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저자는 기획자들로 하여금 “콘텐츠란 무엇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한 기획 프로세스에 대해 다양하고 풍부한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스마트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들어가는 글

I. 스마트한 콘텐츠 기획을 위한 필수요소
1. 스마트한 콘텐츠 기획과 기획자
2. 스마트한 콘텐츠 기획을 위한 통찰력 테스트
3. 스마트 콘텐츠 기획을 위한 조건

II. 스마트한 콘텐츠, 어떻게 기획할 것인가?
1. 부자 순위가 바뀌고 있다
2. 스마트 기획의 기본, “개념과 프로세스”
3. 콘텐츠의 개념
4. 콘텐츠 시장 규모와 전망
5. 콘텐츠 산업 성공사례
6.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

III. 콘텐츠 기획 업그레이드
1. 3단계 업그레이드 전략
2. 업그레이드를 위한 국내외 사례
한류의 3단계 전략
해외 콘텐츠 기획의 성공 및 실패사례

IV. 스마트 콘텐츠 기획 프로세스
1. 기획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 : “조직 분석과 이해”
2. 기획 1단계 : On-Off 전방위 시장조사 “시장에 답이 있다”
시장조사의 개념
시장조사의 목적
시장조사 감각을 높이기 위한 방법 - ‘신문보기’
시장을 읽기 위하여 보아야 할 것 3가지 - “타깃, 트렌드, 경쟁자”
시장조사 절차 및 방법
시장조사 전에 사전 준비는 필수
시장 조사 결과는 반드시 자료화하라
시장조사 보고서 작성법
3. 기획 2단계 : 아이템 선정
아이템이란 무엇인가?
아이템 유형
아이템(정보) 수집 방법
일일 정보 만들기
전문 정보의 수집 방법
정보력 강화를 위한 4가지 방법
수집한 정보의 효율적 운영 : 블로그 및 페이스북 활용하기
기획 아이템 선정방법
정보를 차곡차곡 쌓기 위한 4가지 방법
4. 기획 3단계 : 아이디어 차별화
다양한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만들기 : +1 / 재미 / 틀 깨트리기(Break) / 생활 / 변화
아이디어는 관찰에서 시작된다
아이디어를 만드는 도구 6가지
5. 기획 4단계 : 스토리텔링
스토리의 힘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경영 : "스토리가 없는 기업은 망한다!"
스토리텔링 유형
스토리텔링 사례
차별화된 스토리를 성공을 기획하라
6. 기획 5단계 : 기획과 마케팅
기획이 어려운 이유
기획의 개념
최초의 기획은?
기획과 계획
기획의 힘
최고의 기획은?
획의 분야와 믹스
기획의 중심!
기획 노하우
즐겁고 스마트한 기획을 위한 4가지 방법
기획을 잘 하기 위한 기본 만들기
제품 라이프사이클(Produyct Life Cycle)과 캘린더
7. 기획의 실행 전략 : 마케팅
기획은 건축이다
기획의 기초는 마케팅 개념 정립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공]지음 / 알프레드
쉽게 배우는 역할극 쉽게 배우는 역할극 2009 / 저: Susan El-Shamy ; 역: 이호선 / 학지사
N형인간 : 스펙 위의 스펙, 인성이 답이다! N형인간 : 스펙 위의 스펙, 인성이 답이다! 2014 / 조관일 지음 / 현문
N형인간 : 스펙 위의 스펙, 인성이 답이다! N형인간 : 스펙 위의 스펙, 인성이 답이다! 2014 / 조관일 지음 / 현문
공부하는 힘 : 몰입 전문가 황농문 교수가 전하는 궁극의 학습법 공부하는 힘 : 몰입 전문가 황농문 교수가 전하는 궁극의 학습법 2013 / 황농문 지음 / 위즈덤하우스
에센셜리즘 : 본질에 집중하는 힘 에센셜리즘 : 본질에 집중하는 힘 2014 / 그렉 맥커운 지음 ; 김원호 옮김 / RHK알에이치코리아
에센셜리즘 : 본질에 집중하는 힘 에센셜리즘 : 본질에 집중하는 힘 2014 / 그렉 맥커운 지음 ; 김원호 옮김 / RHK알에이치코리아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콘텐츠 기획 특강 = Contents planning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콘텐츠 기획 특강 = Contents planning 2015 / 노동형 지음 / 청년정신
보고의 정석 : 상대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주는 생각 표현의 기술 10 보고의 정석 : 상대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주는 생각 표현의 기술 10 2014 / 박신영 ; 박혜영 [공]지음 / 엔트리
보고의 정석 : 상대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주는 생각 표현의 기술 10 보고의 정석 : 상대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주는 생각 표현의 기술 10 2014 / 박신영 ; 박혜영 [공]지음 / 엔트리
(스피드 경영 첫걸음,) 한 장 보고서 = One-page report (스피드 경영 첫걸음,) 한 장 보고서 = One-page report 2014 / 정보근 지음 / 시간여행
(스피드 경영 첫걸음,) 한 장 보고서 = One-page report (스피드 경영 첫걸음,) 한 장 보고서 = One-page report 2014 / 정보근 지음 / 시간여행
디스럽션 = Disruption 디스럽션 = Disruption 2015 / 강시철 지음 / 리더스북
(짜릿한 감탄의 순간을 판매하는)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 (짜릿한 감탄의 순간을 판매하는)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 2013 / 카민 갤로 지음 ; 조은경 옮김 / 두드림
(짜릿한 감탄의 순간을 판매하는)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 (짜릿한 감탄의 순간을 판매하는)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 2013 / 카민 갤로 지음 ; 조은경 옮김 / 두드림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드님, 진지 드세요 아드님, 진지 드세요 2011 / 글: 강민경 ; 그림: 이영림 / 좋은책신사고 좋은책어린이
브랜드;짓다 = Building the brand : 듣는 순간 갖고 싶게 만드는 브랜드 언어의 힘 브랜드;짓다 = Building the brand : 듣는 순간 갖고 싶게 만드는 브랜드 언어의 힘 2019 / 지음: 민은정 / 리더스북
말 2012 / 장폴 사르트르 지음 ; 정명환 옮김 / 민음사
(소리 없는 살인자, 고혈압·고혈당·고지혈증 잡는) 식사순서 혁명  : 그대로 먹고 순서만 바꿔라 (소리 없는 살인자, 고혈압·고혈당·고지혈증 잡는) 식사순서 혁명 : 그대로 먹고 순서만 바꿔라 2013 / 가지야마 시즈오 ; 이마이 사에코 지음 ; 이소영 옮김 / 중앙북스
(모두에게 주고)슈퍼팬에게 팔아라 : 열성팬을 만드는 프리 마케팅 전략 (모두에게 주고)슈퍼팬에게 팔아라 : 열성팬을 만드는 프리 마케팅 전략 2014 / 니콜라스 로벨 지음 ; 권오열 옮김 / 와이즈베리
아웃런 : 경험과 상식을 뒤집어라 아웃런 : 경험과 상식을 뒤집어라 2013 / 에린 조 지음 / 한국경제신문
한비자 : 만화 한비자 : 만화 2009 / 권오경 글 ; 유대수 그림 / 주니어김영사
(10대를 위한)직업 백과 (10대를 위한)직업 백과 2015 / 한승배 글 ; 박하 그림 / 대교
인간공학 전문가 · 인테리어 디자이너 : 공학계열 생활과학 계열 인간공학 전문가 · 인테리어 디자이너 : 공학계열 생활과학 계열 2013 / 와이즈멘토 글 ; 배슬기 그림 / 주니어김영사
만화 노무현. 1, 그의 마지막 하루 만화 노무현. 1, 그의 마지막 하루 2015 / 글│그림: 백무현 / 이상
(만화)전두환. 1-2 (만화)전두환. 1-2 2014 / 백무현 글.그림 / 시대의창
모파상 단편선 = Guy de Maupassant selected stories 모파상 단편선 = Guy de Maupassant selected stories 2006 / 기 드 모파상 지음 ; 김동현 ; 김사행 옮김 / 문예출판사
중국 쭝꽌춘(中關村)을 빛낸 벤처 CEO 20인 중국 쭝꽌춘(中關村)을 빛낸 벤처 CEO 20인 2004 / [任冉齊, 賴海隆 공편] ; 조대우, 이상빈, 성을현 공역 / 두남
문화콘텐츠 유형론 문화콘텐츠 유형론 2006 / 김만수 지음 / 글누림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2007 / 지음: 유영실 / 커뮤니케이션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2018 / 지음: 대니얼 코일, 옮김: 박지훈 / 웅진지식하우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1
10대0
20대2
30대2
40대6
50대2
60대0
70대1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4
2017년1
2018년4
2019년5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