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프롤로그 _미래는 대중의 ‘진짜 욕망’을 파악하는 자의 것
1장 욕망의 변화가 만든 과거
01 구텐베르크와 성경, 《장미의 이름》과 욕망
02 여성의 욕망을 억누른 마녀사냥과 잔다르크, 《헨젤과 그레텔》
03 여성의 욕망을 해방시킨 킨제이 리포트, 하이테 리포트
04 스톤월인 사건으로 돌아본 템플기사단과 《다빈치 코드》
05 여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06 IT기술에 의한 욕망의 변화
07 필요경제에서 욕망경제로
2장 욕망의 측정이 만들어가는 현재
08 부자의 욕망을 경험시킨 도요타의 혁신
09 직관으로 성공한 코라오와 여성 다리에서 깨닫는 경제
10 분석이 지닌 해석의 오류, 데이터의 오류
11 뉴로마케팅, 무의식 속 욕망을 측정하다
12 모바일 기술로 욕망을 측정하는 기업들
13 욕망 측정으로 감성IT 시대 도래
14 욕망의 만족이 없다면 스마트가 아니다
15 텔레프레즌스가 보여주는 사실적 만남의 충족
16 상황인식 컴퓨팅과 욕망의 만족
3장 욕망의 경제가 만드는 미래
17 온라인 욕망과 파워의 오프라인 전이 현상
18 Body에서 Mind로
19 욕망의 11가지 영역과 여행 욕망의 변화
20 실시간 통역기술과 소셜쉐어링이 만드는 신산업
21 뉴바벨탑 시대를 준비하는 아마존, 라쿠텐 vs 한국
22 EBS가 유튜브에 제안한 내용은?
23 암묵지 시대는 지식산업의 몰락, 소통산업의 성장으로
24 애플과 구글을 세계 1위로 키운 경쟁력은 암묵지 개발
25 차는 소유에서 공유로, 자동차 산업은 판매에서 서비스로
26 자율운전 차량이 바꾸는 미래산업과 주목경제
27 소유의 종말, 그리고 공유의 시대로
28 에너지 공유와 개인경제, 소셜쉐어링의 시작
에필로그 _욕망 만족 전략이 필요한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