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1장 위챗, 전 세계 중국인을 바꾸다
1. 그래도 중국이다, 중국의 O2O 시장
· 중국 O2O를 주름잡는 BAT
· 중국의 흔한 O2O 시장
2. 위챗의 탄생 스토리
· 메일 한 통에서 시작한 위챗
· 짱샤오롱 업무 스타일
· 고독한 개발자에서 진정한 상인으로
3. 중국인의 위챗 24시
· 위챗과 중국인의 생활은 어떻게 연결되고 있을까?
· 요우커를 위챗으로 잡아라
2장 중국사업, 이젠 위챗이다
1. 위챗으로 비즈니스 성공 신화를 쓰다
· 하루에 한 개 동영상만 고집하는, 이티아오
· 자신만의 위챗 사회경제를 구축해서 성공한, 뤄쩐위
· 엄마 마음으로 시작해 기업으로 키운, 케이크타임
2. 위챗 비즈니스의 특별한 가치는?
· 위챗 ID로 누리는 온라인 세계
· 복합적인 마케팅 툴, 공식계정
· 자유롭고 신속한 연동 기능
· 위치 정보와 소비 성향의 연결
· 위챗의 또 다른 가치 창조, 게임
· 편리한 앱 기능, 이젠 공식계정에서
3. 중국 소비자들의 욕구를 읽어라
· 중국 소비 주류의 특징
· 지금 중국에서는 무엇이 가장 잘 팔리나?
3장 위챗 플랫폼부터 알자
1. 위챗 가입과 사용 방법
2. 중국을 사로잡은 위챗 기능
· 기본 기능
· 위챗 설정의 모든 것
· 위챗의 매력적인 기능
· 캐도 캐도 끝없이 나오는 위챗의 숨은 기능들
4장 위챗 모멘트를 이용한 소셜 마케팅
1. 위챗 모멘트란 무엇인가?
· 개인 모멘트가 이끌어 주는 힘
· 전파 속도와 파급력이 강한 모멘트
2. 모멘트로 비즈니스하기
· 모멘트 운영 시 노하우
· 모멘트 친구를 빨리 늘리는 방법
· 모멘트 운영 성공 사례
3. 또 다른 파워, 모멘트 광고
· 모멘트 광고란?
· 모멘트 광고의 매력
· 모멘트 광고 신청절차 및 광고비 계산방법
5장 위챗 공식계정을 이용한 비즈니스
1. 중국에서는 공식계정 없으면 명함도 내밀지 마라
· 위챗 공식계정이란?
· 공식계정의 기본정보
2. 위챗 공식계정 개설과 필요 기능들
· 공식계정 개설방법
· 공식계정 플랫폼 메뉴 익히기
3. 공식계정으로 비즈니스하기
· 소비자가 인정하는 공식계정, 유명 브랜드도 안 부럽다
· 초기고객 확보가 우선이다
· 콘텐츠 기획은 공식계정 운영의 초석이다
· 대표 이미지 설정에 신경 써라
· 팔로워 경제가 곧 기업가치다
4. 공식계정의 또 다른 수익창출
· 직·간접적인 홍보 글로 수익 창출
· 외부 콘텐츠로 쇼핑몰 구현
· 칭찬받고 수익 창출
· VIP고객 관리로 수익 창출
· 회비로 수익 창출
· 공식계정 대리 운영으로 고용 창출
· 무형의 가치 실현
6장 위챗 공식계정 운영 사례
1. 사례편
Chinese Case
· 릴레이형 이벤트로 이미지 제고하기 - 완다 그룹
· 가치 창조로 이윤 창출하기 - 즈후
· 공익단체와 손잡고 팔로워 늘리기 - 초상은행
· 소비자 맞춤으로 고객이 고객을 불러오게 하다 - 핀굿즈화난
·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욕구 자극하기 - 샤오미
· 시민과의 소통도구 - 선전푸탠취정부
· 수준있는 의료 서비스 - 비스타- SK국제진료센터
Korean Case
· 최신 유행 콘텐츠로 팔로워 확보하기 - 주중 한국대사관
· 알찬 정보 외에 플러스 가미하기 - 아시아나항공
· 유명인 등장시켜 팔로워 늘리기 - 설화수 업은 아모레퍼시픽
· 멤버 한 명 한 명이 모두 수익 아이템 . 가수 EXO 그룹
· 요우커 잡는 사냥꾼 - 신세계면세점
TIP 외국계 기업 참고사항
2. 운영편
· 공유 유도 이벤트
· 공모 이벤트
· 카드팩을 활용한 이벤트
· 행운 추첨 이벤트
· 게임 이벤트
· 투표 이벤트
· 핫이슈를 이용한 문장 구성력
부록 _ 위챗 공식계정 운영규칙 한글/중문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