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사의 전문성, 어떻게 만들어지나 : 세계의 선생님들이 바라본 교사의 역할과 가능성
발행연도 - 2015 / 국제교원노조연맹 [지음] ; 김석규 옮김 / 살림터
-
도서관
영종하늘도서관
-
자료실
[영종하늘]종합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YS0000011912
-
ISBN
9788994445892
-
형태
392 p. 22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학습지도, 교육방법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 일반
책소개
교원의 전문성에 대한 세 편의 보고서를 담고 있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 ‘교사에 관한 회의’에 제출되었던 국제교원노조연맹 EI의 보고서는 21세기 세계 사회에서 교원들이 직면한 현실과 고민, 그 해결 방안을 교원 전문성의 측면에서 바라본다.
목차
추천의 글│교사의 전문성 담론과 교원노조의 역할 / 한만중
옮긴이의 말
Ⅰ 교사의 자기 효능감, 목소리, 지도력: 국제교원노조연맹의 정책 방향 - 교사와 교원노조 간부들을 인터뷰한 연구 결과
발간사
서론
1장 자기 횬으감, 행복 교사의 지도력
2장 교사, 교원노조와 나눈 대화: 방법론
3장 교사의 견해와 관점
4장 교사들이 단결된 목소리를 내야 할 시기
5장 결론: 정책의 틀을 제시하며
Ⅱ 교사라는 전문 직업의 미래
머리말
1장 교사가 된다는 것
2장 불만족 요인을 이해하고 대처학
3장 화려한 신화로부터 학교 효과성 논리의 탄생
4장 교수 활동을 측정할 수단 찾기
5장 변화에 대한 이야기
6장 생각 바꾸기: 전문 직업의 미래를 향하여
Ⅲ 교원 평가의 활용과 오용 OECD 국가를 중심으로
추천의 글
연구 결과 요약
1장 연구 배경
2장 OECD 국가들의 교원 평가 살펴보기
3장 새롭게 나타난 경향과 발전상
4장 결론
부록 교원 평가와 전문성 표준에 관한 설문조사: 교사라는 전문 직업에 관한 국제회의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1 |
10대 | 0 |
20대 | 1 |
30대 | 0 |
40대 | 1 |
50대 | 1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2 |
2017년 | 2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1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