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 잘 다니던 대기업을 그만두고 벤츠에 입사해, 입사 2년째부터 ‘7년 연속 벤츠 판매왕’의 위업을 달성하며 8년간 800억의 경이적인 매출을 올린 신동일의 땀과 눈물이 담긴 책이다. 이 책에는 세일즈맨들이 꼭 알아야 할 성공 세일즈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지만, 결코 세일즈맨만을 위한 책이 아니다. 상품개발이든, 경영이든, 마케팅이든 궁극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감동시켜야 하는 모든 비즈니스맨들에게 오히려 더 도움이 되는 책이다.
목차
프롤로그 생각만으로는 이룰 수 없다
1부 도전은 내가 살아 있다는 증거다 01 세상은 넓고 사람은 많고, 내가 할 일은 더 많다 철부지 열세 살, 세상에 홀로 서다 오만했던 우물 안 개구리 미쳐야(狂) 미친다(及) 멈춰 있는 월급쟁이는 성공할 수 없다 의리와 책임감은 성공의 필수요소다 02 삶은 믿는 대로 이루어나가는 것이다 자꾸 외곽으로 밀려나는 삶 이대로 안주할 수는 없다 5개월 만에 면접 기회를 얻다 왜곡된 사회인식에 정면승부하다 벤츠를 타는 벤츠 세일즈맨 03 모든 성공신화는 무모한 도전에서부터 시작된다 길이 없다면 길을 만들어라 생존과의 전쟁, 대안을 주지 말고 몰아붙여라 용기는 고객의 호의를 이끌어낸다 자기만의 세일즈 메커니즘을 구축하라 내가 곧 하나의 브랜드다 인간 중심의 철학이 영원한 1등을 만든다 가족의 믿음과 인내와 지지가 나를 키웠다 이제 시작하려는 청춘들에게
2부 인생을 설계하듯 세일즈를 설계하라 01 고객은 동반자다 가슴으로 하는 세일즈 고객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지고 기록하라 고객은 세일즈맨의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다 마음은 표현해야 알 수 있다 365일 24시간 고객을 잊지 마라 고객의 문제해결이 나의 문제해결법이다 고객의 니즈를 읽어라 02 세상의 변화에 따라가라 변화와 도전은 인간의 숙명이다 메모에 목숨을 걸어라 세일즈맨과 고객은 정보로 이어져 있다 디지털 도구 활용 실전 노하우 신기술은 선택이 아닌 필수 03 아날로그형 감성으로 승부하라 고객의 돈이 아니라 마음을 보라 적자생존, 적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고객을 감동시키는 DM 작성 노하우 감성적 스토리텔링의 시대 고객의 경조사를 특별하게 챙겨라 고객의 말만 잘 들어도 반은 성공이다 베풀라, 그러면 고객의 마음이 열린다 세일즈도 하나의 기업처럼 운영하라 차별화된 사후 관리, 반드시 보답으로 돌아온다 04 세일즈 세계에서 우연은 없다 작은 우연이 큰 인연을 만든다 경쟁사의 고객도 내 고객처럼 대하라 철저한 준비가 곧 승부 전략이다 아는 사람에게 파는 것은 세일즈가 아니다 사소한 것을 놓치지 마라 매너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닌 고객을 위한 배려다 자신의 생각을 끝까지 밀어붙이는 자가 프로다 프로는 쉬지 않고 고민한다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단점은 장점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이다 05 자신을 넘어서라 자기관리, 선택이 아닌 필수 꿈을 이루는 자기암시법 자신과 타협하지 마라 스트레스는 건강하게 풀어야 한다 1등의 기분을 아는 자가 이긴다 06 세일즈에 뛰어든 당신을 위하여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성공을 부른다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승부하라 고객은 프로와 상대하기를 원한다 성공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희생도 감수해야 한다 자영업자 마인드를 가져라 명품은 사고방식까지 명품으로 만들어준다 이제 막 시작하는 세일즈맨들에게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마라 07 부자 마케팅을 이해하라 부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라 모든 부자들의 공통점 부자들은 후회와 의심을 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같은 방식으로 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학습 욕구가 강하다 성공적인 부자 마케팅을 위하여 08 위대한 세일즈맨이 되려면? 기업형 세일즈의 시대가 오고 있다 브랜드가 중심이 되는 기업형 세일즈 새로운 목표를 향하여 디지로그 세일즈맨 신동일의 다짐
서가브라우징
(7년 연속 벤츠 판매왕 신동일의) 죽기 살기로 3년만 : 그의 가슴 뛰는 열정 스토리2012 / 신동일 지음 / 참돌
같이 빌린 책
김미경의 인생미답: 누구나 한 번쯤 맞닥뜨리는 삶의 작고 소소한 질문들2016 / 지음: 김미경 / 한국경제신문사
(Look at me!)자신을 브랜딩하는 방법 : 크리에이터의 가치를 높이는 사용설명서2014 / CA 편집부 지음 ; 이지은 옮김 / 퓨처미디어
인플루언서 마케팅2017 / 지음: 테드 라이트, 옮김: 김상겸 / 리더스북
(허영만의)커피 한잔 할까요?. 62016 / 글·그림: 허영만 ; 글: 이호준 / 예담
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2006 / 지은이: 잭 트라우트, 앨 리스 ; 옮긴이: 안진환 / 을유문화사
하룻밤에 읽는 성서2000 / 이쿠다 사토시 지음 ; 김수진 옮김 / 중앙M&B
동네 가게가 살아남는 법 : 대박 가게 홍보의 비밀2017 / 지음: 김성택 / 한국경제신문i
(초보맘을 위한) 만만한 이유식 : 후딱 만들어 뚝딱 먹이는 이유식&유아식 1412012 / 지은경 지음 / 서울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