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사 1
추천사 2
교사역할훈련이란
여는 글_T.E.T.를 만나다

01 새로운 일 년의 시작
1. “나는 행복한 교사다!”
새 학년, 새로운 마음으로
아이들을 만나는 첫 시간
학부모 총회, 소통의 시작
교육을 이야기하자
2. 마음을 잇는 T.E.T.
시작은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마음을 표현하는 기술
변화는 봄꽃처럼
3. 함께 만들어 소중한 학급 규칙
규칙에 대한 생각들
규칙을 만들기 위한 준비 단계
서로 배려하는 학급 규칙 만들기
4. 민주적으로 역할 나누기
학급 임원과 아이들이 다투는 이유
1인 1역 나누고 함께하기
5. 배려와 존중이 있는 학급 문화 만들기
우리 반의 핵심 가치 정하기
따뜻한 환경이 따뜻한 관계를 만든다
작을수록 커지는 것

02 성공하는 수업을 위한 다섯 가지 습관
1. 첫 번째 습관: 무엇을, 어떻게, 왜 하는지 알려주기
아이들의 협조가 수업을 좌우한다
신비주의 전략의 실패
5분 브리핑
아이들에게도 알 권리가 있다
2. 두 번째 습관: 수업을 방해하는 교사의 말과 행동 줄이기
수업을 방해하는 사람은 바로 선생님!
혼내지 말고 주의를 환기시키기
명확한 기준을 만들자
3. 세 번째 습관: 스티커 대신 고마운 마음을 자주 건네기
칭찬이 아이를 아프게 한다
스티커만 없으면 될까?
‘고마워’ ‘기쁘다’ ‘행복해’
4. 네 번째 습관: 부정적인 반응에 휩쓸리지 않기
교사의 기대
선택
아이들의 신호는 도움의 소리
5. 다섯 번째 습관: 의사소통 방법을 가르치기
교육과정과 협동학습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아이들도 연습이 필요하다
6. 의사소통 수업의 실제
수업 훑어보기
1차시: 나는 대화를 잘 하는 사람일까?
2차시: 오해하지 마세요!
3차시: 잘 들으려면
4차시: 네 마음, 내가 알아줄게
5차시: ‘너’ 대신 ‘나’를 앞으로!
6차시: 우리 반 평화로운 대화 규칙 선언문

03 교사역할훈련으로 마음 얻기
1. 너도 좋고 나도 좋은 문제 해결
링 위에 오른 교사와 학생
잘 잡아야지요, 마음을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2. 남의 고민이 아닌 우리의 고민
교실이라는 외딴 섬
교사도 마음이 상한다
교사는 거들 뿐
섬 사이에 마음으로 다리 놓기
3. 맨날 그러는 아이
맨날은 아니거든?
관심법은 No!
본 대로 들은 대로 말하기
4. 꾸중 듣는 선생님, 변하는 아이들
아이들 지도를 어떻게 하는 건가요?
화는 화가 아니다
가치관이 다른 사람이 훨씬 많다
백 마디 말보다
5. 우리 아이는 아무 문제 없어요
동지인 듯 동지 아닌 동지 같은 학부모
학부모를 만나다
어머님의 진심을 듣다
현명하게 학부모의 마음 얻기

04 교사역할훈련으로 갈등 상황 뛰어넘기
1. 참다가 폭발하는 교사의 마음
괜찮을 거야
풍선이 터졌다
후회, 그리고 ‘미안해’
말해야 알 수 있다
2. 불난 데 기름 붓는 학교 폭력
핫초코의 마법
감정 너머 이성
숨겨져 있던 속마음
학교 폭력 다시 생각하기
3. 학급 규칙에 불만이 생긴 아이들
말보다 행동이 강하다
대화의 물꼬가 트였다
새로운 길을 찾다
힘들었던 첫 학급 회의
교사가 견뎌야 할 것들
4. 화장에 빠진 아이들
첫인상
실수
회복
신체 표현의 자유
5. 서로 다른 교육관의 부딪침
간식
틀린 것은 없다, 다른 것일 뿐
생각의 차이를 넘어서
동상이몽 깨뜨리기

05 갈등을 줄이는 학교 업무 기술
1. 누구나 피하고 싶은 학교 업무
업무, 도대체 넌 뭐냐?
내 생각을 정확히 표현하자
갈등을 기회로
2. 동학년은 나의 동료
말하지 않아도 안다고?
힘들다고 혼자 끙끙대지 말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이 분명히 있다
3. 학교 업무에 현명하게 대처하기
받아들이기 어려운 요구에 대처하는 방법
관리자의 협조 얻어내기
4. 학교 행사, 특색 있고 안전하게
학교 행사, 함께하면 어렵지 않다
화내지 않고 교외 활동하기
5. 교육청과 협조하기
교사와 교육청
2보 전진을 위한 1보 배려

06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별
1. 내년을 준비하는 메시지
내 친구는요
누군가 나를 알아준다는 기쁨
우리 반을 팔아라!
2. 나는 감사 부자
감사 계좌에 저금하기
감사의 힘
우리 반 최고 부자
3. 생각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기
자만심이 무너지다
처음으로 진지한 고민에 빠지다
차이를 존중하는 사람으로
남을 바꾸는 건 어렵다
당부하고 싶은 말
4. 편지로 맺는 아름다운 매듭
아날로그적 감성, 편지
T.E.T.로 편지 쓰기
학부모에게 띄우는 편지
마지막 편지
5. 그리고 다시 일 년
춘추전국시대? 학년말 전국시대!
몇 학년 쓰셨어요?
T.E.T.로 대처하기
T.E.T.는 축복이다

닫는 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 교사들과 함께 쓴 학교현장의 이야기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 교사들과 함께 쓴 학교현장의 이야기 2013 / 엄기호 지음 / 따비
생활지도 및 상담 = Guidance & counseling : theory & practice 생활지도 및 상담 = Guidance & counseling : theory & practice 2011 / 오만록 지음 / 정민사
상처주는 학교  : 배움의 기쁨을 되찾고 낡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바꾸는 방법 상처주는 학교 : 배움의 기쁨을 되찾고 낡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바꾸는 방법 2012 / 커스틴 올슨 지음 ; 노승영 옮김 / 한울림
상처주는 학교  : 배움의 기쁨을 되찾고 낡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바꾸는 방법 상처주는 학교 : 배움의 기쁨을 되찾고 낡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바꾸는 방법 2012 / 커스틴 올슨 지음 ; 노승영 옮김 / 한울림
요즘 아이들 학급 집단 심리의 비밀 : 교사가 알아야 할 '51가지 학급 운영의 지혜' 요즘 아이들 학급 집단 심리의 비밀 : 교사가 알아야 할 '51가지 학급 운영의 지혜' 2022 / 지음: 김현수, 구소희, 조교금, 최미파, 하상범 / Visang(비상교육)
교사의 말하기  : 선생님의 말은 어떻게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가? 교사의 말하기 : 선생님의 말은 어떻게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가? 2019 / 지음: 이용환, 정애순 / 맘에드림
교사의 말하기  : 선생님의 말은 어떻게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가? 교사의 말하기 : 선생님의 말은 어떻게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는가? 2019 / 지음: 이용환, 정애순 / 맘에드림
(마음톡(talk) 진심통(通)!) 교사역할훈련으로 열어가는 교실이야기  = Teacher effectiveness training. 초등편 (마음톡(talk) 진심통(通)!) 교사역할훈련으로 열어가는 교실이야기 = Teacher effectiveness training. 초등편 2015 / 지음:이은진, 박종근, 도대영 / GTI Korea
갈등해결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갈등해결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2000 / 데이비드 존슨 ; 로저 존슨 지음 ; 추병완 ; 김영은 옮김 / 백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1·2·3 매직 (행복한 교실을 위한) 1·2·3 매직 2016 / 지음: 토머스 W. 펠런, 세라 제인 쇼너 ; 옮김: 박종근, 정유진 ; 그림: 송정섭 / 에듀니티
방과후 자아존중감 프로그램 방과후 자아존중감 프로그램 2001 / 한순옥 ; 손화희 共著 / 양서원
(영유아교사를 위한) 아동상담  = Child counseling (영유아교사를 위한) 아동상담 = Child counseling 2018 / 공저: 강정원 ; 홍기묵 ; 안지영 / 정민사
학생 생활지도와 상담 = Student guidance and counseling 학생 생활지도와 상담 = Student guidance and counseling 2022 / 지음: 강진령 / 학지사
(아이와 부모, 교수 모두를 지켜 내는) 상담을 돕는 상담책  (아이와 부모, 교수 모두를 지켜 내는) 상담을 돕는 상담책 2024 / 지음: 김지영 , 김신실 / 교육과실천
아들러 아동상담 : 이론과 실제 아들러 아동상담 : 이론과 실제 2006 / 김춘경 저 / 학지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화날 때 쓰는 엄마 말 처방전 화날 때 쓰는 엄마 말 처방전 2017 / 지음: 가와무라 교코 ; 옮김: 황미숙 / 예문아카이브
교실속 비주얼 씽킹 교실속 비주얼 씽킹 2015 / 지음: 김해동 / 맘에드림
(마음과 마음을 잇는) 교사의 말공부 (마음과 마음을 잇는) 교사의 말공부 2019 / 지음: 천경호 ; 그림: 김차명 / 우리학교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내 통장 구제하기 프로젝트 2022 / 지음: 이삭 / RHK(알에이치코리아)
왜, 우리가 우주에 존재하는가?  : 최신 소립자론 입문 왜, 우리가 우주에 존재하는가? : 최신 소립자론 입문 2015 / 지음: 무라야마 히토시 ; 옮김: 김소연 / 아카넷
(아이와 세상을 잇는) 교사의 말공부 (아이와 세상을 잇는) 교사의 말공부 2021 / 지음: 천경호 / 우리학교
요즘 아이들 학급 집단 심리의 비밀 : 교사가 알아야 할 '51가지 학급 운영의 지혜' 요즘 아이들 학급 집단 심리의 비밀 : 교사가 알아야 할 '51가지 학급 운영의 지혜' 2022 / 지음: 김현수, 구소희, 조교금, 최미파, 하상범 / Visang(비상교육)
닥터 골프맨 닥터 골프맨 2002 / Ralph Mann ; Fred Griffin 공저 ; 원형중 역 / 하우투
교실 속 평화놀이  : 세계시민교육의 첫걸음 교실 속 평화놀이 : 세계시민교육의 첫걸음 2016 / 지음:허승환, 이보라 ; 그림:김차명 / 즐거운학교
로봇 공화국에서 살아남는 법  : 인공지능에 관한 오해와 진실 파헤치기 로봇 공화국에서 살아남는 법 : 인공지능에 관한 오해와 진실 파헤치기 2016 / 지은이: 곽재식 / 구픽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함께 사는 세상 소중한 인권 함께 사는 세상 소중한 인권 2018 / 지음: 신선웅 ; 그림: 주형근 / 뭉치 :
교장제도 혁명 : 학교혁신의 지름길 교장제도 혁명 : 학교혁신의 지름길 2013 / 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 엮음 / 살림터
아동 건강 교육 = Children's health education 아동 건강 교육 = Children's health education 2015 / 지음: 박인숙, 이은주, 노승옥, 류혜숙, 박혜숙, 이혜영, 조은미 / JMK
신학기가 두렵지 않은 차근차근 학급경영  : 홍월샘과 예진샘의 '성장하는' 교실 이야기 신학기가 두렵지 않은 차근차근 학급경영 : 홍월샘과 예진샘의 '성장하는' 교실 이야기 2019 / 지음: 장홍월, 주예진 / 우리학교
(마음과 마음을 잇는) 교사의 말공부 (마음과 마음을 잇는) 교사의 말공부 2019 / 지음: 천경호 ; 그림: 김차명 / 우리학교
누가 창의력을 죽이는가 : 표준화가 망친 학교교육을 다시 설계하라 누가 창의력을 죽이는가 : 표준화가 망친 학교교육을 다시 설계하라 2019 / 지음: 켄 로빈슨, 루 애로니카 ; 옮김: 최윤영 / 21세기북스
우리가 만드는 미래학교  : 후쿠이시 시민중학교의 학습환경구축이야기 우리가 만드는 미래학교 : 후쿠이시 시민중학교의 학습환경구축이야기 2013 / 시민 교육연구회 편저 ; 류호섭 옮김 / 기문당
(칙센트미하이의)몰입과 진로 :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 교육의 핵심 (칙센트미하이의)몰입과 진로 :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 교육의 핵심 2018 /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바버라 슈나이더 지음 ; 이희재 옮김 / 해냄
무엇이 학교 혁신을 지속가능하게 하는가 : 독일, 미국, 한국 학교 혁신의 힘 무엇이 학교 혁신을 지속가능하게 하는가 : 독일, 미국, 한국 학교 혁신의 힘 2015 / 권성호 외 지음 / 맘에드림
학급 혁명 10일의 기록 : 교실 평화를 위한 새 학기 평화학습 활동 지도자료 학급 혁명 10일의 기록 : 교실 평화를 위한 새 학기 평화학습 활동 지도자료 2019 / 따돌림사회연구모임 초등우정팀 지음 / 살림터
학교 공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학교 공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2019 / 외 지음: 홍경숙 / 창비교육
홈스쿨링  : 부모·자녀의 소통 홈스쿨링 : 부모·자녀의 소통 2016 / 이현지 지음 / 교육과학사
상처주는 학교  : 배움의 기쁨을 되찾고 낡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바꾸는 방법 상처주는 학교 : 배움의 기쁨을 되찾고 낡은 학교문화를 새롭게 바꾸는 방법 2012 / 커스틴 올슨 지음 ; 노승영 옮김 / 한울림
진로상담 과정과 기법 진로상담 과정과 기법 2013 / Norman E. Amundson, JoAnn Harris-Bowlsbey, Spencer G. Niles 공저 ; 이동혁, 황매향, 임은미 공역 / 학지사
진로상담  = Career counseling 진로상담 = Career counseling 2013 / 김봉환, 강은희, 강혜영, 공윤정, 김영빈, 김희수, 선혜연, 손은령, 송재홍, 유현실, 이제경, 임은미, 황매향 공저 / 학지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2
40대1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3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