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책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 주는 책이다. 문자의 발명, 종이를 비롯한 필기 재료의 발전, 인쇄술의 발명으로 알아보는 책의 역사를 담았다. 중간 중간 등장하는 만화를 통해 물 흐르듯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목차
머리말
우선 글자부터 알아보자고!
그림에서 글자로
메소포타미아의 쐐기문자
이집트의 상형문자
중국의 갑골문자
글자는 어디에 쓸까?
파피루스
양피지
죽간과 목간
종이의 탄생
인쇄를 하다!
목판 인쇄술을 발명하다
더 편리한 활자 인쇄술의 탄생
책이 세상을 바꾸다
출판사로 떠나 보자!
출판사 모습은 어떨까?
작가는 어떻게 원고를 만들까?
나도 작가가 될 수 있을까?
기획자는 무슨 일을 할까?
편집자는 무슨 일을 할까?
디자이너는 무슨 일을 할까?
마케터는 무슨 일을 할까?
책을 만들어 보자!
종이를 골라 보자!
인쇄소 견학
제본소 견학
드디어 책이 나왔다! 서점으로 고고씽!
ISBN이 뭔지 알아?
참고자료
사서추천도서
책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 주는 책이다. 문자의 발명, 종이를 비롯한 필기 재료의 발전, 인쇄술의 발명으로 알아보는 책의 역사를 담았다. 중간 중간 등장하는 만화를 통해 물 흐르듯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출처:알라딘>
서가브라우징
(그림으로 재미있게 이해하는)영화 속 IT교과서
2013 / 글: 김인기, 김형석 ; 그림: 최진용, 정몽룡 / 전자신문사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
2017 / 글: 김현정 ; 그림: 조혜영 / 궁리
(놀랍도록 생생한)가상현실 : VR 디지털 교과서
2018 / 글: 잭 챌로너 ; 편역: 예림당 / 예림당
(세상을 읽는 커다란 눈)알고리즘
2019 / 글: 플로랑스 피노 ; 그림: 뱅상 베르지에 ; 옮김: 허린 / 다림
즐거운 메이커 놀이 활동
2019 / 지음: 홍지연 / 영진닷컴
안녕, 나는 책이야 : 책이 들려주는 책 이야기
2015 / 김양미 글 ; 오시영 그림 / 열다
책 짓기 : 아자 이모의 생활 도감
2019 / 글: 이정모, 노정임 ; 그림: 사카베 히토미 / 아이들은자연이다
책 나와라 뚝딱!
2019 / 지음: 사단법인출판도시 입주기업협의회 / 그림씨
얘들아, 오늘 맛있는 책 먹으러 가자! : 책읽기 대장 안상헌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책 시식회
2018 / 지음: 안상헌 / 북포스
떴다! 지식 탐험대. 1, 환경-환경 용사, 지구를 살려라!
2010 / 김수경 글 ; 강희준 그림 / 시공주니어
떴다! 지식 탐험대. 10, 지리 1-지도 소년 지오, 오라오라 섬을 구하라!
2015 / 하순영 글 ; 강경수 그림 / 시공주니어
떴다! 지식 탐험대. 11, 지리 2-지오와 우주의 한국 지리 대탐험!
2011 / 하순영 글 ; 강경수 그림 / 시공주니어
떴다! 지식 탐험대. 12, 동물-하늘을 나는 다윈 동물원
2010 / 서지원 글 ; 김효진 그림 / 시공주니어
떴다! 지식 탐험대. 13, 경제 1-사치 여왕, 부자 되는 비법을 찾아라!
2015 / 장보람 글 ; 이민혜 그림 / 시공주니어
떴다! 지식 탐험대. 14, 경제 2-김치 공장, 세계를 정복하라!
2015 / 장보람 글 ; 이민혜 그림 / 시공주니어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1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1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