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최근 뉴로마케팅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뇌 활동을 직접 측정해 소비자의 숨겨진 욕망을 읽고 마케팅 효과를 증진시키겠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신경과학자인 데이비드 루이스 박사가 뉴로마케팅의 정수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의 글 구매 버튼은 뇌에서 찾아라
서문 소비의 황금시대인가, 전체주의 악몽의 구현인가

1장 과학, 광고를 만나다
홍보에서 설득으로, 잠재의식의 부상
“광고라는 게 뭔지 내가 말해주지!”
프로이트 학파의 은밀한 욕망
홍보의 달인, 에드워드 버네이스의 등장
소비자를 통제하는 행동주의 학파의 출현
행동경제학자, 소비자를 설득하다
뉴로마케터가 만드는 새로운 시장

2장 당신의 구매를 조종하는 숨은 설득자들
포르투갈 마트에서 쇼핑하기
쇼핑하러 가기 vs. 쇼핑하기
필요가 필요충족욕구로 전환될 때
필요충족욕구를 창출하는 법
더 많이 팔고 싶다면 뇌를 설득하라
가격에 숨겨진 마케팅의 힘
뇌를 설득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

3장 누군가 당신의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있다
진실을 말하지 않는 소비자들
기억을 믿을 수 없는 이유
뉴로마케팅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정량화뇌파검사, 활동 중인 뇌를 들여다보는 창
기능적 자기공명영상, 소비자의 생각 훔쳐보기
무의식의 세계를 보는 내재적 연관성 검사
이외의 뉴로마케팅 기법들
뉴로마케팅에 대한 과학적 신뢰
뉴로마케팅의 미래

4장 우리가 ‘마음’대로 쇼핑할 수 없는 이유
몸은 죽어도 뇌는 살아 있다
뇌는 외딴 섬이 아니다
제2의 뇌가 미치는 영향
제2의 신체가 미치는 영향

5장 소비당하는 뇌 훔쳐보기
뇌 vs. 컴퓨터
쇼핑에 임하는 두 가지 자세
구매를 결정하는 두 가지 기억
패턴을 탐색하는 뇌
스트레스 해독제, ‘쇼핑하러 가기’
구매 행태를 결정하는 어림셈법

6장 무엇이 당신의 구매를 결정하는가
구매력을 높이는 분위기의 힘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들
쇼핑에 최적화된 경험적 단서
뇌를 설득하는 인간적 요소
뇌를 설득하는 기계적 요소
쇼핑을 부추기는 공간의 비밀

7장 문제는 호감이다
진열공간을 차지할 것인가, 소비자의 뇌를 사로잡을 것인가
감성 마케팅이 중요하다
브랜드에 대한 애착은 어릴 때 형성된다
창의적 예술인가, 과학적 연구인가
뇌에 각인되는 브랜드
감정을 활용하라
자부심을 불러일으키는 전략

8장 어떻게 하면 잠재의식을 설득할 수 있을까
비케리의 ‘실험’
잠재의식을 공략한 사람들
식역하 광고란 무엇인가
현혹시키는 세상, 무의식적으로 착각하는 사람들
당신은 이미 조종당하고 있다

9장 TV가 당신을 관찰한다
방구석에 놓인 바보상자의 위력
시청자의 세계관을 형성하며 진화하는 TV
리얼리티 TV로서의 세상
TV 시청자들은 세상을 어떻게 볼까
판매의 지존
영향력이 커지는 어린이를 잡아라
부지불식간에 학습하기
무의식의 정보화
감정을 유발하는 TV 광고
반복의 설득력

10장 뇌를 설득하는 모바일 매체의 힘
가장 절친한 친구, 모바일 기기
게임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
진화하는 모바일 마케팅
대화형 모바일 광고의 현실
모바일 마케팅과 증강현실

11장 뇌 설득 마케팅의 지존
다마고치의 죽음을 애도하는 사람들
빅데이터 수집하기
페이스북 전쟁
빅데이터를 분석한 강력한 판매 전략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마케팅
인간과 공감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 만들기
필요악인가, 불필요한 사생활 침해인가

12장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는 법
숨은 설득자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라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소비중독 바이러스 어플루엔자 소비중독 바이러스 어플루엔자 2010 / 존 드 그라프, 데이비드 왠, 토마스 네일러 지음 ; 박웅희 옮김 / 나무처럼
굿바이 쇼핑  : 아무것도 사지 않은 1년, 그 생생한 기록 굿바이 쇼핑 : 아무것도 사지 않은 1년, 그 생생한 기록 2010 / 주디스 러바인 지음 ; 곽미경 옮김 / 좋은생각사람들
굿바이 쇼핑  : 아무것도 사지 않은 1년, 그 생생한 기록 굿바이 쇼핑 : 아무것도 사지 않은 1년, 그 생생한 기록 2010 / 주디스 러바인 지음 ; 곽미경 옮김 / 좋은생각사람들
근시사회  : 내일을 팔아 오늘을 사는 충동인류의 미래 근시사회 : 내일을 팔아 오늘을 사는 충동인류의 미래 2016 / 지은이: 폴 로버츠 ; 옮긴이: 김선영 / 민음사
근시사회  : 내일을 팔아 오늘을 사는 충동인류의 미래 근시사회 : 내일을 팔아 오늘을 사는 충동인류의 미래 2016 / 지은이: 폴 로버츠 ; 옮긴이: 김선영 / 민음사
가난이 조종되고 있다  : 합법적 권력은 가난을 어떻게 지배하는가? 가난이 조종되고 있다 : 합법적 권력은 가난을 어떻게 지배하는가? 2015 / 지음: 에드워드 로이스 ; 옮김: 배충효 / 명태
가난이 조종되고 있다  : 합법적 권력은 가난을 어떻게 지배하는가? 가난이 조종되고 있다 : 합법적 권력은 가난을 어떻게 지배하는가? 2015 / 지음: 에드워드 로이스 ; 옮김: 배충효 / 명태
뇌를 훔치는 사람들 : 누군가 당신의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있다 뇌를 훔치는 사람들 : 누군가 당신의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있다 2014 / 지음: 데이비드 루이스 ; 옮김: 홍지수 / 청림
행복의 역설  : 과소비사회의 소비심리를 분석한 미래사회 전망 보고서 행복의 역설 : 과소비사회의 소비심리를 분석한 미래사회 전망 보고서 2009 / 질 리포베츠키 지음 ; 정미애 옮김 / 알마
디컨슈머: 소비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온다 디컨슈머: 소비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온다 2022 / 지음: J.B. 매키넌; 옮김: 김하현 / 문학동네
디컨슈머: 소비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온다 디컨슈머: 소비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온다 2022 / 지음: J.B. 매키넌; 옮김: 김하현 / 문학동네
스펜트  : 섹스, 진화 그리고 소비주의의 비밀 스펜트 : 섹스, 진화 그리고 소비주의의 비밀 2010 / 제프리 밀러 지음 ; 김명주 옮김 / 동녘사이언스
스펜트  : 섹스, 진화 그리고 소비주의의 비밀 스펜트 : 섹스, 진화 그리고 소비주의의 비밀 2010 / 제프리 밀러 지음 ; 김명주 옮김 / 동녘사이언스
행복한 사람은 쇼핑을 하지 않는다  : 우울 사회의 소비 심리학 행복한 사람은 쇼핑을 하지 않는다 : 우울 사회의 소비 심리학 2012 / 박규상 지음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행복한 사람은 쇼핑을 하지 않는다  : 우울 사회의 소비 심리학 행복한 사람은 쇼핑을 하지 않는다 : 우울 사회의 소비 심리학 2012 / 박규상 지음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미래의 속도 미래의 속도 2016 / 공저: 리처드 돕스, 제임스 매니카, / 청림
트렌드 차이나  = Trend China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트렌드 차이나 = Trend China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2013 / 김난도 ; 전미영 ; 김서영 / 오우아
왜 팔리는가 = Why they buy? : 어떻게 해야 팔리는가 왜 팔리는가 = Why they buy? : 어떻게 해야 팔리는가 2013 / 조현준 지음 / 아템포
속죄 : 이언 매큐언 장편소설 속죄 : 이언 매큐언 장편소설 2003 / 이언 매큐언 지음 ; 한정아 옮김 / 문학동네
바잉브레인 :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 바잉브레인 :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 2013 / A. K. 프라딥 지음 ; 서영조 옮김 / 한국경제신문
장미 비파 레몬 장미 비파 레몬 2008 / 에쿠니 가오리 지음 ; 김난주 옮김 / 소담출판사
4월 3일 사건  : 위화 소설 4월 3일 사건 : 위화 소설 2010 / 위화 지음 ; 조성웅 옮김 / 문학동네
홍수  : J.M.G. 르 클레지오 장편소설 홍수 : J.M.G. 르 클레지오 장편소설 2011 / 지은이: J. M. G. 르 클레지오 ; 옮긴이: 신미경 / 문학동네
(엄마와 아기를 위해 정성껏 차린) 자연주의 태교 밥상 (엄마와 아기를 위해 정성껏 차린) 자연주의 태교 밥상 2013 / 이양지 지음 / 느림보
슈퍼걸스!. 2, 남자애들은 알 수 없어! 슈퍼걸스!. 2, 남자애들은 알 수 없어! 2011 / 로완 맥올레이 글 ; 대니엘 맥도널드 그림 ; 노은정 옮김 / 비룡소
슈퍼걸스!. 4, 우리 언니는 못됐어! 슈퍼걸스!. 4, 우리 언니는 못됐어! 2011 / 탈리아 칼킵사키스 글 ; 애시 오스왈드 그림 ; 노은정 옮김 / 비룡소
가짜 힐링 : 달콤하고 매혹적인 심리치료의 진실 가짜 힐링 : 달콤하고 매혹적인 심리치료의 진실 2015 / 지음: 폴 몰로니 ; 옮김: 윤영삼, 김경미 / 나눔의집
(시장을 움직이는)49가지 마케팅의 법칙 : 소비자의 사고와 마음을 지배하는 뉴로 마케팅의 비밀 (시장을 움직이는)49가지 마케팅의 법칙 : 소비자의 사고와 마음을 지배하는 뉴로 마케팅의 비밀 2010 / 정연승 지음 / 한스미디어
산부인과학  = Obstetrics & gynecology  : 지침과 개요 산부인과학 = Obstetrics & gynecology : 지침과 개요 2015 / 지은이: 대한산부인과학회 / 군자출판사
(첨가물 걱정없는)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첨가물 걱정없는)홈메이드 아이스크림 2009 / 박지영 지음 / 청출판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2019 / 지음: 최윤식, 최현식 / 지식노마드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로저스의 어떤 예견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로저스의 어떤 예견 2019 / 짐 로저스 지음 ; 전경아, 오노 가즈모토 옮김 / 살림
제4의 물결이 온다  : 4차산업혁명, 부의 기회를 잡아라 제4의 물결이 온다 : 4차산업혁명, 부의 기회를 잡아라 2017 / 최윤식, 최현식 지음 / 지식노마드
2030 대담한 미래 2030 대담한 미래 2013 / 최윤식 지음 / 지식노마드
디레버리징= Deleveraging: 바젤3 세 번째 이야기 디레버리징= Deleveraging: 바젤3 세 번째 이야기 2020 / 박홍기 지음 / 좋은땅
땅과 집값의 경제학 땅과 집값의 경제학 2017 / 지음: 조시 라이언-콜린스, 토비 로이드, 로리 맥팔렌 ; 옮김: 김아영 / 사이
일의 미래  :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 일의 미래 :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 2017 / 선대인 지음 / 인플루엔셜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2016 / 지음: 강한나, 김보름 / 미래의창
넛지 = Nudge :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넛지 = Nudge :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2021 / 리처드 탈러, 캐스 선스타인 지음 ; 안진환 옮김 / 리더스빅
직업의 지리학 : 소득을 결정하는 일자리의 새로운 지형 직업의 지리학 : 소득을 결정하는 일자리의 새로운 지형 2014 / 지은이: 엔리코 모레티 ; 옮긴이: 송철복 / 김영사
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선택  : 넛지 두 번째 이야기: 사소하지만 치명적 허점을 공략하라 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선택 : 넛지 두 번째 이야기: 사소하지만 치명적 허점을 공략하라 2016 / 리처드 탈러 지은이 , 박세연 옮긴이 / 리더스북
부동산의 보이지 않는 진실 부동산의 보이지 않는 진실 2016 / 이재범 ; 김영기 [공]지음 / 프레너미
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들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것들 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들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것들 2015 / 지음: 선대인 / 웅진지식하우스: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 고장 난 세상에 필요한 15가지 질문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 고장 난 세상에 필요한 15가지 질문 2014 / 팀 하포드 지음 ; 김명철, 이제용 [공]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결핍의 경제학  : 왜 부족할수록 마음은 더 끌리는가? 결핍의 경제학 : 왜 부족할수록 마음은 더 끌리는가? 2014 / 센딜 멀레이너선, 엘다 샤퍼 [공] 지음 ; 이경식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