHK(알에이치코리아)
(현장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Digital transformation :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이 가속화시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현장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Digital transformation :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이 가속화시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2020 / 지음: 주호재 / BM성안당
직각혁신이 답이다  : 경영학자들의 한국 기업경쟁력 제고 긴급 제안 직각혁신이 답이다 : 경영학자들의 한국 기업경쟁력 제고 긴급 제안 2017 / 지음: 한인구, 백기복, 신동엽, 송재용, 박우성, 이영면, 김도현, 신현한, 김연성, 한상만, 임채성, 윤성수, 신경식 / 매일경제신문사
직각혁신이 답이다  : 경영학자들의 한국 기업경쟁력 제고 긴급 제안 직각혁신이 답이다 : 경영학자들의 한국 기업경쟁력 제고 긴급 제안 2017 / 지음: 한인구, 백기복, 신동엽, 송재용, 박우성, 이영면, 김도현, 신현한, 김연성, 한상만, 임채성, 윤성수, 신경식 / 매일경제신문사
공유경제의 시대  : 미래비즈니스모델의 탄생 공유경제의 시대 : 미래비즈니스모델의 탄생 2016 / 지음: 로빈 체이스 ; 옮김: 이지민 / 신밧드프레스
왜 다시 도요타인가 : 위기의 한국기업에 해법 내미는 도요타 제2창업 스토리 왜 다시 도요타인가 : 위기의 한국기업에 해법 내미는 도요타 제2창업 스토리 2016 / 지음: 최원석 / 더퀘스트
스포티파이 플레이 : 유튜브, 넷플릭스를 뛰어넘는 콘텐츠 공룡 스포티파이가 온다 스포티파이 플레이 : 유튜브, 넷플릭스를 뛰어넘는 콘텐츠 공룡 스포티파이가 온다 2020 / 지음: 스벤 칼손, 요나스 레이욘휘부드 ; 옮김: 홍재웅 / 비즈니스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