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명화의 조건
part 1 일본인에게 인기 있는 명화
레오나르도 다 빈치 〈모나리자〉
베르메르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모네 〈수련: 초록 그림자〉
르누아르 〈물랭 드 라 갈레트〉
드가 〈에튀알〉
루벤스 〈십자가에서 내려지는 그리스도〉
뭉크 〈절규〉
피카소 〈게르니카〉
클레 〈파르나소스를 향하여〉
엘 그레코 〈원죄 없는 잉태를 하신 성모 마리아〉
보티첼리 〈봄(프리마베라)〉
밀레 〈만종〉
클림트 〈키스〉
part 2 누구나 아는 거장의 명화
렘브란트 〈붓과 팔레트를 든 자화상〉
고야 〈아들을 먹어치우는 사투르누스〉
미켈란젤로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
라파엘로 〈검은 방울새의 성모〉
고갱 〈우리는 어디서 왔고,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는가?〉
앵그르 〈샘〉
뒤러 〈멜랑콜리아〉
터너 〈전함 테메레르〉
티치아노 〈우르비노의 비너스〉
브뢰겔 〈네덜란드의 속담〉
프라고나르 〈빗장〉
벨라스케스 〈시녀들(라스 메니나스)〉
part 3 평가가 높아지는 거장의 명화
보스 〈쾌락의 정원〉
카라바조 〈골리앗의 머리를 들고 있는 다윗〉
라 투르 〈목수 성 요셉〉
밀레이 〈오필리어〉
조르조네 〈폭풍〉
루소 〈꿈〉
르동 〈감은 눈〉
모로 〈출현〉
프리드리히 〈울타리로 둘러싸인 커다란 땅〉
컨스터블 〈건초마차〉
칼로 〈두 명의 프리다〉
실레 〈포옹〉
part 4 역사를 바꾼 세기의 명화
반 고흐 〈해바라기〉
가쓰시카 호쿠사이 〈후가쿠 36경: 가나가와 앞바다의 파도〉
워홀 〈마릴린 먼로〉
마네 〈풀밭 위의 점심〉
세잔 〈커다란 소나무와 생트 빅투아르 산〉
반 에이크 형제 〈참사위원 반 데르 파엘레와 함께 있는 성모〉
다비드 〈나폴레옹 1세와 조세핀 황후의 대관식〉
쿠르베 〈오르낭의 매장〉
칸딘스키 〈인상 Ⅲ〉
말레비치 〈검은 사각형〉
들라크루아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제리코 〈메두사 호의 뗏목〉
쇠라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주요 참고문헌│마무리하며
한눈에 보는 베스트 명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