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대안적 역사쓰기로서의 구술사 연구를 원하는 연구자들뿐만 아니라 지역민이 역사 기록의 주체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기록연구자들을 위해서 저술된 책이다. <새로운 역사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을 다듬고 내용을 보충했으며, 기억 연구, 구술 생애사, 연구 윤리, 공동체 아카이브 관련 내용을 새로 저술하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서문

제1장 왜 구술사인가
제2장 구술사 연구 현황
제3장 구술사란
제4장 구술사와 기억 연구
제5장 구술사 인터뷰
제6장 구술 생애사
제7장 구술 자료의 정리, 해석, 텍스트화
제8장 구술사와 연구 윤리
제9장 구술 아카이브
제10장 공동체 아카이브
제11장 구술사 연구의 지평

부록 1 구술 자료의 이용 등에 관한 동의서
부록 2 미국 구술사 학회의 원칙과 기준들
부록 3 존 뉴엔쉬웬더, Oral History and the Law(1993)의 공개 동의서 예시
부록 4 한국구술사학회 연구 윤리
부록 5 한국구술사네트워크 윤리 원칙
부록 6 한국구술사네트워크 회원 명단

미주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Humanist)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 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Humanist)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19 / 지음: 윤택림 / 아르케
역사교육, 달라져야 한다 역사교육, 달라져야 한다 2001 / 이재희 저 / 혜안
(우리 아이들에게)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현장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우리 아이들에게)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현장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2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기억의 기록으로 쓰는 구술사 기억의 기록으로 쓰는 구술사 2022 / 지음: 정연경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문학에 뛰어든 세계사  : 영웅의 시대 문학에 뛰어든 세계사 : 영웅의 시대 2018 / 지음: 김영진 / 들녘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