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코칭경영컨설팅 정철화 회장의 책. 이 책은 대외적인 변화(Change)가 왔을 때 기회(Chance)를 선점하고, 그 기회가 성공으로 연결되도록 끈기 있게 도전(Challenge)하는 3단계 접근법을 적용하여 성공한 기업들의 혁신활동을 소개하여 벤치마킹할 수 있게 하였다.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왜 드러내기 경영인가? 01 위기 시대의 대책은 소통활성화이다 02 소통의 시작은 ‘드러냄’이다 03 드러내어 보이면 행동화가 빨라진다 04 드러내기 경영 VM은 어떻게 탄생되었는가 05 제조현장에서도 VM은 통한다
Chapter 2 조직에서 발생하는 6종류의 일 01 해야 할 일 VS 하지 말아야 할 일 02 하고 싶은 일 VS 하기 싫은 일 03 할 수 있는 일 VS 할 수 없는 일
Chapter 3 드러내기 경영 5단계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할 수 있게 하라 step 1. 기업과 개인의 가치관을 명확히 하라 step 2. 해야 할 일을 적어 보이게 하고, 공개 선언하게 하라 step 3. 행동대책을 동사형으로 만들고, 측정 가능하게 수치화하라 step 4. 마음을 드러내게 하여 칭찬과 감사를 습관화시켜라 step 5. 핵심역량을 발견하고, 업무스킬 향상 진행사항을 보이게 하라
Chapter 4 어떻게 하면 해야 할 일을 행복하게 수행할 수 있을까? 01 행복의 요소는 무엇일까? 02 자율이 왜 행복의 요소인가? 03 성취가 왜 행복을 주는가? 04 인간관계는 왜 행복에 중요한 요소인가?
Chapter 5 보드판 하나로 막힌 매출의 벽을 돌파한 기업들 01 4년간 막힌 1000억의 벽을 돌파한 디와이엠솔루션 02 드러내기 경영으로 21.5% 성장하여 2000억을 돌파한 다비치 안경체인 03 소통활성화로 영업이익을 79% 증가시킨 퍼스텍 04 서비스로봇을 유일하게 수출하는 퓨처로봇의 홍익인간 경영 05 하는 일의 가치를 알게 하여 석유난로 분야에서 세계 1등이 된 파세코
에필로그
서가브라우징
23번가의 기적 : 세상에 없던 아름다운 반란2018 / 지은이: 정의정, 희망나눔 주주연대 / 렛츠북
도요타 낭비학 : 도요타는 어떻게 낭비를 발견하고 제거하는가2016 / 지음: 정일구 / 시대의창
도요타 낭비학 : 도요타는 어떻게 낭비를 발견하고 제거하는가2016 / 지음: 정일구 / 시대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