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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K, PDK, NDK를 이용한 개발 방법부터 init 프로세스 분석, 안드로이드 GDI 등까지 설명한 책으로, 구글(Google)이 내놓은 문서 외에 마땅한 자료가 없어 헤매던 개발자들을 위해서 현업 개발자와 강사가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자세히 설명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저자 서문
동호회 소개
추천사

CHAPTER 01 구글 안드로이드
SECTION 01 안드로이드 개요
SECTION 02 안드로이드의 특징
SECTION 03 안드로이드의 구성 요소 및 구조
SECTION 04 안드로이드 커널
SECTION 05 안드로이드용 리눅스 커널 패치
SECTION 06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계층
SECTION 07 개발 환경
SECTION 08 안드로이드 개발 방법

CHAPTER 02 안드로이드의 init 프로세스 분석
SECTION 01 안드로이드 init 프로세스와 부팅 과정
SECTION 02 안드로이드의 init
SECTION 03 안드로이드 init 세부 분석
SECTION 04 init소스 분석
SECTION 05 setprop을 이용한 initservice 제어 실습

CHAPTER 03 udev, ueventd, Android device management
SECTION 01 udev탄생 배경
SECTION 02 udev란?
SECTION 03 udev의 특징
SECTION 04 udev 설정
SECTION 05 uevent와 디바이스
SECTION 06 ueventd

CHAPTER 04 안드로이드 Input Device
SECTION 01 Input Device 개요
SECTION 02 안드로이드 Input Device Driver
SECTION 03 안드로이드 Input Manager
SECTION 04 커널의 GPIO KEY/GPIO INPUT Driver

CHAPTER 05 센서 서브시스템
SECTION 01 센서의 종류
SECTION 02 센서 시스템의 구성과 이해
SECTION 03 센서의 NDK 인터페이스 소개
SECTION 04 SensorManager
SECTION 05 정리

CHAPTER 06 안드로이드 GPS 서브시스템
SECTION 01 안드로이드에서의 GPS 동작
SECTION 02 안드로이드 GPS 소스 분석
SECTION 03 GpsLocationProvider Message 처리 구조

CHAPTER 07 안드로이드 오디오 서브시스템
SECTION 01 안드로이드에서의 사운드 개요
SECTION 02 안드로이드 사운드 구조
SECTION 03 안드로이드 사운드 시스템과 HAL 초기화 순서
SECTION 04 AudioFlinger
SECTION 05 AudioPolicyService
SECTION 06 AudioPolicyManager
SECTION 07 AudioFlinger HAL의 클래스 구조

CHAPTER 08 안드로이드 IPC Binder
SECTION 01 OpenBinder 개요
SECTION 02 리눅스에서의 IPC와 안드로이드 IPC와의 관계
SECTION 03 안드로이드 Binder의 기본 동작 설명 예제
SECTION 04 안드로이드 Binder Device Driver
SECTION 05 Service Manager 부분 분석
SECTION 06 안드로이드 Framework에서의 Binder
SECTION 07 Binder IPC의 사용
SECTION 08 Binder의 RPC 사용
SECTION 09 Binder RPC 서비스의 실현 예
SECTION 10 양방향 IPC Binder
SECTION 11 Binder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시스템 제어(오디오 서브시스템)
SECTION 12 Binder 정리

CHAPTER 09 안드로이드 카메라 시스템
SECTION 01 개요
SECTION 02 안드로이드 카메라 시스템의 이해
SECTION 03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SECTION 04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Framework
SECTION 05 카메라 클라이언트
SECTION 06 카메라 서비스
SECTION 07 카메라 HAL
SECTION 08 결론

CHAPTER 10 안드로이드
SECTION 01 안드로이드 GDI 개요
SECTION 02 디스플레이 버퍼 관리 기법
SECTION 03 공유 버퍼 관리 기법
SECTION 04 SurfaceFlinger
SECTION 05 SurfaceFlinger의 기능과 구성 요소
SECTION 06 SurfaceFlinger의 초기화
SECTION 07 SurfaceFlinger의 threadLoop( ) 함수
SECTION 08 SurfaceSession과 Surface의 생성
SECTION 09 LayerBase
SECTION 10 copybit

APPENDIX A 리눅스 개요
SECTION 01 유닉스의 탄생 배경
SECTION 02 리눅스의 시작과 인물들
SECTION 03 리눅스 개요
SECTION 04 리눅스 운영체제의 특징
SECTION 05 임베디드 시스템과 리눅스
SECTION 06 임베디드 리눅스 시스템의 구성
SECTION 07 리눅스 커널 2.6
SECTION 08 하드웨어 지원
SECTION 09 파일시스템
SECTION 10 버전 특성

APPENDIX B 안드로이드 컴파일
SECTION 01 개발 환경 구축하기

APPENDIX C Audio Headset Detection
SECTION 01 안드로이드 Framework 부분

APPENDIX D Package Manager Service
SECTION 01 Package Manager Service의 시작
SECTION 02 Package Install
SECTION 03 Package Delete
SECTION 04 Scan Package

APPENDIX E 참조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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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의 뇌 프로그래머의 뇌 2022 / 지음: 펠리너 헤르만스 ; 옮김: 차건회 / 제이펍
이펙티브 엔지니어 : 개발자의 인생을 바꾸는 효율성의 법칙 이펙티브 엔지니어 : 개발자의 인생을 바꾸는 효율성의 법칙 2022 / 지음: 에드먼드 라우 ; 옮김: 이미령 / 길벗
성공하는 프로그래밍 공부법 : 프로그래머의 길을 생각한다 성공하는 프로그래밍 공부법 : 프로그래머의 길을 생각한다 2018 / [공]지음: 박재성, 고종범, 남재창, 박지현 / 로드북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2010 / 데이브 후버, 애디웨일 오시나이 지음 ; 강중빈 옮김 / 인사이트
안드로이드의 모든 것 분석과 포팅  : 개발자와 강사가 자세히 설명하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안드로이드의 모든 것 분석과 포팅 : 개발자와 강사가 자세히 설명하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2012 / 지은이: 고현철 ; 유형목 / 한빛미디어
(한 권으로 끝내는)스크래치 (한 권으로 끝내는)스크래치 2016 / 곽문기 지음 / 에듀웨이
(유니티로 배우는)게임 수학 = Game mathmatics : 기초 개념부터 모바일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 원리 설명서 (유니티로 배우는)게임 수학 = Game mathmatics : 기초 개념부터 모바일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 원리 설명서 2016 / 구부키 류이치 지음 ; 김성재 옮김 / 한빛미디어
(영상 제작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5 입문  : 언리얼 엔진의 기초부터 시네마틱 영상 제작까지  (영상 제작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5 입문 : 언리얼 엔진의 기초부터 시네마틱 영상 제작까지 2023 / 지음: 김세윤 / 루비페이퍼
(Do it!) 쉽게 배우는 R 데이터 분석  = Do it! R for data analysis (Do it!) 쉽게 배우는 R 데이터 분석 = Do it! R for data analysis 2017 / 지음: 김영우 / 이지스퍼블리싱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 2017 / 글: 김현정 ; 그림: 조혜영 / 궁리
안드로이드의 神  : 원리와 예제로 배운다 안드로이드의 神 : 원리와 예제로 배운다 2016 / 지은이: 남진하 / 로드북
(프로그래머를 위한)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앱 중심 접근법 (프로그래머를 위한)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앱 중심 접근법 2015 / 폴 데이텔 ; 하비 데이텔 ; 애비 데이텔 [공]지음 ; 이지훈 옮김 / 정보문화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한계비용 제로 사회 : 사물인터넷과 공유경제의 부상 한계비용 제로 사회 : 사물인터넷과 공유경제의 부상 2014 / 제레미 리프킨 지음 ; 안진환 옮김 / 민음사
Harry Potter film vault. volume 2, Diagon Alley, The hogwarts Express, and The Ministry Harry Potter film vault. volume 2, Diagon Alley, The hogwarts Express, and The Ministry 2019 / text by Jody Revenson / Insight Editions
Harry Potter film vault. volume 3, Horcruxes and The Deathly Hallows Harry Potter film vault. volume 3, Horcruxes and The Deathly Hallows 2019 / text by Jody Revenson / Insight Editions
Harry Potter film vault. volume 4, Hogwarts students Harry Potter film vault. volume 4, Hogwarts students 2019 / text by Jody Revenson / Insight Editions
(나 혼자 해볼래) 일기 쓰기 (나 혼자 해볼래) 일기 쓰기 2013 / 이현주 글 ; 문수민 그림 / 리틀씨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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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2013 / 정재곤 저 / 이지스퍼블리싱
(Do it!) 코틀린 프로그래밍 : 기초 문법부터 안드로이드 활용까지! (Do it!) 코틀린 프로그래밍 : 기초 문법부터 안드로이드 활용까지! 2020 / 지음: 황영덕 / 이지스퍼블리싱
안드로이드 하드웨어 서비스  = Android hardware service 안드로이드 하드웨어 서비스 = Android hardware service 2013 / 김대우, 박재영, 문병원 공 지음 / 개발자가 행복한 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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