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경영학적 지혜에 기반한 탄탄한 근거로 애플의 경영에 대해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중요한 사례 곳곳에 인문학적 상상력을 곁들여, 애플의 독특한 전략을 쉽게 이해 하고, 향후 행동에 대해서 보다 쉽게 예측할 수 있게 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Prologue_모방해서는 안 될 특수한 성공 요인
Chapter 1. 모방할 수 없는 스티브 잡스 효과
죽기 전까지 사춘기
항상 1등을 꿈꾸다
25세, 억만장자가 되다
‘잡스 컴퓨터 만들기’, 매킨토시
복수심으로 세운 회사, 텍스트
잡스의 무관심이 픽사의 성공 비결?
디자인에 눈뜬 사람들, 아이맥에 열광하다
마니아에서 주류로, 애플 역사를 다시 쓴 아이팟
휴대폰을 넘어 오락용 기기로 탄생된 아이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창조한 아이패드
애플의 성공=잡스의 개성과 경험×환경 여건
성공 메커니즘과 무계획의 성공 확률
》One more thing_버스커버스커 열풍
Chapter 2. 열등감을 창조력으로 승화시킨 반항아 정신
왜 빌 게이츠보다 스티브 잡스에 열광할까
반항아가 사랑 받는 이유
PC시장을 창조한 애플, 업계의 반항아가 되다
애플 vs 마이크로소프트, 악당과의 싸움
맥vs PC, 구태의연한 늙은이의 타도
아웃사이더에서 주류로
》One more thing_마니아 기업 애플이 뜨게 된 이유
》One more thing_스티브 잡스 vs 빌 게이츠
Chapter 3. 눈치를 보지 않는 오만한 회사
소비자를 무시한 잡스의 변명
시장조사의 함정
소비자가 원하지만 인식하지 못하는 가치
강점을 키우는 기업
1등이 될 수 없는 기업의 조건
자부심과 신념에서 발휘되는 창의성
》One more thing_나달과 애플의 공통점
Chapter 4. 계획의 실패, 무계획의 성공
잡스의 6가지 거짓말
애플의 6가지 변심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꿈꾼 애플과 소니
10년을 계획한 소니의 몰락
계획의 진짜 역할
감수성으로 현재에 집중하라
》One more thing_페이스북 vs 마이스페이스
Chapter 5. 배우지 말아야 할 애플 방식
주력 상품이 두세 가지, 중소기업 애플
제품 지우기
잡스 관점의 미학에서 시작된 기호와 집중
집중의 장점
롤러코스터 경영
Chapter 6. 애플의 미래 : 평균 기업으로
창조 기업 애플의 관리자 CEO
포스트 잡스, 애플을 말하다
영속기업으로의 진화
소송에 대해
Epilogue_성공이라는 ‘신화’의 다른 관점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