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들어가기
CHAPTER 1 직무만족 측정에 대한 연구
1.1 연구의 의미와 필요성
1.2 선행연구와의 비교
1.3 연구방법 및 내용
CHAPTER 2 직무만족의 의미와 구성요인
2.1 직무만족의 중요성
2.2 직무만족에 대한 정의와 이론 개요
2.3 직무만족 구성요인에 대한 기존 연구
2.4 직무만족의 내재적 구성요인 : 직무자체
2.5 직무만족의 외재적 구성요인
2.6 조직 차원의 요인들
2.7 직업별 직무만족 측정
CHAPTER 3 전반적 직무만족 측정과 도구
3.1 직무만족의 측정과 통계적 의미
3.2 전반적 직무만족 측정도구
3.3 요인종합 전반적 직무만족 측정도구
CHAPTER 4 요인별 직무만족 측정도구
4.1 직무자체요인만족 측정도구
4.2 다수문항으로 구성된 직무만족 측정도구
4.3 내재적 직무특성요인에 대한 만족도 측정도구
4.4 보상관련요인만족 측정도구
4.5 고용안정(job security)만족 측정도구
4.6 근로조건만족 측정도구
4.7 감독 및 상사만족 측정도구
4.8 동료만족 측정도구
4.9 승진 및 경력개발만족 측정도구
4.10 조직수준요인만족 측정도구
4.11 기타 요인만족 측정도구
CHAPTER 5 직무만족 측정현황과 문제점
5.1 직무만족 측정에 대한 혼란
5.2 직무만족의 측정을 포함하는 국내외문헌 비교검토
5.3 해외 학술문헌의 직무만족 측정현황
5.4 전반적 직무만족 측정과 활용의 예
CHAPTER 6 직무만족 측정 및 향후 연구방향
6.1 기존 국내 논문의 직무만족도 측정에 대한 문제점
6.2 표준화 된 측정도구의 개발 필요성
6.3 본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
◆ 참고문헌
◆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