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헤드헌터 업계에 뛰어들어 일 년도 못 되어 중간에 포기하는 70% 이상의 수천 명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하고, 헤드헌터 전체의 50% 이상이 최저임금만큼도 벌어 가지 못하는 실상을 알리고, 전체 헤드헌터의 30% 남짓한 숫자만이 월급쟁이만큼 벌어 가는 현실을 설명하고 있다.
목차
서론
제1부 입문편 제1장 헤드헌터란 무엇인가 1-1.공급과잉의 시대 1-2.헤드헌터 업의 본질 1-3.헤드헌터의 수입 1-4.오해와 진실 1-5.헤드헌터의 미래 제2장 서치펌 2-1.서치펌의 종류 2-2.서치펌의 선택 2-3.서치펌의 이동 2-4.좋은 서치펌이란 제3장 신입 헤드헌터 3-1.나도 헤드헌터 해 볼까? 3-2.왜 신입 헤드헌터는 방치되는가: 1 3-3.왜 신입 헤드헌터는 방치되는가: 2 3-4.왜 신입 헤드헌터는 방치되는가: 3 3-5.신입 헤드헌터의 오해 3-6.신입 헤드헌터의 자세 3-7.헤드헌터 3년 차에 연 매출 1억을 목표로 해야 한다 3-8.헤드헌터 직업인가? 알바인가? 3-9.헤드헌터는 인생의 2막이 아니다
제2부 실전편 제4장 PM과 Co-Worker 4-1.헤드헌터의 유형 4-2.PM과 Co-Worker 공생의 관계 4-3.PM 잘하는 헤드헌터 4-4.Searching 잘하는 헤드헌터 4-5.Co-Worker가 자주 하는 실수들: 1 4-6.Co-Worker가 자주 하는 실수들: 2 4-7.Co-Work 올리지 말아라 4-8.누가 옳은지 싸우지 말고, 무엇이 옳은지 고민하라 제5장 구인 회사, 오더 그리고 후보자 5-1.구인 회사에게 헤드헌터는 왜 필요한가 5-2.인하우스 헤드헌터는 왜 실패하는가 5-3.구인 회사의 오해 5-4.좋은 오더, 나쁜 오더 그리고 쉬운 오더 5-5.고객사 만들기 5-6.고객사 분쟁 5-7.후보자의 이력서는 어디까지 고쳐야 하나 5-8.후보자의 사전 인터뷰는 필요한가 5-9.말 바꾸는 후보자, 누구의 책임인가 5-10.후보자가 착각하는 것들 제6장 Beyond Headhunter 6-1.Ace PM에게 전담 리서처는 왜 불가능한가 6-2.돈 버는 PM 또는 Co-Work의 Action Plan 6-3.청년실업의 책임은 청년에게 있다 6-4.압박면접에 대응하는 헤드헌터의 자세 6-5.나하고 상관없는 헤드헌터 성공 사례 6-6.평판조회(Reference Check)에 관한 오해와 진실 6-7.동종업계전직금지 조항에 대처하는 방법 6-8.창업 그리고 아름다운 이별 6-9.헤드헌터의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