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지난 10년간 콘텐츠산업을 통한 수출액은 전반적으로 크게 성장한다. 그러나 콘텐츠 생산자, 즉 창작 기업들은 정작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다. 이들이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어디에 있는가. 또한 그러한 문제는 어떻게 극복될 수 있는가.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들어가기

제1장 창조경제와 창조산업
1. 존 호킨스의 창조경제
2. UN의 창조산업

제2장 창조산업과 콘텐츠산업
1. 우리나라 콘텐츠산업의 정의와 범위
2. 창조경제, 창조산업과 콘텐츠산업
3. 해외의 콘텐츠산업
4. 콘텐츠산업에 대한 다른 시각
5. 콘텐츠산업 진흥정책 개요
6. 콘텐츠산업 진흥정책 분석 모델

제3장 창조경제 시대, 한류의 3대 콘텐츠 분석
제1절 게임산업
1. 게임산업의 성장과 변화
2. 게임산업 진흥정책 분석
제2절 음악산업
1. 음악산업의 성장과 변화
2. 음악산업 진흥정책 분석
제3절 방송(드라마)산업
1. 방송(드라마)산업의 성장과 변화
2. 방송(드라마)산업 진흥정책 분석
제4절 게임ㆍ음악ㆍ방송(드라마) 종합 분석
1. 게임ㆍ음악ㆍ방송(드라마)의 성장과 변화
2. 게임ㆍ음악ㆍ방송(드라마)의 진흥정책

제4장 비즈니스 성공 모델과 콘텐츠산업
제1절 비즈니스 모델 개념과 구성요소
1.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2. 비즈니스 모델의 유용성
3.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
제2절 콘텐츠산업의 성공 비즈니스 모델
1. 성공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요소
2. 콘텐츠산업의 성공 비즈니스 모델
제3절 비즈니스 성공 모델로 본 게임ㆍ음악ㆍ방송(드라마) 분석
1. 비즈니스 성공 모델로 본 게임산업
2. 비즈니스 성공 모델로 본 음악산업
3. 비즈니스 성공 모델로 본 방송(드라마)산업
제4절 게임ㆍ음악ㆍ방송(드라마) 비즈니스 모델 분석 종합

제5장 창조경제 시대, 콘텐츠산업 발전 방안
제1절 콘텐츠산업 발전의 기본 방향
제2절 콘텐츠산업의 지속 성장 방안
1. 게임산업
2. 음악산업
3. 방송(드라마)산업
제3절 스마트 빅뱅, 콘텐츠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1. 스마트 시대의 도래
2. 스마트 빅뱅 현황
3. 스마트 빅뱅 선도 기업

참고문헌
부록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감각의 부활  : 예술생리학과 예술의 종말 이후의 예술  감각의 부활 : 예술생리학과 예술의 종말 이후의 예술 2024 / 지음: 정낙림 / 파라아카데미
(예술의 달인) 호모 아르텍스 (예술의 달인) 호모 아르텍스 2013 / 지음: 채운 / 북드라망
에디토리얼 씽킹  : 모든 것이 다 있는 시대의 창조적 사고법  에디토리얼 씽킹 : 모든 것이 다 있는 시대의 창조적 사고법 2023 / 지음: 최혜진 / Turtleneck Press(터틀넥프레스)
동양인은 모나리자를 보며 무슨 생각을 할까 : 동양의 눈, 서양의 시선 동양인은 모나리자를 보며 무슨 생각을 할까 : 동양의 눈, 서양의 시선 2016 / 지음: 크리스틴 카욜, 우훙먀오, 옮김: 전혜영 / 에쎄
예술에서의 정신적인 것에 대하여 : 칸딘스키의 예술론 예술에서의 정신적인 것에 대하여 : 칸딘스키의 예술론 2019 / 지음: 칸딘스키 바실리, 옮김: 권영필 / 열화당
문명  : 예술 과학 철학, 그리고 인간  문명 : 예술 과학 철학, 그리고 인간 2024 / 지음: 케네스 클라크 ; 옮김: 이연식 / 소요서가
엔터테인먼트 산업 혁명 엔터테인먼트 산업 혁명 2018 / 지음: 김동하 / 웰북
콘텐츠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 = (The)business model of the content industry and strategy : 게임·음악·드라마를 중심으로 콘텐츠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 = (The)business model of the content industry and strategy : 게임·음악·드라마를 중심으로 2014 / 지음: 김진규 / 북코리아
문화콘텐츠산업론 문화콘텐츠산업론 2018 / 지음: 김평수, 윤홍근, 장규수 / 커뮤니케이션북스
창조적 행위 : 존재의 방식 창조적 행위 : 존재의 방식 2023 / 지음: 릭 루빈 ; 옮김: 정지현 / 코쿤북스
셰어 미 : 재난 이후의 미술, 미래를 상상하기 셰어 미 : 재난 이후의 미술, 미래를 상상하기 2021 / 지음: 미팅룸 / 선드리프레스
거리로 나온 미술관 거리로 나온 미술관 2022 / 지음: 손영옥 / 자음과모음
예술경영 = Arts management : 현대 예술의 매개자 예술경영인을 위한 종합 입문서 예술경영 = Arts management : 현대 예술의 매개자 예술경영인을 위한 종합 입문서 2020 / 지음: 용호성 / 김영사
디지털 콘텐츠는 처음입니다만 디지털 콘텐츠는 처음입니다만 2018 / 지음: 애덤 워터스 ; 옮김: 윤동준 / 미디어숲 :
고전서사와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고전서사와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2017 / 지음: 이명현 / 경진출판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고전서사와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 Classical epic culture contents storytelling 고전서사와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 Classical epic culture contents storytelling 2017 / 지음: 이명현 / 경진출판
All about 문화콘텐츠 All about 문화콘텐츠 2021 / 지음: 이승미 [외] / 나무자전거
(기본기가 탄탄해지는) 40일 완성 캘리그라피 (기본기가 탄탄해지는) 40일 완성 캘리그라피 2019 / 지음: 최정문 / 아이콘북스
(캘리그라퍼 이일구 방송과 드라마 현장에서 빚어낸 1,000 카피로 배우는)캘리그라피의 시작과 끝 (캘리그라퍼 이일구 방송과 드라마 현장에서 빚어낸 1,000 카피로 배우는)캘리그라피의 시작과 끝 2018 / 지음: 이일구 / 이화문화출판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바우하우스 = Bauhaus 바우하우스 = Bauhaus 2019 / 지음: 김종균 외 / 안그라픽스
더 컬렉터스 = (The)collectors 더 컬렉터스 = (The)collectors 2014 / 지음: 강희경, 사진: 강재석 / 1984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2014 / 김유리 [지음] / 한국문화사
여성들, 바우하우스로부터 : 축소되고 가려진 또 하나의 이야기 여성들, 바우하우스로부터 : 축소되고 가려진 또 하나의 이야기 2019 / 지은이: 안영주 / 안그라픽스
예술경영 이야기= Arts management story 예술경영 이야기= Arts management story 2019 / 지음: 정재왈 / 안나푸르나
플랫폼이 콘텐츠다 : 음악, 영화, 출판 등 콘텐츠 산업의 미래 플랫폼이 콘텐츠다 : 음악, 영화, 출판 등 콘텐츠 산업의 미래 2018 / 지음: 라훌 텔랑, 마이클 스미스, 옮김: 김형진, 임재완 / 이콘
문화예술경영 이론과 실제 : 문화예술과 경영마인드, 그 생산적인 만남을 위한 문화예술경영론 문화예술경영 이론과 실제 : 문화예술과 경영마인드, 그 생산적인 만남을 위한 문화예술경영론 2003 / 하계훈 ; 김성희 ; 박신의 지음 / 생각의 나무
전석 매진 전석 매진 2007 / 필립 코틀러 ; 조앤 셰프 [같이]지음 ; 용호성 옮김 / 김영사
이럴 줄 알았다  : 신시컴퍼니 박명성의 프로듀서론 이럴 줄 알았다 : 신시컴퍼니 박명성의 프로듀서론 2016 / 박명성 지음 / 북하우스
콤플렉스  : 미술을 소비하는 현대 건축의 스펙터클 콤플렉스 : 미술을 소비하는 현대 건축의 스펙터클 2014 / 지은이: 할 포스터 ; 옮긴이: 김정혜 / 현실문화연구
공연예술의 이해 공연예술의 이해 2009 / 김중효 지음 / 계명대학교출판부
필로 디자인 필로 디자인 2007 / 김민수 지음 / 그린비
문화장터를 여는 청년 기획자들  : 자기 길을 찾은 청년들의 성장 이야기 문화장터를 여는 청년 기획자들 : 자기 길을 찾은 청년들의 성장 이야기 2015 / 지음: 원철 / 파라북스
판타지아  :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상상하기 생각하기 만들기 판타지아 :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상상하기 생각하기 만들기 2009 / 브루노 무나리 지음 ; 노성두 옮김 / 두성북스
문화정책과 경영 문화정책과 경영 2016 / 지음: 김민주, 윤성식 [공] / 박영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1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