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UNPPY의) FUNFUN 판타스틱 일러스트 : 재미있게 배우는 실무 콘셉트 일러스트
발행연도 - 2010 / 백윤화 지음 / 영진닷컴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있음
-
등록번호
KM0000236609
-
ISBN
9788931439557
-
형태
437 p. 26cm
-
한국십진분류
총류
>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창업/취업/은퇴
>
벤처/스타트업/인터넷창업
책소개
현직 디자이너인 ‘펀피(백윤화氏)’가 자신만의 노하우, 디자이너의 다양한 역할과 함께 개성 있는 예제들을 수록한 책.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 효율적 작업 방법, 작업 환경 조성 등 섹션별 다양한 정보를 통해 전문 디자이너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와 깨알같은 정보들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작업물들의 작업보드를 공개하고 각 일러스트의 아이디어 도출 과정, 작업 이야기 등을 전달하여 전문 디자이너를 꿈꾸는 독자들에게 디자이너의 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목차
Story 01 FUNFUN한 상상을 디자인으로 표현하기
01 즐거운 상상하기
1. 나는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을까?
2. 상상과 아이디어라는 무한한 바다
3. 사진과 메모, 하루하루를 기록하는 습관
4. 분위기 있는 곳에서 낙서하기
5. 내 책상 꾸미기
02 상상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기
1. 내 스타일 알아보기
2. 색상 분석하기
3. 색상 팔레트 정리하기
4. 작업 시간 단축을 위한 액션 기능 사용하기
Story 02 말랑말랑한 디자인, 웹 콘텐츠 일러스트 디자인
01 실무 웹 콘텐츠 일러스트
1. 실전 웹 콘텐츠 일러스트 이야기
2. 일러스트 작업 과정
3. 콘텐츠의 핵심을 보여주는 일러스트
4. 벡터(Vector)의 약점
5. 콘텐츠 속 다양한 일러스트의 형태
02 가장 알찬 정보화 아이콘 일러스트
1. 효과적인 정보전달_아이콘
2. 별 아이콘 만들기
03 아기자기한 블록 일러스트
1. 웹 콘텐츠 일러스트
2. 아이디어 도출 과정
3. 기본 오브젝트 그리기
4. 기본 오브젝트 활용하기
5. 몰드 캐릭터 만들기
6. 스타일 활용하기
04 웹 콘텐츠를 위한 실루엣 일러스트
1. 실루엣 일러스트 이야기
2. 실루엣 일러스트를 위한 기본 언덕 그리기
3. 실루엣 오브젝트 그리기
4. 이펙트와 할로윈 느낌의 오브젝트 추가하기
5. 세부적인 이펙트 그리기
05 테마를 활용한 BI 일러스트
1. BI 일러스트 이야기
2. 일러스트 꾸미기
3. 오브젝트 꾸미기
06 Blur를 활용한 이벤트 페이지 캐릭터 그리기
1. Blur
2. 캐릭터 그리기
3. 캐릭터 채색하기
4. 외곽선 적용하기
07 여백을 이용한 오리엔탈 일러스트
1. 여백의 미
2. 주제와 구조 파악하기
3. 금붕어 그리기
4. 구성과 배치하기
08 모던한 색상을 이용한 심플 일러스트
1. 모던한 느낌
2. 기본적인 Fill 작업하기
3. 세부적인 Fill 작업하기
4. 명암을 위한 Fill 작업하기
Story 03 통통 튀는 스타일 일러스트
01 자유롭게 상상하는 판타지 일러스트
1. Funppy 이야기
2. 구체적인 스타일 기획과 콘셉트 오브젝트 느낌 정하기
3. 작업 환경 설정하고 저장하기
4. 이모래빗 캐릭터 그리기
5. 색과 색을 연결하는 그레이디언트
6. 그레이디언트의 구성과 조화
7. 그레이디언트의 조합
8. 색상 정리하기
02 다양한 텍스처로 표현하는 그래픽베어
1. 그래픽베어 이야기
2. 캐릭터 캔버스 만들기
3. 패턴 요소 만들기
4.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의 조화
5. 오브젝트 조합하기
6. 패턴을 이용한 조합하기
7. 다양한 텍스처를 추가하여 질감표현하기
03 따뜻한 감성의 이모래빗 이야기
1. 이모래빗 이야기
2. 따뜻한 감성을 이야기하다
3. 자료와 스케치
4. 일러스트 드로잉
5. 따뜻한 감정을 표현하는 요소 추가하기
6. 수영장 배경 만들기
7. 배경 질감 추가하기
8. 패턴 구름과 눈 결정 만들기
9. 배경 마무리하기
04 라인 일러스트로 표현하는 할머니의 따뜻한 미소
1. 따뜻한 미소의 할머니 이야기
2. 연필 툴로 스케치하기
3. Fill Drawing
4. Fill Color로 명암 표현하기
5. 세부 묘사하고 마무리하기
6. 배경 장식하기
05 라인 일러스트 즐거운 웃음을 그리다
1. 즐거운 웃음 이야기
2. 연필 툴을 이용한 라인 일러스트
3. 웃는 얼굴 그리기
4. 면 색상 채우기
5. 수정 및 꾸밈 요소 만들기
6. 배경 타이포 작업하기
Story 04 판타스틱 3D, 입체 일러스트 애니브릭
01 입체 일러스트 판타지 세상!
1. 애니브릭(ANIBRICK) 이야기
2. 콘셉트를 풀어내는 과정
3. 아이디어 스케치와 드로잉하기
4. 입체 오브젝트 만들기
5. 구름 브릭 만들기
6. 피규어 일러스트 만들기
7. 전광판 만들기
02 애니브릭 캐릭터 만들기
1. 브릭돌(BRICK DOLL) 이야기
2. 입체 캐릭터 만들기
03 나만의 입체 일러스트 스타일 만들기
1. 애니브릭 스타일 이야기
2. 구성하기
3. 창문 만들기
4. 테이블과 맥주잔 만들기
5. 간판과 건물 주변 꾸미고 마무리하기
04 이펙트로 표현하는 애니브릭 캐릭터 활용하기!
1. DJ BIRICK Doll 이야기
2. 캐릭터 세팅하기
3. 헤드셋 만들기
4. 턴테이블 만들기
5. 레코드 판 만들기
6. 이펙트(Effect) 만들기
05 도형과 조합을 이용한 도쿄타워 만들기
1. 도쿄타워 이야기
2. 스케치하고 입체 구성 요소 활용하기
3. 구성요소 조합하기
4. 탑 주변 장식하고 마무리하기
06 오브젝트의 색상 조합 숭례문 만들기
1. 숭례문 이야기
2. 색상별로 브릭(상자 오브젝트) 조합하기
3. 색상으로 만든 패턴 조합하기
4. 이펙트 장식하기
07 구성과 레이아웃 그림을 조립하다
1. 시점
2. 구성 요소 만들기
3. 맵 만들기
4. 요소 만들기
5. 요소 구성하기
Story 05 나를 명품 브랜드 디자이너로 만드는 노하우
01 전시회 나를 알리다
1. 동기부여
2. 365일 전시를 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
3. 전시회를 위한 준비
4. 애니브릭을 브랜딩하면서 참가했었던 전시와 프로모션
5. 기업과의 협업
6. 외국 전시 참여하기
7. 전시에 꼭 준비해야 할 사항
02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상품화하기
1. 캐릭터를 활용하여 티셔츠 만들기
2. 티셔츠와 라벨 시안 제작 과정 살펴보기
3. 나를 대표하는 명함 만들기
4. 작품을 알릴 수 있는 리플릿 제작하기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5 |
20대 | 0 |
30대 | 2 |
40대 | 2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3 |
2017년 | 2 |
2018년 | 0 |
2019년 | 2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1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