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들과 아이폰으로 대표되는 휴대용 전자 매체의 발달로 읽기 혁명이 진행 중인 지금의 책들에 관한 책. 저자는 매체는 변해도 읽고 쓰기는 계속되며 종이책와 전자책 모두 나름의 역할이 있음을 IT 기획자로서, 디자이너로서, 콘텐츠 개발자 겸 일급 사용자로서 다각도로 살핀다.
목차
들어가며
1장 ‘아이패드 시대의 책’을 생각한다 - 책 만들기의 두 가지 길 2장 표지를 해크하라 - 모든 것은 표지로 만들어져 있다 3장 텍스트에 사랑을 - 이런 단말기가 중요하다 4장 초소형 출판 - 단순한 툴과 시스템을 전자출판에 5장 킥스타트업 - 킥스타터닷컴에서의 자금 조달 성공 사례 6장 책을 플랫폼으로 - 디지털판 『아트 스페이스 도쿄』 제작기 7장 형체가 없는 것 ← → 형체가 있는 것 - 디지털 세계에 윤곽을 부여하는 것에 대해
감사 옮긴이의 말 그림 목록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
책 제작과 출판종합 : 1인 출판 창업 개인 책 만들기 출판 유통과 운영2019 / 지음: 김효선 / 아로새글북스
세계 전자책 시장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 구텐베르크 프로젝트부터 아마존까지2014 / 류영호 지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세계 전자책 시장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 구텐베르크 프로젝트부터 아마존까지2014 / 류영호 지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독립출판물, 기획에서 유통까지) 나만의 책 만들기 2023 / 글: 마이크 , 김현경 / Storage Book and Film
왜 책을 만드는가? : 맥스위니스 사람들의 출판 이야기2014 / 엮음: 맥스위니스 편집부 ; 옮긴이: 곽재은, 박중서 / 미메시스
무엇으로 읽을 것인가 : 아마존 '킨들' 개발자가 말하는 콘텐츠의 미래2014 / 제이슨 머코스키 지음 ; 김유미 옮김 / 흐름출판
무엇으로 읽을 것인가 : 아마존 '킨들' 개발자가 말하는 콘텐츠의 미래2014 / 제이슨 머코스키 지음 ; 김유미 옮김 / 흐름출판
우리 시대의 책 : 종이와 스크린을 유랑하는 활자들2015 / 지은이: 크레이그 모드 ; 옮긴이: 백원근 / 마음산책
Sigil Using Bible : 초급자편 : 제대로 된 전자책 한권 잘 만들기. 12018 / 지음: 박웅영 / 미디어랩
출판 마케팅 전략 가이드 : 기획부터 SNS 활용까지 출판 마케팅의 A to Z2018 / 지음: 박주훈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출판 마케팅 전략 가이드 : 기획부터 SNS 활용까지 출판 마케팅의 A to Z2018 / 지음: 박주훈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