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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인을 콘셉트 디자인, 상세 디자인, QA 3단계로 나눠 각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게임학, 심리학, 인지 과학 등의 이론을 한 곳에 모아 보기 쉽게 정리하고 활용 방법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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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9인의 이야기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9인의 이야기 2006 / 김정남 ; 김정현 공저 / 대림
For fun! 게임 시나리오 For fun! 게임 시나리오 2007 / 김정남, 김정현 저 / 지&선
게임의 미래  : gamification  : 여가와 산업을 넘어 문화와 예술로 게임의 미래 : gamification : 여가와 산업을 넘어 문화와 예술로 2017 / 저: 김정태 / 상상채널
게임 왕조 실록 :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영웅들의 이야기 게임 왕조 실록 :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영웅들의 이야기 2020 / 지음: 김정남 / e비즈북스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2007 / 김종혁 지음 / 사이버출판사
(현업 기획자 마이즈가 알려주는) 게임 기획 스쿨 : 기초부터 시작하는 게임 프로젝트 입문서 (현업 기획자 마이즈가 알려주는) 게임 기획 스쿨 : 기초부터 시작하는 게임 프로젝트 입문서 2022 / 지음: 김현석 / 초록비책공방
(꿀딴지곰의)레트로 게임 대백과: 열혈 겜돌이의 명작 고전 게임 추억 찾기 연구소 (꿀딴지곰의)레트로 게임 대백과: 열혈 겜돌이의 명작 고전 게임 추억 찾기 연구소 2022 / 지음: 꿀단지곰 / 보누스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 깊이 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민의 시작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 깊이 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민의 시작 2019 / 지음: 남기덕 / 에이콘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게임 콘셉트 디자인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게임 콘셉트 디자인 2023 / 지음: 남기덕 / 길벗캠퍼스
e스포츠 직업 설명서 : 인생 티어를 바꿀 21개의 e스포츠 직업 e스포츠 직업 설명서 : 인생 티어를 바꿀 21개의 e스포츠 직업 2021 / 지음: 남윤성, 윤아름 / 틈새책방
Dungeon & Fighter  : 3RD ART BOOK_ARTIST WORKS Dungeon & Fighter : 3RD ART BOOK_ARTIST WORKS 2016 / 그림: 네오플 ; 편집: 지원커뮤니케이션즈 / 지원커뮤니케이션즈
PC엔진 컴플리트 가이드 PC엔진 컴플리트 가이드 2019 / 지음: 레트로 게임 동호회 ; 옮김: 조한소 / 라의눈
PC엔진 컴플리트 가이드 PC엔진 컴플리트 가이드 2019 / 지음: 레트로 게임 동호회 ; 옮김: 조한소 / 라의눈
휴대용 게임기 컴플리트 가이드 휴대용 게임기 컴플리트 가이드 2022 / 지음: 레트로 게임 동호회; 옮김: 정우열 / 라의눈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 〈언차티드〉 개발자가 알려 주는 게임 디자인·제작 실무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 〈언차티드〉 개발자가 알려 주는 게임 디자인·제작 실무 2023 / 지음: 리차드 르마샹 ; 옮김: 이정엽, 김종화 / 영진.com :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2017 / 지은이: 김민식 / 위즈덤하우스
제로 투 원: 스탠퍼드대학교 스타트업 최고 명강의 제로 투 원: 스탠퍼드대학교 스타트업 최고 명강의 2014 / 지음: 피터 틸; 블레이크 매스터스; 옮김: 이지연 / 한국경제신문:
거인에 맞선 소녀, 그레타 거인에 맞선 소녀, 그레타 2020 / 글: 조위 터커 ; 그림: 조이 페르시코 ; 옮김: 김영선 / 토토북
레인  : death of an author  : 호칸 네세르 소설 레인 : death of an author : 호칸 네세르 소설 2019 / 지음: 호칸 네세르 ; 옮김: 김진아 / 대원사
삼국지톡. 3 삼국지톡. 3 2020 / 글: 무적핑크 ; 그림: 이리 / 문학동네
스토리텔링 애니멀 : 인간은 왜 그토록 이야기에 빠져드는가 스토리텔링 애니멀 : 인간은 왜 그토록 이야기에 빠져드는가 2014 / 지음: 조너선 갓셜; 옮김: 노승영 / 민음사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2016 / 심재근 지음 / 에이콘출판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2007 / 김종혁 지음 / 사이버출판사
(프로그래머의 뇌를 단련하는)수학 퍼즐 : 간단하고 빠른 코드를 작성하도록 돕는 68가지 문제 (프로그래머의 뇌를 단련하는)수학 퍼즐 : 간단하고 빠른 코드를 작성하도록 돕는 68가지 문제 2016 / 지음: 마스이 토시카츠, 옮김: 노슬기 / 프리렉
종횡무진 동로마사 종횡무진 동로마사 2000 / 존 J. 노리치 지음 ; 남경태;이동진 옮김 / 그린비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 〈언차티드〉 개발자가 알려 주는 게임 디자인·제작 실무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 〈언차티드〉 개발자가 알려 주는 게임 디자인·제작 실무 2023 / 지음: 리차드 르마샹 ; 옮김: 이정엽, 김종화 / 영진.com :
게임, 디자인, 플레이  : 반복적인 게임 디자인에 대한 상세한 접근법 게임, 디자인, 플레이 : 반복적인 게임 디자인에 대한 상세한 접근법 2017 / 지음: 콜린 맥클린, 존 샤프 ; 옮김: 고은혜 / 정보문화사
게임 디자인 원리 :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게임 디자인 비법 100가지 게임 디자인 원리 :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게임 디자인 비법 100가지 2014 / 지음: 웬디 디스페인 편저 ; 옮김: 김정태, 김정태, 오석희, 한동숭, 윤형섭, 한호성 / 에이콘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마인크래프트 : 레드스톤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 레드스톤 가이드 2018 / [편]: Mojang ; 번역: 김성원 / 영진닷컴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나만의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나만의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2019 / 저자: 데이비드 재그노 ; 역자: 추성호, 성진, 감나무 / 영진닷컴
(인기 모바일 게임들과 함께하는)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 (인기 모바일 게임들과 함께하는)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 2020 / 지음: 최주홍 / 영진닷컴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2019 / 지음: 이동연 외 / 문화과학사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2007 / 김종혁 지음 / 사이버출판사
마인크래프트 : 마법과 물약 가이드. 6 마인크래프트 : 마법과 물약 가이드. 6 2018 / Mojang AB ; 번역: 이주안 / 영진닷컴
(마인크래프트)건축 가이드. [1], 테마파크 (마인크래프트)건축 가이드. [1], 테마파크 2019 / 지은이: 모장 AB; 옮긴이: 이주안 / 영진닷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2010 / 스튜어트 브라운, 크리스토퍼 본 지음 ; 윤미나 옮김 / 흐름출판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2018 / 글: 조너선 헤네시 ; 그림: 잭 맥고언 ; 번역: 박중서 / 계단
콘솔 워즈 : 세가 vs 닌텐도 세기의 전쟁 콘솔 워즈 : 세가 vs 닌텐도 세기의 전쟁 2017 / 블레이크 J. 해리스 지음 ; 이미령 옮김 / 길벗
게임의 심리학 게임의 심리학 2017 / 지음: 규리네 / 루비페이퍼
그래도, 크리에이티브 : 절대로 변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비밀 그래도, 크리에이티브 : 절대로 변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비밀 2018 / 지음: 우주인 / 루비페이퍼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2017 / 엮은이: 인문학협동조합 / 요다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2005 / 이인화 지음 / 살림출판사
컴퓨터 게임과 문화 컴퓨터 게임과 문화 2005 / 김원보 ; 최유찬 공편 / 이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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