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각 학교의 도서관 운용을 홀로 책임지고 있는 8명의 사서교사가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모든 업무를 혼자 결정하고 실행하고 책임져야 하는 버거움, 도서관에서 만난 학생들이 성장해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즐거움,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독서의 기쁨을 전해주고 위로의 공간이 되어줄 수 있을지를 모색하는 치열한 고민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날마다 도서관을 상상해 : 유승화 만화 날마다 도서관을 상상해 : 유승화 만화 2019 / 지음: 유승하 / 창비
동네도서관이 세상을 바꾼다 동네도서관이 세상을 바꾼다 2015 / 이소이 요시미쓰 지음 ; 홍성민 옮김 / 펄북스
네모의 기록이야기 네모의 기록이야기 2020 / 지음: 전가희 / 선인
광기의 시대 : 비굴의 시간을 위한 기록 광기의 시대 : 비굴의 시간을 위한 기록 2022 / 지음: 정기애 / 기파랑
궁금하지만 물어보기엔 애매한 학교도서관 이야기 : 운영 매뉴얼에 없는 질문들 답변들 궁금하지만 물어보기엔 애매한 학교도서관 이야기 : 운영 매뉴얼에 없는 질문들 답변들 2022 / 지음: 황왕용, 임정훈, 구혜진, 김주애 / 학교도서관저널
궁금하지만 물어보기엔 애매한 학교도서관 이야기 : 운영 매뉴얼에 없는 질문들 답변들 궁금하지만 물어보기엔 애매한 학교도서관 이야기 : 운영 매뉴얼에 없는 질문들 답변들 2022 / 지음: 황왕용, 임정훈, 구혜진, 김주애 / 학교도서관저널
학교도서관, 희망을 꿈꾸다  : 학교도서관 운영의 모든 것 학교도서관, 희망을 꿈꾸다 : 학교도서관 운영의 모든 것 2009 / 전국학교도서관담당교사모임 지음 / 우리교육
사서교사의 하루  : 학교도서관에서 보낸 고요하고 왁자한 순간들의 기록  사서교사의 하루 : 학교도서관에서 보낸 고요하고 왁자한 순간들의 기록 2024 / 지음: 박미진 외 / 사우
읽었다는 착각: 어른들을 위한 문해력 수업 읽었다는 착각: 어른들을 위한 문해력 수업 2022 / 지음: 조병영 [외] / EBS Books
대한민국 독서혁명 :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대한민국 독서혁명 :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2016 / 강규형 지음 / 다연
국어샘과 도덕샘이 함께 만든 인성독서 국어샘과 도덕샘이 함께 만든 인성독서 2016 / 구본회, 김대경 지음 / 우리학교
읽는다는 것 : 권용선 선생님의 책 읽기 이야기 읽는다는 것 : 권용선 선생님의 책 읽기 이야기 2010 / 글: 권용선 ; 그림: 정지혜 / 너머학교
내가 책을 읽는 이유: 기시미 이치로의 행복해지는 책 읽기 내가 책을 읽는 이유: 기시미 이치로의 행복해지는 책 읽기 2020 / 지은이: 기시미 이치로; 옮긴이: 전경아 / 인플루엔셜
북배틀  = Book battle  : 지루한 책읽기를 재미있게 만드는 새로운 방법 북배틀 = Book battle : 지루한 책읽기를 재미있게 만드는 새로운 방법 2009 / 김명철 지음 / 왓북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 11년차 평범한 직장인에서 베스트셀러작가가 되기까지 그 1000일간의 이야기 = Made in Library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 11년차 평범한 직장인에서 베스트셀러작가가 되기까지 그 1000일간의 이야기 = Made in Library 2013 / 김병완 지음 / 아템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불안 쫌 아는 10대: 프로이트 vs 니체: 내 안의 불안은 어디에서 왔을까? 불안 쫌 아는 10대: 프로이트 vs 니체: 내 안의 불안은 어디에서 왔을까? 2023 / 글: 이재환; 그림: 신병근 / 풀빛
악플 전쟁. 2 , 불편한 장난 악플 전쟁. 2 , 불편한 장난 2023 / 지음: 이규희 ; 그림: 한수진 / 별숲
우주 여행자를 위한 한국살이 가이드북  = Guide to Korea for Universe travelers  우주 여행자를 위한 한국살이 가이드북 = Guide to Korea for Universe travelers 2023 / 지음: 희석 / 발코니
무심코 댓글을 달았던 십대에게  무심코 댓글을 달았던 십대에게 2023 / 지음: 송시현 ; 현서유 [공] / 주니어태학
솔직히 회계 1도 모르겠습니다 : 0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회계 공부 솔직히 회계 1도 모르겠습니다 : 0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회계 공부 2022 / 지음: 고야마 아키히로 ; 옮김: 김지낭 / 포레스트북스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 : 제4차 산업혁명은 귀하의 손에서부터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 : 제4차 산업혁명은 귀하의 손에서부터 2018 / 박대영 외 지음 / 행복에너지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궁금하지만 물어보기엔 애매한 학교도서관 이야기 궁금하지만 물어보기엔 애매한 학교도서관 이야기 2022 / 지음: 황왕용 [외] / 학교도서관저널
아이는 도서관에서 자란다 : 학교도서관에서 읽고 배우고 살아가기 아이는 도서관에서 자란다 : 학교도서관에서 읽고 배우고 살아가기 2014 / 지음: 여희숙, 이제이 / 청어람미디어
학교도서관을 사랑한 사람들 : 전국학교도서관모임 20년의 여정 학교도서관을 사랑한 사람들 : 전국학교도서관모임 20년의 여정 2021 / 지음: 전국학교도서관모임 / 단비
북미 학교도서관을 가다  : 선생님들의 이유 있는 도서관 여행 북미 학교도서관을 가다 : 선생님들의 이유 있는 도서관 여행 2012 / 전국학교도서관담당교사 서울모임 지음 / 우리교육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제  = School library management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제 = School library management 2017 / 저: 송기호 / 한국도서관협회
학교도서관, 희망을 꿈꾸다  : 학교도서관 운영의 모든 것 학교도서관, 희망을 꿈꾸다 : 학교도서관 운영의 모든 것 2009 / 전국학교도서관담당교사모임 지음 / 우리교육
학교도서관 문화를 꿈꾸다 : 도서관에서 만나는 아이들 세상 학교도서관 문화를 꿈꾸다 : 도서관에서 만나는 아이들 세상 2016 / 지음: 학교도서관담당교사 인천모임 / 우리교육
대학도서관경영론 = Academic library management 대학도서관경영론 = Academic library management 2013 / 윤희윤 저 / 태일사
(사서교사를 위한) 통합정보활용교육론 (사서교사를 위한) 통합정보활용교육론 2014 / 송기호 지음 / 태일사
(정보화 시대의)학교 도서관 만들기 (정보화 시대의)학교 도서관 만들기 1999 / 허병두 ; 숭문고 도서반 책누리 [공]지음 / 푸른나무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 2, 초등 :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독서수업과 정보활용수업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 2, 초등 :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독서수업과 정보활용수업 2020 / 지음: 김강선, 박순혜, 이윤희 ; 엮음: 학교도서관저널 / 학교도서관저널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제 = School Library Management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제 = School Library Management 2012 / 송기호 저 / 한국도서관협회
(학교도서관 중심의)정보매체와 교수매체론 = Information media & instructional media in school library (학교도서관 중심의)정보매체와 교수매체론 = Information media & instructional media in school library 2017 / 지음: 이병기 / 조은글터
교육정보관 운영의 이론과 실제 : 학교도서관 미디어센터 체제 중심 교육정보관 운영의 이론과 실제 : 학교도서관 미디어센터 체제 중심 2003 / 김용철 지음 / 학문사
대학도서관의 관리와 운영 대학도서관의 관리와 운영 1997 / 岩猿敏生 ; 大城善盛 ; 淺野次郞 共著 ; 박준식 ; 이애란 공역 / 계명대학교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1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2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