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경영학적 지혜에 기반한 탄탄한 근거로 애플의 경영에 대해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중요한 사례 곳곳에 인문학적 상상력을 곁들여, 애플의 독특한 전략을 쉽게 이해 하고, 향후 행동에 대해서 보다 쉽게 예측할 수 있게 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rologue_모방해서는 안 될 특수한 성공 요인

Chapter 1. 모방할 수 없는 스티브 잡스 효과
죽기 전까지 사춘기
항상 1등을 꿈꾸다
25세, 억만장자가 되다
‘잡스 컴퓨터 만들기’, 매킨토시
복수심으로 세운 회사, 텍스트
잡스의 무관심이 픽사의 성공 비결?
디자인에 눈뜬 사람들, 아이맥에 열광하다
마니아에서 주류로, 애플 역사를 다시 쓴 아이팟
휴대폰을 넘어 오락용 기기로 탄생된 아이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창조한 아이패드
애플의 성공=잡스의 개성과 경험×환경 여건
성공 메커니즘과 무계획의 성공 확률
》One more thing_버스커버스커 열풍

Chapter 2. 열등감을 창조력으로 승화시킨 반항아 정신
왜 빌 게이츠보다 스티브 잡스에 열광할까
반항아가 사랑 받는 이유
PC시장을 창조한 애플, 업계의 반항아가 되다
애플 vs 마이크로소프트, 악당과의 싸움
맥vs PC, 구태의연한 늙은이의 타도
아웃사이더에서 주류로
》One more thing_마니아 기업 애플이 뜨게 된 이유
》One more thing_스티브 잡스 vs 빌 게이츠

Chapter 3. 눈치를 보지 않는 오만한 회사
소비자를 무시한 잡스의 변명
시장조사의 함정
소비자가 원하지만 인식하지 못하는 가치
강점을 키우는 기업
1등이 될 수 없는 기업의 조건
자부심과 신념에서 발휘되는 창의성
》One more thing_나달과 애플의 공통점

Chapter 4. 계획의 실패, 무계획의 성공
잡스의 6가지 거짓말
애플의 6가지 변심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꿈꾼 애플과 소니
10년을 계획한 소니의 몰락
계획의 진짜 역할
감수성으로 현재에 집중하라
》One more thing_페이스북 vs 마이스페이스

Chapter 5. 배우지 말아야 할 애플 방식
주력 상품이 두세 가지, 중소기업 애플
제품 지우기
잡스 관점의 미학에서 시작된 기호와 집중
집중의 장점
롤러코스터 경영

Chapter 6. 애플의 미래 : 평균 기업으로
창조 기업 애플의 관리자 CEO
포스트 잡스, 애플을 말하다
영속기업으로의 진화
소송에 대해

Epilogue_성공이라는 ‘신화’의 다른 관점
참고 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적의 칼로 싸워라  : 남다른 가치를 만드는 차별화경영 24 적의 칼로 싸워라 : 남다른 가치를 만드는 차별화경영 24 2013 / 이명우 지음 / 문학동네
기업가정신 2.0 : 지속가능한 혁신의 리더십 = Entrepreneurship 기업가정신 2.0 : 지속가능한 혁신의 리더십 = Entrepreneurship 2016 / 이민화 / 창조경제연구회
기업가정신 2.0 기업가정신 2.0 2018 / 지음: 이민화 / KCERN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경영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경영 2018 / 저자: 이범희 / 탑북스
경영은 관계다  : 그래티튜드 경영 경영은 관계다 : 그래티튜드 경영 2015 / 지음: 이병구 / 세종서적
경영은 관계다  : 그래티튜드 경영 경영은 관계다 : 그래티튜드 경영 2015 / 지음: 이병구 / 세종서적
(4차원 경영)석세스 애티튜드 (4차원 경영)석세스 애티튜드 2018 / 지음: 이병구 / 한국경제신문
애플 콤플렉스  = Apple complex  : 애플 신화가 어떻게 우리의 발목을 잡는가? 애플 콤플렉스 = Apple complex : 애플 신화가 어떻게 우리의 발목을 잡는가? 2012 / 이병주 지음 / 가디언
COMMON SENSE 상식, 불변의 원칙 COMMON SENSE 상식, 불변의 원칙 2022 / 지음: 이병남, 김양우, 신규섭 / 시공사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는 기업의 9가지 습관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는 기업의 9가지 습관 2024 / 지음: 이상호 / 좋은습관연구소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는 기업의 9가지 습관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는 기업의 9가지 습관 2024 / 지음: 이상호 / 좋은습관연구소
메타 이노베이션  :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공동혁신의 미래 = Meta innovation 메타 이노베이션 :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공동혁신의 미래 = Meta innovation 2016 / 지음: 이상문 ; 임성배 / 한국경제신문사
메타 이노베이션  :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공동혁신의 미래 = Meta innovation 메타 이노베이션 :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공동혁신의 미래 = Meta innovation 2016 / 지음: 이상문 ; 임성배 / 한국경제신문사
브리프케이스 : 컨설턴트의 서류가방에 담긴 경영 전략 브리프케이스 : 컨설턴트의 서류가방에 담긴 경영 전략 2001 / 이상현 지음 / 소담출판사
세상을 바꾼 위대한 경영전략  = Creative structured sustainable synthetic hybrid  : CEO, 삼국지에서 길을 묻다 세상을 바꾼 위대한 경영전략 = Creative structured sustainable synthetic hybrid : CEO, 삼국지에서 길을 묻다 2010 / 이상준, 정완길 지음 / 책이있는마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미친듯이 심플 미친듯이 심플 2014 / 켄 시걸 지음 ; 김광수 옮김 / 문학동네
(정형권의)몰입 공부법  : 학습 코칭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몰입으로 가는 길 (정형권의)몰입 공부법 : 학습 코칭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몰입으로 가는 길 2012 / 정형권 저 / BM성안당
이케아 사람들은 왜 산으로 갔을까?  : 그린 비즈니스에서 승자가 되는 법 이케아 사람들은 왜 산으로 갔을까? : 그린 비즈니스에서 승자가 되는 법 2012 / 대니얼 C. 에스티, 앤드루 S. 윈스턴 지음 ; 김선영 옮김 / 살림출판사
손정의  : 끊임없이 시대를 휘젓는 손정의의 숨겨진 이야기 손정의 : 끊임없이 시대를 휘젓는 손정의의 숨겨진 이야기 2012 / 사노 신이치 지음 ; 장은주 옮김 / 럭스미디어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2010 / 카민 갤로 지음 ; 박세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라  : 일등 LG DNA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라 : 일등 LG DNA 2011 / 이남훈 지음 / 가디언
(고대에서 현대까지 한 권으로 배우는) 전략의 교실 (고대에서 현대까지 한 권으로 배우는) 전략의 교실 2015 / 지은이: 스즈키 히로키 ; 옮긴이: 김대일 / 다산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