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 킬러 콘텐츠 승부사들
  • 킬러 콘텐츠 승부사들

    발행연도 - 2011 / 정해승 지음 / monster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65549
    • ISBN 9788963706115
    • 형태 303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산업경제 일반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경영전략/혁신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SM, JYP, YG… 그들은 어떻게 전 세계에서 통하는 한류 콘텐츠를 만들었을까? 킬러 콘텐츠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에서 어떻게 의사결정을 하는지, 그리고 어떤 치밀한 전략으로 위기를 극복해나가는지 화려한 스타들의 모습 이면에 숨어 있는 전략을 생생한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 ‘죽이는’ 콘텐츠에 목숨 거는 사람들

1. 항상 야생성을 기억하라
생존을 위해선 핵심역량도 바꾼다 _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변신, 변절인가 혁신인가
변화가 두렵다면 생존할 수 없다
모든 것을 걸어서라도 반드시 성공해라
프리미엄을 버리고 야생에서 생존하라 _보아, 동방신기의 일본 도전기
한일 동시 데뷔를 성공시킨 보아
동방신기, 톱스타의 프리미엄을 버리다
다국적 전략으로 문화 장벽을 넘다
절박함이 때론 최고의 무기
창업자의 전문성을 오랫동안 유지하라 _JYP 박진영의 딴따라 철학
도전을 즐기는 딴따라, 박진영
현장에서 떠나는 순간 초심도 잃는다
가능한 전문 영역에 오래 머물러라
모든 문제의 답은 한곳에 있다 _공연계의 흥행 보증수표, 김장훈과 싸이
위기를 기회로 만든 김장훈과 싸이
자기 확신이 있다면 틈새시장은 있다
위기 탈출 해법, 현장에 있다

2. 스트리트 스마트를 활용하라
첫째도 재미, 둘째도 재미! _케이블 신화 〈슈퍼스타K2〉
〈슈퍼스타K2〉, 시청자를 홀리다
고객과의 심리전에서 이기는 법
고객이 원하는 것에만 집중하라
정공법이 항상 답은 아니다 _2AM의 깝권 신드롬
우회 전략으로 살아남은 2AM
고객이 사고 싶은 것부터 팔아라
생존 없이는 기회도 없다
팔 우물이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다 _애프터스쿨의 유닛 활동
애프터스쿨, 변신의 끝은 어디인가
한우물 파기의 득과 실
한계를 깨닫는 순간이 바로 출발점이다
기술로 다가온 위기, 기술로 극복하라 _한류 열풍과 SNS
K-POP, 기술에 죽고 기술에 살고
파리에 모여든 유럽의 한류팬들
콘텐츠 기업, 인터넷 기업에 한판승!
51 대 49, 결정의 법칙 _김태원, 임재범의 예능 성공기
로커의 자존심이냐, 재기가 먼저냐
뒷다리 잡기 달인들을 조심하라
가능성에만 집중해도 시간이 모자라다
최고의 맨파워를 만드는 힘 _아이돌의 새로운 표준, 빅뱅
빅뱅 멤버 선발의 비밀
똑똑한 자원 배분이 경쟁력을 만든다
스트리트 스마트하게 배분하라

3.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비밀
고객과 지지지를 동일하게 만들어라 _아이돌 그룹의 티켓 파워
아이돌 팬클럽의 힘
불만고객과 충성고객은 종이 한 장 차이
정서적 교감이 지지자를 만든다
자발적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라 _팬들의 세상이 된 OSMU
동방신기 유노윤호 도시락
낚으려면 제대로 낚아라
자발적 참여를 만드는 힘
오랜 기간 1위를 독점하기 위한 조건 _걸그룹 시장 최강자, 소녀시대
소녀시대, 그들이 강할 수밖에 없는 이유
레드오션일수록 1등 전략이 중요하다
감성 디테일을 최대한 살려라
감정이입이 매력도를 높인다 _한류 열풍과 OST 붐
OST가 사랑받는 이유
만국 공통어, 감정을 활용하라
공감각적 심상이 시너지를 만든다
디지털을 빼거나 아날로그를 더하거나 _연예계 복고열풍
UV, 새로운 감성을 덧입히다
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아날로그의 힘
생각의 전환, 디지로그

4. 즐기는 자가 승리한다
행복지수가 창의력의 바로미터 _엔터테인먼트 리더의 일하는 방식
취미가 일이 되는 현장
일이 재미없으면 조직을 재미있게 만들어라
작은 보상들이 더 효과적이다
모두가 주인이 되는 회사 _YG엔터테인먼트와 양현석 리더십
YG는 회사인가 패밀리인가
‘의리’는 비즈니스 제1의 자산
주인의식에는 주인이 없다
면접은 꿈 거래 장터 _SM엔터테인먼트 오디션
SM식 캐스팅의 비결
면접은 꿈을 사고파는 곳이다
오디션의 기회를 제공하라
일단 말부터 통해야 산다 _아이돌 리더 공식
지드래곤, 조권, 태연의 공통점
똑똑한 리더보다 말 통하는 리더가 낫다
실수도 창의적일 수 있다

5. 히말라야에서 경쟁하라
경쟁이 곧 경쟁력 _세계 최고 한국의 걸그룹들
소녀시대와 카라, ‘가와이 문화’를 넘다
스스로 글로벌 스탠더드가 되라
치열한 경쟁이 자양분이다
경쟁하되 기본은 지킨다 _한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특성
엔터테인먼트업계에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
경쟁자보다 더 두려운 존재
죄수의 딜레마에서 벗어나라
좋은 것을 넘어 위대한 것을 향해 _가왕 조용필이 위대한 이유
한국 가요계의 전설, 조용필
좋은 것에서 머무르지 마라
레전드의 조건
지속가능성을 위하여 _최고 작곡가의 생존전략
창작의 샘에는 정해진 양이 있다?
착해야 살아남는 시대
엔터테인먼트업계의 지속가능한 미래

감사의 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메시  : 빌려주는 사업의 시대가 온다 메시 : 빌려주는 사업의 시대가 온다 2011 / 리사 갠스키 지음 ; 윤영삼 옮김 / 북이십일
서비스 디자인  = Service design 서비스 디자인 = Service design 2017 / 박주희, 안재두, 박금주 지음 / 大旺社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2001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저 / 북이십일
엔터테인먼트 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2004 / 손대현 편저 / 김영사
서비스 경영 서비스 경영 2001 / 이정학 지음 / 기문사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 서비스는 고객 만족이 아니다, 가치 전달이다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 서비스는 고객 만족이 아니다, 가치 전달이다 2017 / 정도성 지음 / 갈매나무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 서비스는 고객 만족이 아니다, 가치 전달이다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 서비스는 고객 만족이 아니다, 가치 전달이다 2017 / 정도성 지음 / 갈매나무
킬러 콘텐츠 승부사들 킬러 콘텐츠 승부사들 2011 / 정해승 지음 / monster
서비스산업의 미래와 경쟁전략 서비스산업의 미래와 경쟁전략 2007 / 최봉현 ; 김홍석 ; 조현승 ; 하봉찬 저 / 산업연구원
환대산업서비스론 = Hospitality industry service : 관광서비스 중심 환대산업서비스론 = Hospitality industry service : 관광서비스 중심 2001 / 공저: 최풍운 ; 변우진 / 학문사
빌게이츠 @ 생각의 속도 : 디저털 신경망 비즈니스 빌게이츠 @ 생각의 속도 : 디저털 신경망 비즈니스 1999 / 빌 게이츠 지음 ; 이규행 감역 ; 안진환 역 / 청림출판
기업과 사회 기업과 사회 2001 / 김영재 외저 / 삼영사
(Must know) 세계 100대 기업 (Must know) 세계 100대 기업 2012 / 김민주 지음 / 미래의창
(쉽게 배우는) 산업조직론 (쉽게 배우는) 산업조직론 2017 / 지음: 김상택 / 율곡출판사
기업이론과 기업의 소유지배구조 기업이론과 기업의 소유지배구조 2002 / 김일태 ; 유동국 ; 정진필 공저 / 집문당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알렉 로스의) 미래 산업 보고서 (알렉 로스의) 미래 산업 보고서 2016 / 알렉 로스 지음 , 안기순 옮김 / 사회평론
축적의 시간 : Made in Korea,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자 축적의 시간 : Made in Korea,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자 2016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지음 / 지식노마드
IT 인프라 시대의 대한민국 IT IT 인프라 시대의 대한민국 IT 2015 / 지음: 김수보 / 재승출판
타이탄= Titans : 실리콘밸리 거물들은 왜 우주에서 미래를 찾는가 타이탄= Titans : 실리콘밸리 거물들은 왜 우주에서 미래를 찾는가 2019 / 지음: 크리스천 데이븐포트, 옮김: 한정훈 / 리더스북(웅진씽크빅)
우리에게 IT란 무엇인가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웹의 경제, 인터넷의 철학 우리에게 IT란 무엇인가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웹의 경제, 인터넷의 철학 2013 / 김국현 지음 / 궁리출판
미래자동차 모빌리티 혁명 : 자동차 혁명이 불러올 비즈니스 혁신과 이동의 미래 미래자동차 모빌리티 혁명 : 자동차 혁명이 불러올 비즈니스 혁신과 이동의 미래 2017 / 지음: 정지훈, 김병준 [공] / 메디치
누가, 스티브 잡스를 이길 것인가  : 세계 부의 지도를 바꾸는 바이오산업 이야기 누가, 스티브 잡스를 이길 것인가 : 세계 부의 지도를 바꾸는 바이오산업 이야기 2011 / 장건희 지음 / 다산북스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 서비스는 고객 만족이 아니다, 가치 전달이다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 서비스는 고객 만족이 아니다, 가치 전달이다 2017 / 정도성 지음 / 갈매나무
(2011)대한민국 업계지도  = (The) maps of Korea business investment : 유망 투자처가 한눈에 보이는 (2011)대한민국 업계지도 = (The) maps of Korea business investment : 유망 투자처가 한눈에 보이는 2010 / 머니투데이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일본 반도체 패전  : 혁신의 딜레마 일본 반도체 패전 : 혁신의 딜레마 2011 / 유노가미 다카시 지음 ; 윤상균 감역 ; 임재덕 옮김 / BM성안당
럭셔리 애티튜드 : 세계 정상의 럭셔리 브랜드들이 선택한 고품격 서비스 프로그램 럭셔리 애티튜드 : 세계 정상의 럭셔리 브랜드들이 선택한 고품격 서비스 프로그램 2010 / 에릭 페레, 리오넬 메예르 지음 ; 조은경, 김소연 옮김 / 미래의창
국제 석유개발계약의 이해 국제 석유개발계약의 이해 2010 / 윤상직 지음 / 세경사
(헤럴드경제) 2011 비즈맵 (헤럴드경제) 2011 비즈맵 2010 / 헤럴드경제 특별취재팀 지음 / 헤럴드미디어
(2020 대한민국) 제조업에 길을 묻다 (2020 대한민국) 제조업에 길을 묻다 2010 / 전창훈 지음 / 늘봄
업계지도. 2010 업계지도. 2010 2009 / 이데일리 지음 / 리더스하우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