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사람들이 어떻게, 언제, 왜 감정을 경험하는지에 관한 최신 연구와 더불어 10여 년에 걸친 실험들, 언어적 및 비언어적 반응을 비교한 50,000건 이상의 자료를 바탕으로 한 결과가 담겨 있다. 이를 통해 감정이 과연 무엇인지부터 세세히 짚어보고, 그것을 과학적이고 정량적으로 파악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즉 감정을 측정하는 “페이셜 코딩”을 소개하고, 브랜딩과 광고, 세일즈와 고객 서비스, 직원 관리에 이르는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서 감정을 활용하는 법을 상세히 제시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사│『이모셔노믹스』 한발 앞선 비즈니스를 위한 든든한 무기
지은이의 말│왜 감정이 항상 승리하는가?

EMOTIONOMISCS INTRODUCTION 지금 우리는 어디쯤 와 있는가?
이성적 자아와 감성적 자아 사이의 균열
기업이 맞이할 패러다임의 전환
과학적인 해법을 찾다
페이셜 코딩의 신뢰도를 검증하는 두가지 사례

PART 1 왜 감정이 중요한가
EMOTIONOMISCS CHAPTER 1 새로운 정신 모델
과학│세 영역으로 이루어진 두뇌
심리학│숨겨진 본능, 그리고 발전에 대한 새로운 시각
경제학│가치방정식에 감정을 추가하다
EMOTIONOMISCS CHAPTER 2 페이셜 코딩의 과학
문제인식│언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기원과 범위│페이셜 코딩의 원리
데이터 제시 도구│페이셜 코딩의 실제
EMOTIONOMISCS CHAPTER3 감정과 동기
감정 정의하기│감정은 행동을 유발하는 연료다
동기│사람들을 움직이는 힘
전략적 모델│감성경제학 매트릭스

PART 2 시장에 적용하기
EMOTIONOMISCS CHAPTER 4 브랜딩
신념의 반영│소비자의 가치관에 주목하라
소속감│신분과 안정감이 만나는 곳
스토리텔링│친근감과 편안함을 팔다
EMOTIONOMISCS CHAPTER 5 제공물의 설계와 포장, 사용성
마음을 끄는 탁월함│‘와우!’반응을 창출하라
감각적 만족│감정에 이르는 길
만족스러운 기능성│불만이 아닌 기쁨을 제공하라
EMOTIONOMISCS CHAPTER 6 광고
흡인력│주목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것
보이지 않는 기준선│타깃 시장을 이해하는 일이 왜 중요한가
확신│회의감을 제거하라
EMOTIONOMISCS CHAPTER 7 세일즈
관계에 대한 전념│관계 중심의 모델을 채택하라
통일성│가망고객과 보조를 맞춰라
두 가지 측면에서의 보상│‘우리’라는 마인드를 창출하라
EMOTIONOMISCS CHAPTER 8 쇼핑고 고객 서비스
존중하는 태도│고객이 느끼는 비효율성을 타파하라
감성적으로 끌어당기기│고객에게 기쁨을 돌려주어라
확신 심어주기│고객이 옳음을 확신할 수 있게 하라

PART 3 조직에 적용하기
EMOTIONOMISCS CHAPTER 9 리더십
모두를 생각하는 리더│인품이 중요한 이유
명확한 비전│앞을 내다보는 능력, 그리고 감정의 중요성
결속력 있는 기업문화│모두를 동참시켜라
EMOTIONOMISCS CHAPTER 19 직원 관리
조화 가능성│화합할 수 있는 인재를 찾아내라
상호 신뢰│단절을 방지하라
핵심 미션│적극적인 마인드를 불어넣어라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공감하는 인간  : 호모 엠파티쿠스  = Homo empathicus  : 잠자는 비즈니스 감각을 깨우는 공감능력의 발견 공감하는 인간 : 호모 엠파티쿠스 = Homo empathicus : 잠자는 비즈니스 감각을 깨우는 공감능력의 발견 2016 / 지음: 데브 팻나이크 ; 옮김: 주철범 / 이상
현대경영통계  = Business statistics  : 엑셀활용 현대경영통계 = Business statistics : 엑셀활용 2017 / 지은이: 이홍배, 김현우, 정석봉, 최종열, 홍태호 / PNC(피앤씨미디어)
(EXCEL 2000)현대경영과학 (EXCEL 2000)현대경영과학 2001 / 黃末東 저 / 형설출판사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인다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인다 2001 / 후나이 유키오 저 ; 홍영의 역 / 유원미디어
이토록 멋진 기업  : 초시대, 11개 일본 기업의 비즈니스 대혁신 이토록 멋진 기업 : 초시대, 11개 일본 기업의 비즈니스 대혁신 2019 / 지음: 후지요시 마사하루 ; 옮김: 김범수 / 황소자리
이토록 멋진 기업  : 초시대, 11개 일본 기업의 비즈니스 대혁신 이토록 멋진 기업 : 초시대, 11개 일본 기업의 비즈니스 대혁신 2019 / 지음: 후지요시 마사하루 ; 옮김: 김범수 / 황소자리
누구를 위한 부의 축적인가  : 이시다 바이간에게 배운다  : 사람의 사람다운 길은 무엇인가 누구를 위한 부의 축적인가 : 이시다 바이간에게 배운다 : 사람의 사람다운 길은 무엇인가 2016 / 지음: 히라다 마사히코 ; 옮김: 양억관 / 멜론
이모셔노믹스 :  감정, 강력한 결정권자 이모셔노믹스 이모셔노믹스 : 감정, 강력한 결정권자 이모셔노믹스 2011 / 댄 힐 지음 ; 안진환 ; 이수경 옮김 / 마젤란
보살핌의 경제학  : 이타심은 어떻게 경제적 자본이 되는가? 보살핌의 경제학 : 이타심은 어떻게 경제적 자본이 되는가? 2019 / 지음: 달라이 라마 ; 타니아 싱어 ; 마티외 리카르 외 ; 옮김: 구미화 / 나무의마음
보살핌의 경제학  : 이타심은 어떻게 경제적 자본이 되는가? 보살핌의 경제학 : 이타심은 어떻게 경제적 자본이 되는가? 2019 / 지음: 달라이 라마 ; 타니아 싱어 ; 마티외 리카르 외 ; 옮김: 구미화 / 나무의마음
논어와 주판  : 일본 자본주의 기틀을 만든 시부사와 에이치 논어와 주판 : 일본 자본주의 기틀을 만든 시부사와 에이치 2019 / 지음: 시부사와 에이치 ; 옮김: 최예은 / 매일경제신문사
어카운터블 : 우리는 어떻게 일하고 어떻게 살 것인가 어카운터블 : 우리는 어떻게 일하고 어떻게 살 것인가 2022 / 지음: 마이클 오리어리, 워런 발드매니스 ; 옮김: 이은주 / Doremi :
어카운터블 : 우리는 어떻게 일하고 어떻게 살 것인가 어카운터블 : 우리는 어떻게 일하고 어떻게 살 것인가 2022 / 지음: 마이클 오리어리, 워런 발드매니스 ; 옮김: 이은주 / Doremi :
공자와 주판 : 일본 설계자 시부사와 에이이치의 성공철학 공자와 주판 : 일본 설계자 시부사와 에이이치의 성공철학 2021 / 지음: 최정헌 / 황금알
기업윤리 가이드 : 미국 MBA 비즈니스 윤리 교과서 기업윤리 가이드 : 미국 MBA 비즈니스 윤리 교과서 2020 / 지음: 린다 트레비노 , 캐서린 넬슨 ; 옮김: 노동래 ; 감수: 연세대학교 반부패준법센터 / 연암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