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제1장 우주의 법칙과 경영
1. 엔트로피현상과 경영
2. 엔트로피의 해결을 위한 비전과 목표설정
3. 비전, 목표 그리고 계획과 예산
4. 파레토법칙 -80/20법칙
5. 경영이란 무엇인가?
제2장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1. 효율성과 효과성
2. 기업 윤리
3. 정보의 비대칭성
4. 기업이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
제3장 21세기 기업환경과 경영
1. 경영의 역할
2. 미래경영 트렌드
3. 세계화와 불확실성
4. 기업환경과 경영
5. 인터넷 시장의 새로운 환경
제4장 경영학의 보편진리-측정할 수 있는 것만 관리될 수 있다.-
1. 투자수익률
2. 6시그마 기업혁명
3. 기업과 소비자의 사고방식 관리
4. 경쟁상의 기업지위 유형화와 전략
5. 디마케팅 전략
6.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7. 자본의 내용과 감가상각비
제5장 리더십과 관리
1. 리더십의 정의와 특징
2. 리더십과 관리의 비교
3. 리더십 사례
제6장 경영기법
1. 윈-윈전략
2. 아웃소싱
3. 스토리텔링
4. 브레인 스토밍
5. 환경변화와 경영기법
6. 통계학의 활용
제7장 멘토링과 코칭
1. 멘토링의 정의와 기능
2. 코칭의 정의와 특징
제8장 지식경영
1. 지식경영의 정의와 중요성
2. 지식의 특징
3. 지식창조-암묵지와 형식지
제9장 창의적 자기관리
1. 지혜의 구조
2. 사색
3. 창의적 아이디어의 원천
4. 고정관념 버리기
5. 창조적인 인간
제10장 창조적 경영
1. 블루오션
2. 브랜드창조의 법칙과 사례
3.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례
4. 혁신기업의 특성
5. 창조적 파괴와 혁신
제11장 디자인 경영
1. 디자인과 디자인 경영
2. 디자인 사용자와 디자인투자효과
3. 디자인 프로세스
4. 디자인 사례분석
제12장 네이밍의 세계
1. 네이밍의 정의와 평가
2. 네이밍 법칙
3. 인터넷 네이밍 법칙
4. 네이밍 사례
제13장 증권과 파생금융상품의 세계
1. 증권의 태동과 증권투자
2. 저축과 투자와 투기와 도박
3. 가치투자란?
4. 파생금융상품의 등장
주(註)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