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는 4개의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에서는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경험경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나이, 성별, 지역 등 태어나 성장한 장소와 시기를 중심으로 소비자를 구분하는 것은 많은 부분에서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기업은 이제 “어떻게 사는 것이 잘 사는 것인가?”,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와 같은 인간 본연의 욕구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두 번째 단락에서는 기업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제조기업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D2C(Direct to Customer) 방식으로 유통분야에 진입했고, 유통기업은 자체 브랜드인 PB(Private Brand)상품을 확대하면서 제조에 관여하기 시작했습니다. 플랫폼을 만들어놓은 HY(야쿠르트)와 같은 기업은 자신들의 플랫폼을 파트너들과 함께 사용하는 ‘오픈 서비스 이노베이션 (Open service Innovation)’ 방식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제조, 유통, 플랫폼 기업들이 어떻게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지가 두 번째 단락의 내용입니다.세 번째 단락은 ‘오프라인의 취향과 경험’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비용의 관점에서만 보면 오프라인은 온라인에 비해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오프라인의 단점을 뒤집으면 어떻게 될까요? 장점이 됩니다. 아마존, 무신사, 카카오프렌 즈처럼 온라인 기업들이 왜 오프라인에 매장을 오픈하는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비용 측면에서의 효율성은 온라인이 좋은게 사실이나 고객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데는 분명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몸을 부대끼며 살아가는 곳은 가상세계가 아니라 현실세계라는 걸 잊어서는 안 됩니다. 오프라인이 사라질 수 없는 절대적인 이유입니다.네 번째 단락은 ‘소비에서 이용으로, 구독경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 독 서비스는 왜 계속 증가할까요? 합리적으로 소비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소비의 목적이 소유에서 경험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과 서비스 의 구매가 일회성이 아닌 구독이라는 형태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사실 구독 서비스는 지난 20여 년간 계속 다루어져 왔던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그동안 많은 논의가 있었음에도 지지부진하던 구독 서비스가 대대적으로 활성화 되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그중 하나는 클라우드를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커머스 환경,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기술, 네이버페이 같은 간편결제 등 IT 기술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가난한 사람들의 선언: 사회연대경제, 아래로부터의 대안 가난한 사람들의 선언: 사회연대경제, 아래로부터의 대안 2020 / 지음: 프란시스코 판 더르 호프 보에르스마; 옮김: 박형준 / 마농지
소비 본능  : 나는 소비한다 고로 존재한다  소비 본능 : 나는 소비한다 고로 존재한다 2024 / 지음: 개드 사드 ; 옮김: 손용수 / 데이원
생활경제와 소비트렌드 생활경제와 소비트렌드 2017 / 지은이: 김정숙, 유두련, 김정희, 박명숙 [공] / 교문사
소비의 역사 소비의 역사 2017 / 지음: 설혜심 ; , / 휴머니스트
(소비자주권시대의)소비자의사결정= Consumer decision making (소비자주권시대의)소비자의사결정= Consumer decision making 2014 / 외 지음: 김정숙 / 신정
(충동경제 시대의) 모바일 쇼핑 = The Impulse Economy (충동경제 시대의) 모바일 쇼핑 = The Impulse Economy 2012 / 개리 슈워츠 지음 ; 이은주 옮김 / 미래의창
스타벅스화 : 스타벅스는 어떻게 낭만적 소비자들의 진지가 되었나 스타벅스화 : 스타벅스는 어떻게 낭만적 소비자들의 진지가 되었나 2019 / 지음: 유승호 / 따비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2022 / 지음: 은종성 / 책길
소비의 미래 : 소비를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 소비의 미래 : 소비를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 2014 / 이승일 지음 / 한스미디어
수퍼컨슈머: 초디지털 시대의 미래소비자 수퍼컨슈머: 초디지털 시대의 미래소비자 2020 / 지음: EY한영산업연구원 / RHK(알에이치코리아)
사치와 문명 사치와 문명 2012 / 장 카스타레드 지음 ; 이소영 옮김 / 뜨인돌출판사
물욕의 세계  : 우리는 왜 소비하고, 잊고, 또 소비할까  물욕의 세계 : 우리는 왜 소비하고, 잊고, 또 소비할까 2024 / 지음: 누누 칼러 ; 옮김: 마정현 / 현암사
야망계급론 : 비과시적 소비의 부상과 새로운 계급의 탄생  야망계급론 : 비과시적 소비의 부상과 새로운 계급의 탄생 2024 / 지음: 엘리자베스 커리드핼킷 ; 옮김: 유강은 / 오월의봄
넛지 넛지 2009 / 리처드 탈러 ; 캐스 선스타인 [공] 지음 ; 안진환 옮김 / 웅진씽크빅
넛지: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넛지: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2019 / 지음: 리처드 탈러, 캐스 선스타인, 옮김: 안진환 / 리더스북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KAIST 김진형 교수에게 듣는)AI 최강의 수업 : 초지능시대, 보통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 (KAIST 김진형 교수에게 듣는)AI 최강의 수업 : 초지능시대, 보통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 2020 / 지음: 김진형 / 매일경제신문사 :
이렇게만 하면 장사는 저절로 됩니다 : 평범한 골목을 핫플레이스로 만드는 라라브레드 이야기 이렇게만 하면 장사는 저절로 됩니다 : 평범한 골목을 핫플레이스로 만드는 라라브레드 이야기 2022 / 지음: 강호동 / 위즈덤하우스
(앞으로 10년) 빅테크 수업 (앞으로 10년) 빅테크 수업 2022 / 지음: 조원경 / 페이지2북스:
조선 리더십 경영  : 불확실한 우리의 미래, 조선의 리더에게 답을 찾다 조선 리더십 경영 : 불확실한 우리의 미래, 조선의 리더에게 답을 찾다 2018 / 지음: 윤형돈 / 와이즈베리
(장사의 신 김유진의)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장사의 신 김유진의)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2019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소셜미디어 세계 1인자가 전하는 열정을 돈으로 바꾸는 방법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소셜미디어 세계 1인자가 전하는 열정을 돈으로 바꾸는 방법 2019 / 지음: 게리 바이너척 ; 옮김: 김진희 / 천그루숲 :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에세이  : 한진수 교수와 함께 경제학으로 세상 바라보기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에세이 : 한진수 교수와 함께 경제학으로 세상 바라보기 2016 / 한진수 지음 / 해냄
기분 좋아지는 책 기분 좋아지는 책 2022 / 지음: 워리 라인스 ; 옮김: 최지원 / 허밍버드 :
(5만원의 기적)레알뉴타운 (5만원의 기적)레알뉴타운 2014 / 강희은 지음 / 케이앤피북스
전자책시대, 저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전자책시대, 저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2012 / 이동준 지음 / 에밀
너 자신의 이유로 살라 : 숨어 있는 욕망을 찾아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힘 너 자신의 이유로 살라 : 숨어 있는 욕망을 찾아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힘 2022 / 지음: 루크 버기스 ; 옮김: 최지희 / 토네이도
일본이 온다 : 일본의 부상, 한국 경제의 위기 일본이 온다 : 일본의 부상, 한국 경제의 위기 2023 / 지음: 김현철 / 쌤앤파커스
이렇게 쉬운 통계학  : 누구나 쉽게 업무에 활용하는 기초 통계 이렇게 쉬운 통계학 : 누구나 쉽게 업무에 활용하는 기초 통계 2019 / 지음: 혼마루 료 ; 옮김: 안동현 / 한빛미디어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2010 / by Dale Carnegie / Pocket Books
GAFA를 노리는 작은 거인들 : MZ세대가 이끄는 혁신 비즈니스 모델 GAFA를 노리는 작은 거인들 : MZ세대가 이끄는 혁신 비즈니스 모델 2021 / 지음: 사이토 도오루 ; 옮김: 김소연 / 영림카디널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리 마을 도서관에 와 볼래? 우리 마을 도서관에 와 볼래? 2015 / 유은실 글 ; 신민재 그림 / 사계절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2021 / 이임복 지음 / 천그루숲
금융 컨설턴트 & 기업 인사 담당자 : 상경 계열·상경 계열 금융 컨설턴트 & 기업 인사 담당자 : 상경 계열·상경 계열 2013 / 와이즈멘토 글 ; 윤유리 그림 / 주니어김영사
머니 트렌드 2024 : [이북 E-book] Money trend 2024 : 57가지 키워드로 전망하는 대한민국 돈의 흐름 머니 트렌드 2024 : [이북 E-book] Money trend 2024 : 57가지 키워드로 전망하는 대한민국 돈의 흐름 2023 / 김도윤 [외]지음 / 북모먼트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2019 / 지음: 최윤식, 최현식 / 지식노마드
제4의 물결이 온다  : 4차산업혁명, 부의 기회를 잡아라 제4의 물결이 온다 : 4차산업혁명, 부의 기회를 잡아라 2017 / 최윤식, 최현식 지음 / 지식노마드
신 대공황 신 대공황 2021 / 지음: 제임스 리카즈 ; 옮김: 이정미 / RHK(알에이치코리아)
태일이. 5, 불꽃이 되어 태일이. 5, 불꽃이 되어 2007 / 박태옥 글; 최호철 그림 / 돌베개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로저스의 어떤 예견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로저스의 어떤 예견 2019 / 짐 로저스 지음 ; 전경아, 오노 가즈모토 옮김 / 살림
변화하는 세계 질서 변화하는 세계 질서 2022 / 레이 달리오 지음; 송이루, 조용빈 옮김 / 한빛비즈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2022 / 지음: 오건영 / 페이지2북스
2030 대담한 미래 2030 대담한 미래 2013 / 최윤식 지음 / 지식노마드
디레버리징  : [이북 E-book] = Deleveraging  : 바젤3 세 번째 이야기 디레버리징 : [이북 E-book] = Deleveraging : 바젤3 세 번째 이야기 2020 / 박홍기 지음 / 좋은땅
메타버스 = Metaverse : [이북 E-book]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메타버스 = Metaverse : [이북 E-book]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2020 / 지음: 김상균 / 플랜비디자인
부의 시나리오 부의 시나리오 2021 / 지음: 오건영 / 페이지2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2
10대0
20대1
30대0
40대4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3
2024년3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