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30여 년 동안 방송 PD로 땀흘려온 저자의 생생한 다큐멘터리 제작 체험기. 그동안 많은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아온 저자가 특히 애정을 깃들인 분야는 단연 다큐멘터리였다. 그동안 제작했던 다큐멘터리 중 특별히 기록으로 남겨야 할 14편을 추려 모은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에필로그를 대신하여

국가폭력 그 어둠을 넘어
차 안에서 아이템을 줍다
고문 - 인류의 역병, 인권의 무덤
5월 관련 고문피해자들
간첩, 못 잡으면 만들어라!
고문은 영혼마저 파괴한다
가난과 가족 해체의 원흉, 고문
덴마크, 고문피해자들의 안식처
코펜하겐에서 있었던 일
반면교사, 독일
파리에서의 반나절
아파르트헤이트와 그 치유과정
방송, 그리고 남은 이야기들

조창원의 소록도 연가
소록도와 나
소록도와 조창원 원장
오마도 간척사업
소록도 축구단
땅을 빼앗기고
다시 소록도로
에필로그

그 섬에 간 사람들
독도의 이름을 전라도 사람이 붙여줬다고?
이규원의 『울릉도 검찰일기』
검찰사 일행의 역정을 따라서
멀고도 먼 독도
거문도/초도에 남은 울릉도, 독도의 흔적들
울릉도/독도에 새겨진 호남인의 발자취
수성(水性) 호남인
누가 뭐래도 독도는 우리 땅

내 친구 병규
다시 만난 병규
춘래불사춘, 서울의 봄
5월 광주와 나
병규, 항쟁에 나서다
도청 5월 27일 새벽, 꽃잎 지다
어머니와 경순, 투쟁의 선봉에 서다
5·18 부부의 탄생
방송 후기

영상기록 - 하늘에서 본 남도
장기 기획 프로젝트를 맡다
준비
촬영
포스트 프로덕션
봄 - 꽃 대궐, 남도
여름 - 남도, 시련을 딛고 다시 일어서다
가을 - 결실, 남도
겨울 - 남도, 다시 봄을 준비하다
추석특집 하늘에서 본 남도
남은 이야기들

흥부야 나와라
흥부와의 만남
제1부_ 왜 다시 흥부인가?
놀부 전성시대
흥부의 고향을 찾아서
흥부와 놀부 중 누가 21세기에 어울리는 인간형인가?
흥부와 놀부, 학계를 뜨겁게 달구다
흥부 비판과 그 반론
놀부 옹호론과 그 비판
제2부_ 우리 시대의 흥부들
무소유와 나눔의 인간형 흥부
창조, 혁신의 인간형 흥부
환경인 흥부
정보인 흥부
화해와 평화의 인간형 흥부
흥부야 빨리 나와라

뮤직 다큐 - 5월의 노래
학살
5월의 노래·3
전진하는 5월
목련이 진들
5월의 노래·1
5월의 노래·2
임을 위한 행진곡
광주천
한다
5·18
광주여 무등산이여

박기동의 다시 찾은 노래 「부용산」
노래 「부용산」과의 재회
시인 박기동을 만나다
동생 영애의 죽음과 시(詩)의 탄생
노래 「부용산」의 탄생
노래 한 곡 때문에
호주 생활
되살아나는 노래 「부용산」
에필로그

박기동의 귀향
재회
귀국
벌교
생식촌
광주
목포
그 후

소리를 얻다 득음(得音)
임방울 국악제
득음, 그 모질고도 아름다운 세계
좋은 소리는 곰삭은 소리
독공
제와 바디, 더늠
소리꾼들에게 힘찬 추임새를

서커스의 재발견
제1부_ 쇼는 계속되어야 한다
동춘서커스단의 탄생
한국 서커스의 몰락
한국 서커스의 회생방안
제2부_ 세계 서커스의 강국들
캐나다의 ‘서크 엘루아즈’
중국의 ‘오교서커스월드’
헝가리국립서커스단

김덕령과 정탁, 그 아름다운 만남
약포 정탁의 상소문
무등의 아들 김덕령
임진왜란과 의병대장 김덕령
김덕령의 죽음
정유재란·충장공 김덕령 장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 텔레비전을 말하다  : 명저로 읽는 텔레비전의 과거, 현재, 미래 책, 텔레비전을 말하다 : 명저로 읽는 텔레비전의 과거, 현재, 미래 2013 / 한국방송학회 엮음 ; 임영호 ; 정재철 외 지음 / culture look(컬처룩)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  : 역사와 경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 : 역사와 경계 2013 / 한국방송학회 엮음 ; 고선희, 박진우, 백미숙, 신혜선, 원용진, 이영미, 이종숙, 조항제 지음 / 컬처룩
위성방송 연구 : 위성방송과 수용자 위성방송 연구 : 위성방송과 수용자 2003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편 / 커뮤니케이션북스
텔레비전 문화 연구 텔레비전 문화 연구 2001 / 황인성 편저 / 한나래
웃음의 현대사  : 시대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우리를 웃게 한다 웃음의 현대사 : 시대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우리를 웃게 한다 2018 / 지음: 김영주 / Whale books(웨일북)
웃음의 현대사  : 시대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우리를 웃게 한다 웃음의 현대사 : 시대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우리를 웃게 한다 2018 / 지음: 김영주 / Whale books(웨일북)
TV 고발뉴스 제작의 실제 TV 고발뉴스 제작의 실제 2000 / 김문환 저 / LG상남언론재단
세상, 약간 삐딱하게 보기  : 박PD의 좌충우돌 다큐멘터리 제작기 세상, 약간 삐딱하게 보기 : 박PD의 좌충우돌 다큐멘터리 제작기 2016 / 지은이: 박태명 / 심미안
다채널 방송시대 기획과 제작 다채널 방송시대 기획과 제작 2003 / 배종대 저 / 박문각
방송시스템과 영상제작 : HDTV에서 3D 입체영상제작까지 방송시스템과 영상제작 : HDTV에서 3D 입체영상제작까지 2016 / 지음: 유승식 / 구민사
채널 브랜드 전략 채널 브랜드 전략 2005 / 윤홍근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예능, 유혹의 기술  : 예능에서 배우는 기획과 설득의 기술 예능, 유혹의 기술 : 예능에서 배우는 기획과 설득의 기술 2017 / 지음:이승한 / 페이퍼로드
디지털시대의 텔레비전 보도문장론 디지털시대의 텔레비전 보도문장론 2001 / 이충환 저 / 나남출판
TV 다큐멘터리 세상을 말하다 TV 다큐멘터리 세상을 말하다 2005 / 장해랑... [등]지음 / 샘터
방송 콘텐츠 스토리텔링. 1, 드라마의 분산.집중.몰입 전략 방송 콘텐츠 스토리텔링. 1, 드라마의 분산.집중.몰입 전략 2013 / 정숙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창업자 정신 : 반역성·현장중시·주인의식 창업자 정신 : 반역성·현장중시·주인의식 2016 / 지음: 크리스 주크, 제임스 앨런 ; 옮김: 안진환 / 한국경제신문
축복의 힘  : 축복 기도를 바르게 하는 방법  : 축복의 입술은 기적을 만든다 축복의 힘 : 축복 기도를 바르게 하는 방법 : 축복의 입술은 기적을 만든다 2016 / 지음: 김홍진 / 쿰란출판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 미국편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 미국편 2019 / 최병일 지음 / 책들의정원
통근하는 삶 통근하는 삶 2019 / 지음: 데이비드 비셀 ; 옮김: 박광형 , 전희진 / 앨피
김현종 한미 FTA를 말하다 김현종 한미 FTA를 말하다 2010 / 김현종 지음 / 홍성사
대리사회 : 타인의 공간에서 통제되는 행동과 언어들 대리사회 : 타인의 공간에서 통제되는 행동과 언어들 2016 / 김민섭 지음 / 와이즈베리(미래엔)
'한국인과 아시아인' 그 간극을 넘어 : 2013 좋은 방송을 위한 시민의 비평상 수상집 '한국인과 아시아인' 그 간극을 넘어 : 2013 좋은 방송을 위한 시민의 비평상 수상집 2014 / 방송문화진흥회 엮음 / 한울
흑백 「테레비」를 추억하다  : '아씨'에 울고 '쇼쇼쇼'에 웃었던 그때 그 시절 흑백 「테레비」를 추억하다 : '아씨'에 울고 '쇼쇼쇼'에 웃었던 그때 그 시절 2014 / 정범준 지음 / 알렙
자동차의 사회적 비용 자동차의 사회적 비용 2016 / 지음: 우자와 히로후미 ; 옮김: 임경택 / 사월의책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중국편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중국편 2019 / 지음: 이성현 / 책들의정원
유튜버의 일 유튜버의 일 2019 / 지음: 이수진 / 스리체어스
1등이 목표가 아니야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공정무역 이야기 1등이 목표가 아니야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공정무역 이야기 2018 / 김이경 글; 문신기 그림 / 나무야
광고캠페인전략 광고캠페인전략 2003 / 도널드 패런티 외저 ; 조병량 ; 한상필 공역 / 열린책들
텔레코즘 텔레코즘 2004 / 조지 길더 저 ; 박홍식 역 / 청림
한미FTA 국민보고서 한미FTA 국민보고서 2006 /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정책기획연구단 엮음 / 그린비
광고 언어 연구 광고 언어 연구 2003 / 지음: 박영준 외 / 박이정
(방송인 김인규의)공영방송 특강 (방송인 김인규의)공영방송 특강 2005 / 김인규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2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2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