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 유형이 확대되고, 사업자의 고의적인 사용 후기와 댓글 조작이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소비자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 책은 1부 '인터넷쇼핑의 환경', 2부 '인터넷쇼핑과 소비자'로 구성되었다.
목차
제1부 인터넷쇼핑의 환경
제1장 인터넷쇼핑몰의 유형과 특성
인터넷쇼핑몰의 유형
소셜커머스의 특성과 유형
제2장 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 전략
콘텐츠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문화 마케팅
스타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스토리텔링 마케팅
제3장 우리나라 인터넷쇼핑 실태
전자상거래
사이버쇼핑 동향
제4장 인터넷쇼핑몰의 개인정보 수집 및 관리
인터넷쇼핑몰의 개인정보 수집 및 침해 실태
인터넷쇼핑몰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리에 대한 소비자태도
인터넷쇼핑몰의 개인정보보호제도
제5장 인터넷쇼핑과 소비자피해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 실태
전자상거래 피해유형과 처리
제2부 인터넷쇼핑과 소비자
제6장 인터넷 라이프스타일, 감정 및 쇼핑가치
인터넷 라이프스타일
인터넷쇼핑몰 소비자의 감정
인터넷쇼핑몰 구매자의 쇼핑가치
제7장 인터넷쇼핑을 하는 이유와 위험지각
인터넷쇼핑몰을 하는 이유
인터넷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위험지각
인터넷쇼핑 위험지각의 일반적 경향
제8장 인터넷쇼핑몰의 속성별 소비자만족
인터넷쇼핑몰의 속성
인터넷쇼핑에 관한 소비자만족의 선행연구
인터넷쇼핑몰 업체의 만족도
제9장 인터넷쇼핑에 대한 고객충성도, 불만 및 불평처리행동
고객충성도
소비자의 불만과 불만호소행동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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