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전국에 거주하는 영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 소비 양태를 조사, 분석함으로써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발간된 책이다. 조사 내용은 극장 영화 관람 경험률과 관람 편수 등 일반 지표를 포함해 영화 취향, 영화 관람 행동 유형, 매체별 영화 관람 편의성, 영화 관람 비용 등이다.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Ⅰ. 조사의 목적
Ⅱ. 조사의 내용
Ⅲ. 조사의 설계
Ⅳ. 표본의 특성
제2장. 조사 결과 요약
Ⅰ. 일반 소비자
1. 영화 관람 일반 지표
2. 영화 취향
3. 영화 관람 행동 유형
4. 매체별 영화 관람 편의성
5. 영화 관람 비용
6. 불법 행동
7. 여가 생활
Ⅱ. 고관여 집단/Heavy User
1. 영화 관람 일반 지표
2. 영화 취향
3. 영화 관람 행동 유형
4. 매체별 영화 관람 편의성
5. 영화 관람 비용
6. 불법 행동
7. 여가 생활
Ⅲ. 연령별
1. 영화 관람 일반 지표
2. 영화 관람 행동 유형
3. 불법 행동
제3장. 조사 결과 분석 : 일반 소비자
Ⅰ. 영화 관람 일반 지표
1. 극장 영화 관람 경험
2. 극장 영화 관람 편수
3. TV 수상기 영화 관람 경험
4. 인터넷 및 모바일 영화 관람 경험
Ⅱ. 영화 취향
1. 주 관람 영화 장르
2. 선호하는 영화 국적
Ⅲ. 영화 관람 행동 유형
1. 영화 선정 시 고려 요인
2. 영화 선정 시 참조 정보원/획득 경로
3. 영화 관람 요일/시간
4. 영화 관람 동반자
5. 극장 관람 시 영화 선택 시점
6. 극장 영화 개봉일 기준 관람 시점
7. 극장 선택 기준
8. 영화 관람권 구입 방법
9. 극장 내 매점 이용 경험
10. 디지털 3D 입체영화 이용 실태
11. 다양성영화 이용 실태
Ⅳ. 매체별 영화 관람 편의성
1. 매체 선택 시 중요 요소
2. 매체별 편의성 평가
3. 극장 개봉일 기준 관람 시점
Ⅴ. 영화 관람 비용
1. 매체별 관람 비용
2. 극장 요금 인상 및 영향
3. 매체별 결제 방식
4. 매체별 재관람 실태
5. 향후 매체별 이용 의향
Ⅵ. 불법 행동
1. 합/불법 콘텐츠 식별
2. 불법 이용의 심각성
3. 불법 행동 경험
4. 저작권 단속 강화 시 선호 방안
5. 영화 관련 상품 구매 경험
Ⅶ. 여가 생활
1. 여가 시간 및 소비액
2. 인도어 여가 생활
3. 아웃도어 여가 생활
제4장. 조사 결과 분석 : 고관여 집단/Heavy User
Ⅰ. 영화 관람 일반 지표
1. 극장 영화 관람 경험
2. 극장 영화 관람 편수
3. TV 수상기 영화 관람 경험
4. 인터넷 및 모바일 영화 관람 경험
Ⅱ. 영화 취향
1. 주관람 영화 장르
2. 선호하는 영화 국적
Ⅲ. 영화 관람 행동 유형
1. 영화 선정 시 고려 요인
2. 영화 선정 시 참조 정보원/획득 경로
3. 영화 관람 요일/시간
4. 영화 관람 동반자
5. 극장 관람 시 영화 선택 시점
6. 극장 영화 개봉일 기준 관람 시점
7. 극장 선택 기준
8. 영화 관람권 구입 방법
9. 극장 내 매점 이용 경험
10. 디지털 3D 입체영화 이용 실태
11. 다양성영화 이용 실태
Ⅳ. 매체별 영화 관람 편의성
1. 매체 선택 시 중요 요소
2. 극장 개봉일 기준 관람 시점
Ⅴ. 영화 관람 비용
1. 매체별 관람 비용
2. 극장 요금 인상 및 영향
3. 매체별 결제 방식
4. 매체별 재관람 실태
5. 향후 매체별 이용 의향
Ⅵ. 불법 행동
1. 합/불법 콘텐츠 식별
2. 불법 이용의 심각성
3. 불법 행동 경험
4. 저작권 단속 강화 시 선호 방안
5. 영화 관련 상품 구매 경험
Ⅶ. 여가 생활
1. 여가 시간 및 소비액
2. 인도어 여가 생활
3. 아웃도어 여가 생활
제5장. 조사 결과 분석 : 연령별
Ⅰ. 영화 관람 일반 지표
1. 극장 영화 관람
2. TV 수상기 영화 관람
3. 인터넷 및 모바일 영화 관람
Ⅱ. 영화 관람 행동 유형
1. 영화 선정 시 고려 요인
2. 영화 선정 시 참조 정보원/획득 경로
3. 영화 관람 동반자
4. 극장 관람 시 영화 선택 시점
5. 극장 영화 개봉일 기준 관람 시점
6. 극장 선택 기준
7. 영화 관람권 구입 방법
8. 디지털 3D 입체영화 이용 실태
9. 다양성영화 이용 실태
10. 매체 선택 시 중요 요소
11. 향후 매체별 이용 의향
Ⅲ. 불법 행동
1. 합/불법 콘텐츠 식별
2. 불법 이용의 심각성
3. 불법 행동 경험
4. 저작권 단속 강화 시 선호 방안
5. 영화 관련 상품 구매 경험
부록 설문조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