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김중태 IT 문화원 원장이 소개하는 소비자 욕망의 측정과 활용법이 담긴 책. 지금 시대의 IT가 소비자의 욕망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IT를 이용하여 그 욕망을 어떻게 측정하고 만족시킬 수 있는지 생생한 현장의 사례를 살펴본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프롤로그 _미래는 대중의 ‘진짜 욕망’을 파악하는 자의 것

1장 욕망의 변화가 만든 과거
01 구텐베르크와 성경, 《장미의 이름》과 욕망
02 여성의 욕망을 억누른 마녀사냥과 잔다르크, 《헨젤과 그레텔》
03 여성의 욕망을 해방시킨 킨제이 리포트, 하이테 리포트
04 스톤월인 사건으로 돌아본 템플기사단과 《다빈치 코드》
05 여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06 IT기술에 의한 욕망의 변화
07 필요경제에서 욕망경제로

2장 욕망의 측정이 만들어가는 현재
08 부자의 욕망을 경험시킨 도요타의 혁신
09 직관으로 성공한 코라오와 여성 다리에서 깨닫는 경제
10 분석이 지닌 해석의 오류, 데이터의 오류
11 뉴로마케팅, 무의식 속 욕망을 측정하다
12 모바일 기술로 욕망을 측정하는 기업들
13 욕망 측정으로 감성IT 시대 도래
14 욕망의 만족이 없다면 스마트가 아니다
15 텔레프레즌스가 보여주는 사실적 만남의 충족
16 상황인식 컴퓨팅과 욕망의 만족

3장 욕망의 경제가 만드는 미래
17 온라인 욕망과 파워의 오프라인 전이 현상
18 Body에서 Mind로
19 욕망의 11가지 영역과 여행 욕망의 변화
20 실시간 통역기술과 소셜쉐어링이 만드는 신산업
21 뉴바벨탑 시대를 준비하는 아마존, 라쿠텐 vs 한국
22 EBS가 유튜브에 제안한 내용은?
23 암묵지 시대는 지식산업의 몰락, 소통산업의 성장으로
24 애플과 구글을 세계 1위로 키운 경쟁력은 암묵지 개발
25 차는 소유에서 공유로, 자동차 산업은 판매에서 서비스로
26 자율운전 차량이 바꾸는 미래산업과 주목경제
27 소유의 종말, 그리고 공유의 시대로
28 에너지 공유와 개인경제, 소셜쉐어링의 시작

에필로그 _욕망 만족 전략이 필요한 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완벽한 쇼핑 = PERFECT SHOPPING 완벽한 쇼핑 = PERFECT SHOPPING 2012 / 김기환 지음 / 김영사
완벽한 쇼핑 = PERFECT SHOPPING 완벽한 쇼핑 = PERFECT SHOPPING 2012 / 김기환 지음 / 김영사
(사치의 나라)럭셔리 코리아 (사치의 나라)럭셔리 코리아 2007 / 김난도 지음 / 미래의 창
소비문화와 트렌드 소비문화와 트렌드 2005 / 김민정 ; 김성숙 [공]저 / 태일사
대한민국 소비 트랜드 대한민국 소비 트랜드 2004 / 김상일 지음 / 원앤원북스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2004 / 지음:김상일 / 원앤원북스
생활 속에서 배우는 소비자교육 생활 속에서 배우는 소비자교육 2001 / 김시월 저 / 건국대출판부
욕망을 측정하라  : 미래의 부를 지배하는 소비자 욕망의 측정법 욕망을 측정하라 : 미래의 부를 지배하는 소비자 욕망의 측정법 2012 / 김중태 지음 / 한스미디어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 인간의 욕망을 꿰뚫어보는 6가지 문화심리코드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 인간의 욕망을 꿰뚫어보는 6가지 문화심리코드 2010 / 김헌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 인간의 욕망을 꿰뚫어보는 6가지 문화심리코드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 인간의 욕망을 꿰뚫어보는 6가지 문화심리코드 2010 / 김헌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보이지 않는 가격의 경제학  = Economy of invisible price  : 바코드 속에 숨겨진 소비자와 판매자의 치열한 심리싸움 보이지 않는 가격의 경제학 = Economy of invisible price : 바코드 속에 숨겨진 소비자와 판매자의 치열한 심리싸움 2018 / 지음: 노정동 / 책들의정원
누가 행복한 소비자인가 = Happy consumers 누가 행복한 소비자인가 = Happy consumers 2011 / 박명희 ; 송인숙 ; 손상희 ; 이성림 ; 박미혜 ; 정주원 ; 천경희 ; 이경희 지음 / 교문사
낭비학  : 세상은 낭비로 가득하다! 낭비학 : 세상은 낭비로 가득하다! 2014 / 지은이: 니시나리 가쓰히로 ; 옮긴이: 이근호 / 사이언스북스
낭비학  : 세상은 낭비로 가득하다! 낭비학 : 세상은 낭비로 가득하다! 2014 / 지은이: 니시나리 가쓰히로 ; 옮긴이: 이근호 / 사이언스북스
사람들은 왜 소비하는가 사람들은 왜 소비하는가 2005 / 파멜라 댄지거 지음 ; 최경남 옮김 / 거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 인간의 욕망을 꿰뚫어보는 6가지 문화심리코드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 인간의 욕망을 꿰뚫어보는 6가지 문화심리코드 2010 / 김헌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2019 / 지음: 최윤식, 최현식 / 지식노마드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로저스의 어떤 예견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로저스의 어떤 예견 2019 / 짐 로저스 지음 ; 전경아, 오노 가즈모토 옮김 / 살림
제4의 물결이 온다  : 4차산업혁명, 부의 기회를 잡아라 제4의 물결이 온다 : 4차산업혁명, 부의 기회를 잡아라 2017 / 최윤식, 최현식 지음 / 지식노마드
2030 대담한 미래 2030 대담한 미래 2013 / 최윤식 지음 / 지식노마드
디레버리징= Deleveraging: 바젤3 세 번째 이야기 디레버리징= Deleveraging: 바젤3 세 번째 이야기 2020 / 박홍기 지음 / 좋은땅
땅과 집값의 경제학 땅과 집값의 경제학 2017 / 지음: 조시 라이언-콜린스, 토비 로이드, 로리 맥팔렌 ; 옮김: 김아영 / 사이
일의 미래  :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 일의 미래 :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 2017 / 선대인 지음 / 인플루엔셜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2016 / 지음: 강한나, 김보름 / 미래의창
넛지 = Nudge :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넛지 = Nudge :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2021 / 리처드 탈러, 캐스 선스타인 지음 ; 안진환 옮김 / 리더스빅
직업의 지리학 : 소득을 결정하는 일자리의 새로운 지형 직업의 지리학 : 소득을 결정하는 일자리의 새로운 지형 2014 / 지은이: 엔리코 모레티 ; 옮긴이: 송철복 / 김영사
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선택  : 넛지 두 번째 이야기: 사소하지만 치명적 허점을 공략하라 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선택 : 넛지 두 번째 이야기: 사소하지만 치명적 허점을 공략하라 2016 / 리처드 탈러 지은이 , 박세연 옮긴이 / 리더스북
부동산의 보이지 않는 진실 부동산의 보이지 않는 진실 2016 / 이재범 ; 김영기 [공]지음 / 프레너미
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들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것들 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들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것들 2015 / 지음: 선대인 / 웅진지식하우스: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 고장 난 세상에 필요한 15가지 질문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 고장 난 세상에 필요한 15가지 질문 2014 / 팀 하포드 지음 ; 김명철, 이제용 [공]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결핍의 경제학  : 왜 부족할수록 마음은 더 끌리는가? 결핍의 경제학 : 왜 부족할수록 마음은 더 끌리는가? 2014 / 센딜 멀레이너선, 엘다 샤퍼 [공] 지음 ; 이경식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