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SCERTS 모델 1권 진단편. SCERTS 모델의 세 가지 영역인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 지원에 대해서 그 발달 순서 및 우선순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리고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선택의 맥락에 대해서 설명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자 서문
저자 서문
감사의 글

제1장 서론
1. SCERTS 모델이란?
2. 매뉴얼 소개
3. SCERTS 모델의 핵심 영역
1) 사회 의사소통
2) 정서 조절
3) 교류 지원
4) 부분의 종합이기보다는 전체를 하나로
4. SCERTS 모델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대답
1) 왜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 지원에 초점을 맞추는가?
2) SCERTS 모델의 정오 개념
3) 왜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발달 지원을 위해서 또 다른 모델이 필요한가?
4) SCERTS 모델에 내재된 권장되는 실제의 기본적인 입장
5) SCERTS 모델은 가치 중심의 모델이다
6) SCERTS 모델의 핵심 가치 및 주요 원리

제2장 사회 의사소통
1. SCERTS 모델에서 사회 의사소통 발달의 세 단계
2. 사회 의사소통의 핵심 문제
3. 사회 의사소통의 특성과 세 단계 발달
1) 사회적 파트너 단계
2) 언어 파트너 단계
3) 대화 파트너 단계
4. 요약

제3장 정서 조절
1. 정서 조절의 정의
1) 정서 조절 능력의 발달 단계
2) 정서 조절과 각성의 관계
2. 발달과 상호조절 및 자기조절 능력
1) 상호조절
2) 자기조절
3. 자폐 범주성 장애와 관련된 정서 조절의 어려움
1) 상호조절과 자폐 범주성 장애의 핵심적인 어려움
2) 자기조절과 자폐 범주성 장애의 핵심적인 어려움
3) 조절장애로부터의 회복과 자폐 범주성 장애의 핵심적인 어려움
4) 정서 조절 지원의 궁극적 목표: ‘유동성’ 강화하기

제4장 교류 지원
1. SCERTS 모델의 교류적 특성
2. 교류 지원 전략이 요구되는 핵심적인 어려움
1) 대인관계 지원이 요구되는 핵심적인 어려움
2) 학습 지원이 요구되는 핵심적인 어려움
3) 가족 지원이 요구되는 핵심적인 어려움
4) 전문가 간 지원이 요구되는 핵심적인 어려움
3. 요약

제5장 SCERTS 모델의 프로그램 우선순위와 단계
1. 사회 의사소통: SCERTS 모델에서의 우선순위
1) SCERTS 모델에서 발달적 틀이 강조되는 이유
2) 사회 의사소통을 위한 목표 설정의 틀
2. 정서 조절: SCERTS 모델에서의 우선순위
3. 교류 지원: SCERTS 모델에서의 우선순위
1) 대인관계 지원 제공에서의 목표와 우선순위
2) 학습 지원 제공에서의 목표와 우선순위
3) 가족 지원 제공에서의 목표와 우선순위
4) 전문가 간 지원 제공에서의 목표와 우선순위
4. 요약

제6장 기존의 중재 접근과 SCERTS 모델
1. 증거 기반 실제의 개념
2. SCERTS 모델은 국립연구위원회의 권장사항 및 교수 우선순위와 어떻게 일치하는가
1)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교육에 대한 국립연구위원회의 권장사항
2) 국립연구위원회의 교수 우선순위
3. SCERTS 모델은 기존의 교육 접근과 어떻게 어울리는가?
1)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 접근 간의 유사점과 차이점
2) 교육의 실제
4. 요약

제7장 SCERTS 진단: 개관 및 실행
1. 진단 관련 용어 정리
2. SCERTS 진단 대 전통적인 진단 접근법
3. SCERTS 모델에서 사용하는 진단 방법
4. SCERTS 모델의 가족 지원을 위한 진단의 실제
1) 진단에서의 형제자매 역할에 관한 특별한 고려사항
2) 가족 중심 진단을 위한 7가지 방법
5. SCERTS 진단의 개관
1) SCERTS 진단의 영역, 구성 요소, 장단기 교수목표 및 단계
6. SCERTS 진단의 실행
1) 1단계: 아동의 의사소통 단계 결정하기
2) 2단계: SCERTS 진단-보고서 양식을 이용하여 정보 수집하기
3) 3단계: 진단 팀을 구성하고 SCERTS 진단-관찰 계획하기
4) 4단계: SCERTS 진단-관찰 기록지 작성하기
5) 5단계: 행동 표집하기
6) 6단계: SCERTS 진단 요약지로 정보 정리하고 통합하기
7) 7단계: 장단기 교수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8) 8단계: 후속 진단 추천하기
9) 9단계: SCERTS 교육 프로그램 계획하기
10) 10단계: 지속적으로 점검하기

제8장 SCERTS 진단: 진단-관찰 기록지 양식 및 준거 사용하기
1. 사회적 파트너 단계의 SCERTS 진단-관찰 기록지
2. 사회적 파트너 단계의 SCERTS 진단-관찰 준거
3. 언어 파트너 단계의 SCERTS 진단-관찰 기록지
4. 언어 파트너 단계의 SCERTS 진단-관찰 준거
5. 대화 파트너 단계의 SCERTS 진단-관찰 기록지
6. 대화 파트너 단계의 SCERTS 진단-관찰 준거

참고문헌

부록
부록 A. SCERTS 진단 양식
부록 B. 용어 사전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 증진 전략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 증진 전략 2010 / Michael L. Wehmeyer ; Martin Agran ; Carolyn Hughes ; James E. Martin ; Dennis E. Mithaug ; Susan B. Palmer 공저 ; 이숙향 역 / 학지사
함께하는 법을 배우다 : 비장애인들을 위한 발달장애 아동들의 이야기 함께하는 법을 배우다 : 비장애인들을 위한 발달장애 아동들의 이야기 2020 / 지음: 배수정 ; 그림: 서문지윤 / 지식과감성
함께하는 법을 배우다 : 비장애인들을 위한 발달장애 아동들의 이야기 함께하는 법을 배우다 : 비장애인들을 위한 발달장애 아동들의 이야기 2020 / 지음: 배수정 ; 그림: 서문지윤 / 지식과감성
발달장애 청소년 자립생활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 가정과 학교에서 실천하는 증거기반 특수교육 안내서 발달장애 청소년 자립생활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 가정과 학교에서 실천하는 증거기반 특수교육 안내서 2021 / 지음: 변관석 / 이담Books :
정서행동장애학생의 이해와 교수전략 정서행동장애학생의 이해와 교수전략 2010 / Terry L. Shepherd 지음 ; 박계신, 이효신, 황순영 옮김 / 시그마프레스
SCERTS 모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1권,  진단 SCERTS 모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1권, 진단 2014 / 공저: Barry M. Prizant; Amy M. Wetherby; Emily Rubin; Amy C. Laurent; Patrick J. Rydell; 공역: 이소현; 윤선아; 박현옥; 이수정; 이은정; 박혜성; 서민경; 정민영 / 학지사
SCERTS 모델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2권 프로그램 계획 및 중재 SCERTS 모델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2권 프로그램 계획 및 중재 2016 / 공저: Barry M. Prizant, Amy M. Wetherby, Emily Rubin, Amy C. Laurent, Patrick J. Rydell ; 공역: 이소현, 윤선아, 박현옥, 이수정, 이은정, 박혜성, 서민경, 정민영 / 학지사
비언어성 학습장애, 아스퍼거 증후군  : 사회성 및 시지각 발달의 어려움 비언어성 학습장애, 아스퍼거 증후군 : 사회성 및 시지각 발달의 어려움 2016 / 지음: 신석호 / 시그마프레스
(세상과 소통을 꿈꾸는) 아스퍼거 증후군 아이들 (세상과 소통을 꿈꾸는) 아스퍼거 증후군 아이들 2014 / 지음: 토니 애트우드 ; 옮김: 이상연 ; 조장래 / 궁리출판
사회적 자립과 자기통제를 키우는 ABA 교육법 . 사춘기편 : 초등·중학생  사회적 자립과 자기통제를 키우는 ABA 교육법 . 사춘기편 : 초등·중학생 2022 / 지음: 이노우에 마사히코 ; 옮김: 최정인 ; 그림: 전선진 / 마음책방
사회적 자립과 자기통제를 키우는 ABA 교육법 . 사춘기편 : 초등·중학생  사회적 자립과 자기통제를 키우는 ABA 교육법 . 사춘기편 : 초등·중학생 2022 / 지음: 이노우에 마사히코 ; 옮김: 최정인 ; 그림: 전선진 / 마음책방
정서행동장애개론  = Introduction to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정서행동장애개론 = Introduction to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2017 / 이승희 지음 / 학지사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 Educating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 Educating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2018 / 공저: 방명애, 박현옥, 김은경, 이효정 / 학지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소녀와 소년  : 멋진 사람이 되는 법 소녀와 소년 : 멋진 사람이 되는 법 2019 / 글:윤은주 ; 그림:이해정 / 사계절
덧니가 보고 싶어: 정세랑 장편소설 덧니가 보고 싶어: 정세랑 장편소설 2019 / 정세랑 지음 / 난다
초등 사회성 수업  : 사회성이 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  초등 사회성 수업 : 사회성이 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 2020 / 지은이: 한국아동청소년심리센터, 이향숙, 김경은, 서보라 / 메이트북스
나의 뇌는 특별하다  : 템플 그랜딘의 자폐성 뇌 이야기 나의 뇌는 특별하다 : 템플 그랜딘의 자폐성 뇌 이야기 2015 / 템플 그랜딘, 리차드 파넥 [공] 지음 ; 홍한별 옮김 / 양철북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한국사편지. 2:, 후삼국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한국사편지. 2:, 후삼국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2007 / 지음:박은봉 / 웅진주니어
(최신) 특수교육 (최신) 특수교육 2006 / William L. Heward 지음 ; 김진호 ; 박재국 ; 방명애 ; 안성우 ; 유은정 ; 윤치연 ; 이효신 옮김 / 시그마프레스
특수아동 심리학  = Psychology of exceptional children 특수아동 심리학 = Psychology of exceptional children 2010 / 정정진 ; 여광응 ; 이영재 ; 신현기 ; 김동일 ; 김소희 ; 안성우 ; 이신동 ; 이영철 ; 이은주 ; 이점조 ; 임성민 ; 정진옥 ; 조용태 ; 최민숙 ; 최성규 공저 / 학지사
(현장교사를 위한)유아체육교사가이드 (현장교사를 위한)유아체육교사가이드 2001 / 안영화 ; 김희준 공저 / 양서원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한국사편지. 3:, 조선 건국부터 조선 후기까지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한국사편지. 3:, 조선 건국부터 조선 후기까지 2007 / 지음:박은봉 / 웅진주니어
(Disney·Pixar)카 toon  : 메이터의 엄청난 이야기 (Disney·Pixar)카 toon : 메이터의 엄청난 이야기 2009 / 개작: 프랭크 베리오스 ; 옮김: 김성경 / 예림당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 1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 1 2012 / 서울대학교 한국어문학연구소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공편 / 아카넷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 2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 2 2012 / 서울대학교 한국어문학연구소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공편 / 아카넷
언어와 읽기장애 언어와 읽기장애 2014 / 저자: Alan G. Kamhi ; Hugh W. Catts ; 역자: 김정미 ; 윤혜련 ; 이윤경 ; 정부자 / 시그마프레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2009 / Martha E. Snell ; Fredda Brown 지음 ; 박은혜 ; 한경근 옮김 / 시그마프레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2
40대3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2
2021년1
2022년1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