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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팀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성과를 내는 심플한 원칙
발행연도 - 2019 / 지음: 김환표 / 북카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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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청라호수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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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청라호수]일반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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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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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CL0000072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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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91160050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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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278p. 23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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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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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조직/인력/성과관리
책소개
모든 리더가 부러워할 만한 최고의 팀을 갖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책은 세계적 기업 10곳의 리더들이 최고의 팀을 만들기 위해 기업 문화를 어떻게 일구었는지 살펴본다.
목차
머리말 건강한 조직문화가 최고의 팀을 만든다
제1장 픽사 - 직원은 건전지처럼 쓰고 버리는 부품이 아니다
픽사의 고유한 조직문화를 유지하라
캣멀은 왜 ‘영적 리더’로 추앙받는가?
신나게 놀아야 신나는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
픽사의 상상력과 창조성은 집단 지성의 산물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호하는 게 경영진의 임무
규칙이 적어야 조직은 건강해진다
독창성과 다양성을 위해 위험을 감수하라
구성원이 회복 능력을 키울 수 있게 신뢰를 제공하라
창조적 사업의 핵심 성공 비결은 사람
제2장 사우스웨스트항공 - 직원을 고객처럼 대우하라
허브에 대한 감사의 편지
직원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로 결심하다
웃지 않는 리더를 위해 일하지 마라
회사에 대한 헌신은 자발성에서 비롯된다
비즈니스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시작한다
고객 서비스는 직원 중심주의의 하위 개념
사람으로서 직원을 존중하라
돈을 위해 직원에게 상처 주는 일은 하지 마라
직원 행복 경영은 주주들에게도 이익이 된다
제3장 웨그먼스 - 직원이 먼저, 고객은 그다음이다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식료품 소매업체
나는 성장을 위해 성장을 추구한 적이 없다
고객 만족을 위한 가장 소중한 자산은 직원
식품 소매점의 ‘산업 신조’마저 무시하다
직급은 다르지만 모두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
매뉴얼에 적힌 규칙에 연연하지 마라
직원은 회사의 ‘홍보 사절’
이익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제4장 고어 앤드 어소시에이츠 - 재미있게 일하면서 돈을 벌자
CEO를 선거로 뽑은 회사
직원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꿈꾸다
상호 존중과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이 혁신의 비밀
리더십은 ‘팔로워십’에서 나온다
‘작은 팀의 힘’에 대한 확고한 믿음
직원들을 ‘박스’에 가두지 마라
사람을 직무에 맞추지 않고 사람에게 직무를 맞추다
고어를 든든하게 지탱하는 팀워크
구성원의 성장과 회사의 성공을 지원하는 CEO
제5장 페덱스 - 직원 다음에 수익을 추구하다
직원의 몸속에는 자주색 피가 흐른다
대학 시절 구상한 배송 시스템
빠르고 믿을 수 있는 밤샘 배송 서비스
화물 배송은 고객에게 마음의 평화를 주는 사업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선 직원부터 감동시켜야 한다
직위에 상관없이 누구나 목소리를 낼 수 있다
비정규직 배달 직원에게까지 부여하는 공평한 기회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리더의 필수 덕목
현장 직원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
제6장 아이디오 - 돈보다 기업의 문화가 중요하다
이노베이션이라면 아이디오
왜 창의성을 무시하는 회사에서 일해야 하는가?
애플에서 배운 혁신 문화와 팀워크 정신
유머와 놀이가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든다
협업과 다양성이 성공의 비결
데이비드 켈리가 하는 대로 하라
직원의 엉뚱한 아이디어도 소중하게 생각하라
기업 문화로 승화시킨 ‘실패 장려’
성과와 인간미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리더
제7장 SAS - 직원을 만족시켜라
정리해고는 기업 정신을 파괴하는 행위다
‘통계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다
모든 직원을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하라
주 35시간 근무와 칼퇴근 문화
구글이 벤치마킹한 SAS의 복지 시스템
효율적 비즈니스와 이윤 창출을 위한 수단
돈독한 유대와 상호 신뢰
경영자와 직원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
직원은 대우받는 만큼 회사에 기여한다
제8장 3M - 직원에게 권한을 위임하고 직원을 격려하라
포스트잇의 탄생
3M에 연구개발의 풍토를 심다
15퍼센트 법칙의 탄생
직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보장하라
한번 해보게 하라, 그것도 당장!
3M의 위기와 ‘혁신 생태계’의 부활
15퍼센트 법칙의 핵심은 ‘자유’다
아이디어를 장려하면서 실패를 권장하다
제9장 자포스 - 직원과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자
‘고객 행복 경영’과 ‘직원 행복 경영’
고객 만족은 자포스의 유일한 목표
기업 문화와 브랜드는 동전의 양면
자포스는 왜 재미와 엉뚱함을 장려하는가?
기업 문화는 합의와 공유를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다
스펙보다는 기업 문화에 어울리는 인재
아마존은 왜 자포스를 인수했는가?
리더십의 본질은 개성과 자율성을 보장하는 것
자기 경영이 미래의 열쇠
제10장 미라이공업 - 기업은 직원을 위해 존재한다
직원들의 사기 진작
직원이 자발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라
사람은 코스트가 아니다
최고의 능력은 최고의 대우에서 비롯한다
막이 오르면 연기는 배우에게 맡겨야 한다
왜 직원들에게 ‘항상 생각하라’고 독려하는가?
신뢰를 주어야만 기대에 부응한다
직원을 감동시키는 방법을 찾다
주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1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1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