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추천의 글
Z세대 일상으로 들어가기
Z세대 연구법
1장 │ Z세대는 누구인가?
Z세대는 모든 세대의 중심에 있다
인종주의를 넘어선 첫 번째 세대
“우리는 당신들이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
Z세대, 현실감 있는 별종
Z세대를 행동하게 하는 것들
Z세대의 걱정거리
Z세대의 신념은 무엇인가?
성공은 쟁취하는 것
Z세대 파워 활용하기
2장 │ 날 때부터 모바일·소셜세대
Z세대 소셜라이프 스토리
소셜미디어에 모든 것을 걸지 마라
현실 속 소셜라이프
소셜미디어에 거는 기대
소셜미디어의 고유의 톤 이해하기
3장 │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규칙
모바일을 선택하든지, 아니면 집에나 가든지
동영상에 관한 모든 것 유튜브 효과
콘텐츠 전략
완벽주의 전략에서 벗어나기
4장 │ Z세대의 막강한 영향력
영향력이란 무엇인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와 연결고리
5장 │ ‘나’라는 브랜드를 팔아라
개인으로서의 소속감
셀프 이미지와 완벽주의
공들여 가꾼 자아
설득하고 싶다면, 먼저 귀를 기울여라
소비자에서 파트너로
6장 │ 혁신을 더한 Z세대의 ‘쇼핑’ 여정
돈은 중요하다
흥미로운 구매 과정
매장에서의 쇼핑은 경험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경험을 넘어 공감 이끌어 내기
7장 │ 핫한 브랜드, 쿨한 아이디어
목표의 증거를 제시하라
브랜드 충성심이라는, 오래된 단어
Z세대가 사랑하는 10가지 브랜드
쓰디쓴 실패를 맛본 유명 브랜드
잠재력을 갖춘 브랜드
행동하는 브랜드
8장 │ 그 다음에 오는 것들
청소년 문화는 모든 세대에 영향을 미친다
글로벌 브랜드가 유리하다
의식 있는 자본주의
미래의 파괴적 기술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가?
마케터를 위한 사실 : COPPA 준수
마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