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추천의 글 구매 버튼은 뇌에서 찾아라
서문 소비의 황금시대인가, 전체주의 악몽의 구현인가
1장 과학, 광고를 만나다
홍보에서 설득으로, 잠재의식의 부상
“광고라는 게 뭔지 내가 말해주지!”
프로이트 학파의 은밀한 욕망
홍보의 달인, 에드워드 버네이스의 등장
소비자를 통제하는 행동주의 학파의 출현
행동경제학자, 소비자를 설득하다
뉴로마케터가 만드는 새로운 시장
2장 당신의 구매를 조종하는 숨은 설득자들
포르투갈 마트에서 쇼핑하기
쇼핑하러 가기 vs. 쇼핑하기
필요가 필요충족욕구로 전환될 때
필요충족욕구를 창출하는 법
더 많이 팔고 싶다면 뇌를 설득하라
가격에 숨겨진 마케팅의 힘
뇌를 설득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
3장 누군가 당신의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있다
진실을 말하지 않는 소비자들
기억을 믿을 수 없는 이유
뉴로마케팅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정량화뇌파검사, 활동 중인 뇌를 들여다보는 창
기능적 자기공명영상, 소비자의 생각 훔쳐보기
무의식의 세계를 보는 내재적 연관성 검사
이외의 뉴로마케팅 기법들
뉴로마케팅에 대한 과학적 신뢰
뉴로마케팅의 미래
4장 우리가 ‘마음’대로 쇼핑할 수 없는 이유
몸은 죽어도 뇌는 살아 있다
뇌는 외딴 섬이 아니다
제2의 뇌가 미치는 영향
제2의 신체가 미치는 영향
5장 소비당하는 뇌 훔쳐보기
뇌 vs. 컴퓨터
쇼핑에 임하는 두 가지 자세
구매를 결정하는 두 가지 기억
패턴을 탐색하는 뇌
스트레스 해독제, ‘쇼핑하러 가기’
구매 행태를 결정하는 어림셈법
6장 무엇이 당신의 구매를 결정하는가
구매력을 높이는 분위기의 힘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들
쇼핑에 최적화된 경험적 단서
뇌를 설득하는 인간적 요소
뇌를 설득하는 기계적 요소
쇼핑을 부추기는 공간의 비밀
7장 문제는 호감이다
진열공간을 차지할 것인가, 소비자의 뇌를 사로잡을 것인가
감성 마케팅이 중요하다
브랜드에 대한 애착은 어릴 때 형성된다
창의적 예술인가, 과학적 연구인가
뇌에 각인되는 브랜드
감정을 활용하라
자부심을 불러일으키는 전략
8장 어떻게 하면 잠재의식을 설득할 수 있을까
비케리의 ‘실험’
잠재의식을 공략한 사람들
식역하 광고란 무엇인가
현혹시키는 세상, 무의식적으로 착각하는 사람들
당신은 이미 조종당하고 있다
9장 TV가 당신을 관찰한다
방구석에 놓인 바보상자의 위력
시청자의 세계관을 형성하며 진화하는 TV
리얼리티 TV로서의 세상
TV 시청자들은 세상을 어떻게 볼까
판매의 지존
영향력이 커지는 어린이를 잡아라
부지불식간에 학습하기
무의식의 정보화
감정을 유발하는 TV 광고
반복의 설득력
10장 뇌를 설득하는 모바일 매체의 힘
가장 절친한 친구, 모바일 기기
게임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
진화하는 모바일 마케팅
대화형 모바일 광고의 현실
모바일 마케팅과 증강현실
11장 뇌 설득 마케팅의 지존
다마고치의 죽음을 애도하는 사람들
빅데이터 수집하기
페이스북 전쟁
빅데이터를 분석한 강력한 판매 전략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마케팅
인간과 공감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 만들기
필요악인가, 불필요한 사생활 침해인가
12장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는 법
숨은 설득자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라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