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머리말
프롤로그
새로운 변화의 출발점에 서서
들어가기에 앞서
변화할 준비가 되었는가?
1부 변혁의 시대
1. 왜 혁신해야 하는가
‘선’에 주목하라
기업문화로서의 혁신
적자생존의 법칙
자유시장경제 원리의 적용
기업의 진화는 계속된다
기업 역량이란 무엇인가?
역량으로서의 혁신
급진적 혁신과 점진적 혁신
혁신 정책의 핵심은 고객 중심
2부 기업 미래에 대한 청사진
2. 프로세스의 혁신
인벤시스의 사례
혁신은 기업의 운명이다
3. 기업 문화의 혁신
경영진이 먼저 변해야 한다
강한 리더십이 필요하다
혁신을 위한 프로세스
기업 혁신의 4단계
혁신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라
변화에 대한 감수성 제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지속적인 혁신의 조건
4. 소비자를 참여시키는 혁신
점점 높아지는 소비자의 요구
대 소비자 전략의 수정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사업 전략의 정립
소비자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라
소비자의 취향 변화에 따른 미래 예측의 필요성
유용한 정보를 주는 소비자군은 따로 있다
소비자의 성향 파악
맞춤 서비스의 제공
소비자 중심의 프로세스 개선
소비자의 적극적 기업 활동 참여 유도
새로운 수요의 창출
5. 첨단기술과 혁신의 상관관계
첨단기술 맹신이라는 덫
첨단기술은 박스를 연결한다
첨단기술이 불러온 변화
게임의 법칙은 바뀌고 있다
가치사슬의 구현을 통한 협력
직원의 지식 수준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
첨단기술로 더욱 다양해진 사업 기회
첨단기술을 이용하는 황금률
6. 혁신은 평가에서 시작된다
평가의 7가지 목적
평가의 기여도
기업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 관계
혁신 정책의 작용과 반작용
과거에서 미래로
성과급의 명암
3부 변화를 넘어 혁신으로
7. 핵심 부분에 대한 혁신
혁신 우선순위의 결정
기업 역량의 강점과 약점 파악
전략적 혁신의 추구
우선순위를 정할 때 빠지기 쉬운 함정
혁신에 의한 기업 가치 창출
기업 구성 요소들 간의 연관성 파악
혁신 포트폴리오
8. 혁신 시뮬레이션
전략적 도구로서의 시뮬레이션
혁신 과정의 초기 20퍼센트가 갖는 중요성
AT&T의 시뮬레이션을 통한 혁신 사례
혁신 시뮬레이션의 결과에 따른 계획 수정
비정형적인 프로세스의 혁신
시뮬레이션을 통한 미래 예측
9. 진화하는 기업
기업 진화의 6단계
유니레버의 사례
혁신을 위한 10가지 조언
경쟁력을 갖춘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에필로그 미래로 눈을 돌리라
책을 돌아보며 하루 24시간, 일주일에 7일의 혁신
부록A 성공적인 혁신 사례
부록B 혁신 역량의 성숙도 분석표
부록C 일곱 가지 혁신의 틀
부록D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