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컨설턴트와 글로벌 기업의 제안전문가로 인정받은 저자들이 대기업의 제안전략 또는 프레젠터 등을 코칭하고, 경쟁 제안서와 프레젠테이션 컨설팅을 통하여 차별화된 능력을 전달하는 책이다. 저자들이 직접 제안 현장을 변화시켰던 살아있는 스토리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현장감이 높은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저자 직강 동영상을 지원, 영상을 통해 핵심 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있다.
목차
001 전쟁 같은 제안, 거지 같은 제안 002 풍요 속 절대 빈곤 003 제안과 발표요? 남들만큼은 하죠 004 바쁜 것을 먼저, 중요한 것은 나중에 005 정말로 창의적 제안을 원한다면 006 교육이라는 마약을 투약하는 사람들 007 잡스와 오바마처럼 될 수 있다는 새빨간 거짓말 008 3초 제안서와 5초 프레젠테이션 009 제안과 프레젠테이션이 힘든 결정적 이유 1 010 제안과 프레젠테이션이 힘든 결정적 이유 2 011 Think outside the box 012 그렇게 잘 아시는 상무님이 발표하시죠? 013 작은 것을 탐하려다 대의를 놓치다 014 배우자도 못 웃기면서 누굴 설득한다고? 015 최저가를 원하는데 제안은 왜 하는 겁니까? 016 짜고 치는 고스톱 017 선도 기업들의 제안과 프레젠테이션 018 열심히 하면 정말 이길 수 있을까요? 019 전제를 의심해야 좋은 제안이 나온다 020 재정의 할 수 있다면 가능성은 있다 021 스마트를 위한 똑똑한 사고력의 정의 022 나만 모르는 고객의 뇌구조 023 고객은 누구나 즐거움 속의 정보를 원한다 024 클리셰(Cliche) 깨뜨리기 025 고객과 제안에 대한 3가지 오해 026 고객이 원하는 것은 제안요청서에 다 있다? 027 자장면 같은 제안, 짜장면 같은 제안 028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 제안의 의미 029 제안이라는 큰 그림 그리기 030 제안을 준비하는 새로운 방법 031 그림으로 그리는 브레인스토밍 - 그래픽 퍼실리테이션 032 제안력을 위한 핵심 항목 5가지를 고른다면? 033 5SP로 만드는 초간단 제안 레시피 - 핵심요약서 034 과거 습관에서 제안서 구출하기 035 새롭게 시작하는 스마트 프레젠테이션 작성법 036 3개의 슬라이드로 청중 죽이기 037 발표자도 살리고 청중도 살리는 방법 038 고객을 향한 진심은 통하는 법 039 비교와 비유로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 040 우리가 3과 5에 집착해도 좋은 이유 041 그리드와 레이아웃으로 여백을 선물하는 법 042 큰 그림으로 제안을 그려주자 043 스토리는 키워드와 메시지로 결정된다 044 사실과 근거로 청중을 감동시킬 수 있다면 045 새로운 도전은 계속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