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들어가면서
이 책의 구성
1장 실력보다 호감이다
사소한 감정이 인생을 뒤바꾼다
괴팍한 실력자보다 끌리는 바보가 낫다
운 좋은 사람들이 운명을 만드는 비결
호감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
실전활용Tip
핵심정리
2장 호감을 높이는 대화의 기술
6가지 유형으로 알아본 대화 습관
유형1 무관심 유형- 관심은 대화의 기본이다
유형2 자기 이야기 유형- ‘나는’으로 시작하는 말을 자제하라
유형3 반론 유형- 부정도 습관이다
유형4 해설 유형- 일장연설은 대화가 아니다
나는 어떤 유형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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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문제
실전활용Tip
핵심정리
3장 미움받는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
아무래도 미운 사람
유형1 평가하는 사람- 무자비한 평가는 독이다
유형2 방어하는 사람- 지나친 변명은 갈등을 부른다
유형3 투덜거리는 사람- 습관적인 불평은 실패의 지름길이다
유형4 일방적으로 말하는 사람- 남의 말을 듣는 것도 대화다
유형5 인사와 대답이 서툰 사람- 명확한 한마디가 엄청난 차이를 만든다
하루 한 번 호감 연습
일상이 연습의 기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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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활용Tip
핵심정리
4장 끌리는 사람들의 특별한 호감 원칙
끌리는 것들의 비밀
원칙1 옳은 말보다 듣기 좋은 말이 먼저다
원칙2 다른 사람의 고민에 진지하게 공감한다
원칙3 편안한 상대가 되어라
원칙4 지나친 관심은 무관심만 못하다
원칙5 장기적으로 유리한 결과를 생각한다
원칙6 지위에 관계없이 신뢰를 쌓아라
같이 밥 먹고 싶은 상사, 밥 먹기 싫은 상사
미움받지 않는 직장 대화법
나의 행동을 보는 눈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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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활용Tip
핵심정리
5장 완벽한 대화를 만드는 5가지 노하우
‘자기 이야기’와 ‘자기 주장’은 다르다
부정적인 습관은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
갈등은 언제나 나쁠까?
매력을 떨어뜨리는 3가지 단어
지금 하고 있는 대화에 완전히 집중하라
실전활용Tip
핵심정리
6장 매너가 매력을 만든다
사람은 행동으로도 말한다
단골손님을 위한 매너
타인과 나 사이, 1cm가 주는 호감
웃는 얼굴을 미워하는 사람은 없다
핵심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