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출인기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콘텐츠 기획 특강 = Contents planning
발행연도 - 2015 / 노동형 지음 / 청년정신
-
도서관
청라호수도서관
-
자료실
[청라호수]보존서고1 (일반도서)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CL0000019444
-
ISBN
9788958611516
-
형태
254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PR
책소개
저자는 기획자들로 하여금 “콘텐츠란 무엇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한 기획 프로세스에 대해 다양하고 풍부한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스마트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목차
들어가는 글
I. 스마트한 콘텐츠 기획을 위한 필수요소
1. 스마트한 콘텐츠 기획과 기획자
2. 스마트한 콘텐츠 기획을 위한 통찰력 테스트
3. 스마트 콘텐츠 기획을 위한 조건
II. 스마트한 콘텐츠, 어떻게 기획할 것인가?
1. 부자 순위가 바뀌고 있다
2. 스마트 기획의 기본, “개념과 프로세스”
3. 콘텐츠의 개념
4. 콘텐츠 시장 규모와 전망
5. 콘텐츠 산업 성공사례
6.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
III. 콘텐츠 기획 업그레이드
1. 3단계 업그레이드 전략
2. 업그레이드를 위한 국내외 사례
한류의 3단계 전략
해외 콘텐츠 기획의 성공 및 실패사례
IV. 스마트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
1. 기획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 : “조직 분석과 이해”
2. 기획 1단계 : On-Off 전방위 시장조사 “시장에 답이 있다”
시장조사의 개념
시장조사의 목적
시장조사 감각을 높이기 위한 방법 - ‘신문보기’
시장을 읽기 위하여 보아야 할 것 3가지 - “타깃, 트렌드, 경쟁자”
시장조사 절차 및 방법
시장조사 전에 사전 준비는 필수
시장 조사 결과는 반드시 자료화하라
시장조사 보고서 작성법
3. 기획 2단계 : 아이템 선정
아이템이란 무엇인가?
아이템 유형
아이템(정보) 수집 방법
일일 정보 만들기
전문 정보의 수집 방법
정보력 강화를 위한 4가지 방법
수집한 정보의 효율적 운영 : 블로그 및 페이스북 활용하기
기획 아이템 선정방법
정보를 차곡차곡 쌓기 위한 4가지 방법
4. 기획 3단계 : 아이디어 차별화
다양한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만들기 : +1 / 재미 / 틀 깨트리기(Break) / 생활 / 변화
아이디어는 관찰에서 시작된다
아이디어를 만드는 도구 6가지
5. 기획 4단계 : 스토리텔링
스토리의 힘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경영 : "스토리가 없는 기업은 망한다!"
스토리텔링 유형
스토리텔링 사례
차별화된 스토리를 성공을 기획하라
6. 기획 5단계 : 기획과 마케팅
기획이 어려운 이유
기획의 개념
최초의 기획은?
기획과 계획
기획의 힘
최고의 기획은?
획의 분야와 믹스
기획의 중심!
기획 노하우
즐겁고 스마트한 기획을 위한 4가지 방법
기획을 잘 하기 위한 기본 만들기
제품 라이프사이클(Produyct Life Cycle)과 캘린더
7. 기획의 실행 전략 : 마케팅
기획은 건축이다
기획의 기초는 마케팅 개념 정립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1 |
10대 | 0 |
20대 | 2 |
30대 | 2 |
40대 | 6 |
50대 | 2 |
60대 | 0 |
70대 | 1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4 |
2017년 | 1 |
2018년 | 4 |
2019년 | 5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