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롯데백화점 직원들의 따뜻한 이야기와 모든 서비스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 노하우를 집대성한 책. 이 책은 신뢰 형성, 유지, 회복하는 법에서부터 서비스인의 마음 관리법까지 다루면서 이에 따른 실질적인 방법에 서비스 감동 사례와 수기 등을 더하였다.
목차
맞이글
프롤로그
chapter 1 신뢰 -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01 신뢰 형성 : 승부의 순간들
02 신뢰 유지 : 관계의 뿌리내리기
03 신뢰 회복 : 불만을 감동으로 극복하는 노력
할머니의 거스름돈 - 부산본점 김현정 사원 이야기
4월의 석류가 더 달콤한 이유 - 상인점 김흥식 사원 이야기
당신의 마음, 한 켠만 고객님께 양보하세요 - 안양점 송혜림 사원 이야기
chapter 2 배려 - 고객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01 마음의 소리 듣기
02 다름을 배려하기
03 배려에서 시작되는 글로벌 서비스
세상에 하나뿐인 운동화 밑창 - 미아점 최태양 사원 이야기
우리 모두 누군가의 엄마, 누군가의 딸입니다 - 아울렛 청주점 전나무 사원 이야기
노부부의 낡은 핸드백 - 대구점 강희정 사원 이야기
한국을 대표하는 서비스 - 곽성원 고객 이야기
고객이 떠나지 못하는 백화점 - 장미자 고객 이야기
chapter 3 진정성 - 고객을 마음으로 응대하겠습니다
01 사람이 하는 서비스
02 직원의 마음을 여는 서비스 코칭
03 서비스인의 마음 관리
초코몽 아저씨가 나타났어요 - 본점 최상민 사원 이야기
고객님이 있어서 제가 더 행복합니다 - 센텀시티점 이정임 사원 이야기
손짓으로 전해진 마음 - 아울렛 청주점 김은영 사원 이야기
절망의 끝에서 만난 보라색 인연 - 최연봉 고객 이야기
부록 1 고객경험관리
부록 2 롯데백화점의 서비스웨어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