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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루프 : 터퍼웨어·핫메일·이베이·페이스북은 어떻게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들었는가!
발행연도 - 2010 / 아담 페넨버그 지음 ; 손유진 옮김 / 틔움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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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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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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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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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244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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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96496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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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439 p. 23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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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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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경영전략/혁신
책소개
최초의 소비자 한 명이 다른 소비자를 불러오고 그들이 만든 하나의 네트워크가 무수히 증가하면서 만들어낸 바이럴 루프 구조로 성장한 기업과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뉴욕대 저널리즘학과의 아담 페넨버그 교수가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이베이, 페이팔, 핫메일 등 바이럴 루프 구조로 성장한 기업의 창업자와 투자자를 심층 인터뷰하여 집필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 한국의 독자 여러분께
추천의 글 - 바이럴 루프, 새로운 시대를 이해하는 핵심개념
프롤로그 바이러스처럼 퍼져 가는 바이럴의 세계 - ‘10점 만점에 10점’ 사람들의 외모를 평가하는 ‘핫오아낫’
들어가는 글 선거의 승패를 좌우하는 바이럴의 힘 - 바이럴 루프를 기반으로한 오바마의 풀뿌리 선거전략
Part 1 바이럴 비지니스
Chapter 1 터퍼웨어와 폰지 사기단 - 최초의 바이럴 모델 출현
Chapter 2 최초의 온라인 바이럴 루프 - 인터넷 붐을 점화한 불꽃, 모자이크와 넷스케이프
Chapter 3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꾼 바이럴 루프 - 바이럴 평원 위에 성장한 디지털 자아
Part 2 바이럴 마케팅
Chapter 4 끝없이 퍼져 가는 바이럴 광고 - 바이럴이 된 꼬리말, ‘P.S. 사랑해요. 핫메일에서 무료 이메일을 만드세요’
Chapter 5 사용자의 공감이 ‘좋고 나쁨’을 결정하는 시대 - 집단 큐레이션과 기술혁신의 주기
Chapter 6 마케팅 전략이 된 바이럴 동영상 - 바이럴 동영상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Part 3 바이럴 네트워크
Chapter 7 이베이와 확장의 문제 - 여기서 멈추느냐 더 성장하느냐
Chapter 8 최초의 얹혀진 바이럴 네트워크: 페이팔 - 바이럴 시너지와 올스타 네트워크 전쟁
Chapter 9 얹고 얹히면서 퍼져간 바이럴 네트워크:플리커, 마이스페이스, 유튜브 - 올리고 공유하고 퍼가고 가입하고
Chapter 10 폭발적으로 증가한 비보의 바이럴 계수 - 어이없을 정도로 빠른 비보의 바이럴
Chapter 11 페이스북과 바이럴 클러스터 - 페이스북과 소셜 그래프
Chapter 12 바이럴 루프 기업의 생존 전략 - 전통적 배너 광고의 종말과 소셜 네트워크의 수익 모델 찾기
에필로그 인류, 바이럴 생물체로 바이럴 행성과 공존하다 - 바이럴 루프와 닮은 인류의 인구 증가 패턴
바이럴 루프 기업 리스트 바이럴 루프로 성장한 회사부터 비영리 기업까지
역자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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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1 |
40대 | 1 |
50대 | 0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1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