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 첨단기업사례연구
  • 첨단기업사례연구

    발행연도 - 2012 / 저자: 최수형 / 대명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89581
    • ISBN 9788958164104
    • 형태 363 p. 26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기업경제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경영 일반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제1부 첨단기업사례연구
제1장 기업사례연구
제1절 기업사례연구의 의의
1. 기업사례연구의 개념
2. 기업사례연구의 필요성
3. 기업사례연구의 학습효과
4. 기업사례연구의 분석 구조
제2절 기업사례 케이스 -맥도날드-
1. 문제의 제기
2. 컨설턴트의 Presentation 예시
제2장 기업사례분석
제1절 기업사례분석의 의의
1. 기업사례분석의 개념
2. 효율적인 기업사례분석
제2절 기업사례분석 케이스 -Boeing & Airbus-
1. 서론
2. 본론
3. 결론
제3장 기업사례개발
제1절 기업사례개발의 의의
1. 기업사례개발의 개념
2. 기업사례개발의 작성절차
3. 기업사례개발의 실전 포인트
제2절 기업사례개발 케이스 -파크랜드-
1. Prologue - 『파크랜드.. 브랜드 파워 남성정장 1위!!』
2. DISCIOKIME Ⅰ. CREATE :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하기
3. DISCIOKIME Ⅱ. BUILD :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하기
4. DISCIOKIME Ⅲ. COMMUNICATE :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하기
5. DISCIOKIME Ⅳ. SUCCESS : 파크랜드, 가치창출의 장을 열다
6. Epilogue 파크랜드, 토탈의류업체의 No.1을 위한 새로운 도약
제4장 프리젠테이션
제1절 프리젠테이션의 의의
1. 프리젠테이션의 개념
2. 프리젠테이션의 구조
3. 프리젠테이션에서 정보전달의 구조
4. 프리젠테이션에서 프리젠터의 역할
제2절 프리젠테이션의 기술

제2부 기업사례연구의 이론적 배경
제5장 경영전략
제1절 경영전략이란?
1. 경영전략의 개념
2. 기업의 사명과 전략, 목표의 설정
제2절 산업분석과 기업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요인과 변화
2. 경쟁 환경 요인과 관리
3. 기업내부 환경 분석
4. SWOT 분석
제3절 경쟁전략 수립과 실행
1. 경쟁전략의 개념
2. 기본적인 경쟁전략
3. 기업성장전략
4. 사업포트폴리오 분석
제4절 선택전략의 실행
1. 조직구조의 설계
2. 예산지원
3. 관리지원시스템의 구축
4. 보상지급
제6장 산업구조 분석기법
제1절 5가지 경쟁요인
1.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제2절 포터모형의 유용성과 문제점
제3절 맥주산업의 구조분석(하이트 맥주 사례)
1.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제7장 지식경영
제1절 지식경영의 개요
1. 지식경영의 등장 배경
2. 지식의 개념
3. 지식의 유형
4. 지식경영의 개념 및 프로세스
제2절 지식관리시스템
1. 지식관리시스템의 개념
2. 일반적인 지식관리시스템 아키텍처
3. 지식관리 관련 정보기술
제3절 지식경영 사례연구
1. SK Telecom
2. LG 건설
3. SK에버텍
4. 삼성전기
제8장 전략캔버스
제1절 전략캔버스의 개념
제2절 전략캔버스의 활용사례
제3절 전략캔버스 그리기
1. Visual Awakening
2. Visual Exploration
3. Visual Strategy Fair(시각적 전략 전시회)
4. Visual Communication
제9장 다양한 기업사례
제1절 기업의 비전과 문화사례 1 -현대자동차
1. 자동차 산업과 Trend
2. 해외 메이커의 판매 확대
3. TCM Strategy
4. 결론
제2절 기업사례 1 -농심호텔-
제3절 기업사례 2 -동래봉생병원-
1. 병원분석의 문제제기 및 연구배경
2. 분석대상의 선정 및 연구의 목적
3. 동래봉생병원 소개 및 현황
4. 환경분석
5. 동래봉생병원의 강점
6. 동래봉생병원의 약점
7. 동래봉생병원이 나아갈 방향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기업은 저절로 착해지지 않는다 기업은 저절로 착해지지 않는다 2012 / 이보인 지음 / 청년정신
산업조직론 산업조직론 2001 / 정갑영 저 / 박영사
산업조직론 산업조직론 2009 / 정갑영 저 / 博英社
산업조직론 산업조직론 2009 / 정갑영 저 / 博英社
적은 것이 많은 것이다 적은 것이 많은 것이다 2004 / 제이슨 제닝스 지음;남문희 옮김 / 해냄
중국 일등기업의 4가지 비밀 중국 일등기업의 4가지 비밀 2013 / 김용준, 곽주영, 권기덕, 김경찬, 김창도, 노은영, 박영렬, 백권호, 이병희, 이상윤, 이중우, 이지나, 정구현, 최낙섭, 하연찬, 허진, 홍덕표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중국 일등기업의 4가지 비밀 중국 일등기업의 4가지 비밀 2013 / 김용준, 곽주영, 권기덕, 김경찬, 김창도, 노은영, 박영렬, 백권호, 이병희, 이상윤, 이중우, 이지나, 정구현, 최낙섭, 하연찬, 허진, 홍덕표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첨단기업사례연구 첨단기업사례연구 2012 / 저자: 최수형 / 대명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브랜드 경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브랜드 경영 2004 / 하쿠오도브랜드컨설팅 지음 / 원앤원북스
삼성전자 왜 강한가 삼성전자 왜 강한가 2002 / 한국경제신문특별취재팀 지음 / 한국경제신문사
삼성전자 왜 강한가 = Samsung Rising 삼성전자 왜 강한가 = Samsung Rising 2002 / 한국경제신문특별취재팀 지음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짐 클라크의 수익모델 엿보기 짐 클라크의 수익모델 엿보기 2001 / 임은모 저 / 진한도서
기업은 어떻게 인간이 되었는가?  : 인간의 권리를 탐하는 거대 기업의 음모 기업은 어떻게 인간이 되었는가? : 인간의 권리를 탐하는 거대 기업의 음모 2014 / 톰 하트만 지음 ; 이시은 옮김 / 어마마마
기업은 어떻게 인간이 되었는가?  : 인간의 권리를 탐하는 거대 기업의 음모 기업은 어떻게 인간이 되었는가? : 인간의 권리를 탐하는 거대 기업의 음모 2014 / 톰 하트만 지음 ; 이시은 옮김 / 어마마마
망해도 잘사는 부자들 : 대한민국 불량기업 불량총수 망해도 잘사는 부자들 : 대한민국 불량기업 불량총수 2015 / 지음: 한종해 / 생각비행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제조과학의 법칙 제조과학의 법칙 2005 / Wallace J. Hopp ; Mark L. Spearman 공저 ; 강형곤...[등]공역 / 한경사
(약이 되는)한국음식 :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문제수록 (약이 되는)한국음식 :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문제수록 2003 / 김윤선 저 / 훈민사
협업 콜라보레이션 협업 콜라보레이션 2011 / 지음: 모튼 T. 한센 ; 옮김: 이장원 ; 김대환 ; 안정호 / 교보문고
세대를 뛰어넘어 함께 일하기 : 비영리 리더십의 미래, 제대로 준비하다 세대를 뛰어넘어 함께 일하기 : 비영리 리더십의 미래, 제대로 준비하다 2015 / 프랜시스 쿤로이더, 헬렌 선희 김, 로비 로드리게스 [등] 지음 ; 장상미 옮김 / 슬로비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기업의 시대 : 중국 CCTV·EBS 방영 다큐멘터리 기업의 시대 : 중국 CCTV·EBS 방영 다큐멘터리 2014 / CCTV 다큐 제작팀 지음 ; 허유영 옮김 / 다산북스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 : 착한 기업이 세상을 바꾼다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 : 착한 기업이 세상을 바꾼다 2020 / 지음: 최인석 / 지형
유럽 명품 기업의 정신 유럽 명품 기업의 정신 2013 / 홍하상 지음 / 을유문화사
한국 중소기업의 경제 이론 한국 중소기업의 경제 이론 2014 / 이경의 지음 / 지식산업사
삼성전자가 몰락해도 한국이 사는 길  : 노키아와 핀란드 사례를 통해 본 삼성의 미래, 한국의 미래 삼성전자가 몰락해도 한국이 사는 길 : 노키아와 핀란드 사례를 통해 본 삼성의 미래, 한국의 미래 2016 / 지음:박상인 / 미래를소유한사람들
사업의 철학: 성공한 사람들은 절대 말해 주지 않는, 성공의 모든 것 사업의 철학: 성공한 사람들은 절대 말해 주지 않는, 성공의 모든 것 2015 / 마이클 거버 지음; 이제용 옮김 / 라이팅하우스
매치메이커스 : 4차 산업혁명 시대, 플랫폼 전쟁의 승리자들 매치메이커스 : 4차 산업혁명 시대, 플랫폼 전쟁의 승리자들 2017 / 지음: 데이비드 에반스, 리처드 슈말렌지 ; 옮김: 이진원 / 더퀘스트
(icoop 생협)2015년 입문 협동조합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협동조합 (icoop 생협)2015년 입문 협동조합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협동조합 2015 /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엮음 / 알마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 Best companies of Korea  : 실제 직원들이 털어놓는 연봉, 복지, 근무환경, 조직문화  : 300만명의 전·현직 직원들이 쓴 진짜 기업 이야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 Best companies of Korea : 실제 직원들이 털어놓는 연봉, 복지, 근무환경, 조직문화 : 300만명의 전·현직 직원들이 쓴 진짜 기업 이야기 2016 / 잡플래닛 ; 유부혁 지음 / 길벗
삼성의 몰락 : 이재용 JY 시대를 생각한다 삼성의 몰락 : 이재용 JY 시대를 생각한다 2015 / 심정택 지음 / RHK
브랜드,세계를 삼키다 : 작지만 강한 한국 중소기업의 성공 DNA 브랜드,세계를 삼키다 : 작지만 강한 한국 중소기업의 성공 DNA 2015 / 진병호 [외]지음 / 이담Books
삼성을 생각한다 삼성을 생각한다 2012 / 씀: 김용철 / 사회평론
산업조직론  = Theories of industrial organization 산업조직론 = Theories of industrial organization 2011 / 정갑영 / 博英社
중국 일등기업의 4가지 비밀 : 지배구조, 기업문화, 기술전략, 시장전략, 4가지 관점으로 바라본 중국 대표기업 이야기! 중국 일등기업의 4가지 비밀 : 지배구조, 기업문화, 기술전략, 시장전략, 4가지 관점으로 바라본 중국 대표기업 이야기! 2013 / 김용준 ...[등]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한국의 제3섹터 : 국가와 시장 사이에서 길을 묻다 한국의 제3섹터 : 국가와 시장 사이에서 길을 묻다 2016 / 지음: 박태규, 정구현, 김인춘, 황창순 / 삼성경제연구소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