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출판천재 간키 하루오. 23년간 한 해도 놓치지 않고 베스트셀러를 냈다. 그 힘은? ‘창작출판’에 대한 확고한 이념과 저돌적 행동이었다. 독자의 니즈를 파악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저자와 함께 책을 완성시켰다. 독자들은 공명했고, 급기야 책으로 일본 대중문화를 이끌었다.
목차
간키 하루오는 누구인가?
머리말
1. 시작은 800권
고분샤의 출발 도무지 알 수 없었다
기획의 씨앗 거리는 거리에 널려 있다
저자와의 사투 글은 쉽게 쓰여야 한다
· 전설의 역작 1 「인간의 역사」, 일본 민족의 위치를 재정립하다
나를 울린 원고 이 감동을 어떻게 전할까?
· 전설의 역작 2 「소년기」, 메모가 원고, 원고가 베스트셀러로
미디어와 베스트셀러 악평보다 무관심이 더 무서웠다
이것이 추리소설이란 말인가? 인생이 있었다
저널리스트의 후각 신인 작가에게 사활을 걸다
2. 베스트셀러 작법에 눈뜨다
카파북스의 탄생 나만의 오리지널을 만들라
목표는 베스트셀러 창작출판을 시작하며
· 전설의 역작 3 「욕망」, 대중을 위한 심리학
파란을 일으키는 편집자 일본을 뒤흔든 프레스 캠페인
공감, 공명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10가지 방법
편집자 훈련 픽션을 원한다면 논픽션을 맡겨라
방송과 출판 욕망을 완성하는 방법
열등감으로부터의 해방 머리를 좋게 하는 책 vs 머리가 좋아지는 책
· 전설의 역작 4 「머리가 좋아지는 책」, 청소년을 위한 대뇌생리학
100만 부 돌파 빵처럼 팔렸다
· 전설의 역작 5 「영어에 강해지는 책」, 영어 콤플렉스를 공략하다
베스트셀러의 공식 기획·광고·판매의 삼위일체
식욕을 돋우는 광고 미국 잡지를 사랑한 이유
출판 광고의 노하우 잠자는 고객은 이렇게 깨어났다
반품촉진부장이라는 불명예 절체절명, 분석에 답이 있었다
행진하는 베스트셀러 모두 히트했다
· 전설의 역작 6 「민법입문」, 추리소설 작가의 법률 입문서
미래의 편집자 출판을 프로듀스하라
3. 1억 권, 대중의 발견
기획자의 조건 나는 어디에 있는가?
책이란 무엇인가? 대중의 마음속에 있는 모든 것
「일본침몰」 400만 부의 타이밍
베스트셀러란 무엇인가? 나의 개성이 돌파구가 되었다
괴물의 정체 인재를 만드는 인재
파격적 인사 20대도 편집장이 될 수 있다
섞어야 강해진다 인재 등용을 위한 무대 연출
고객의 신용을 어떻게 얻을 것인가? 그들의 눈은 항상 빛나고 있다
인터뷰 간키 하루오를 만나다
옮긴이 후기 간키 하루오, 출판을 프로듀스하다
본문에 소개된 도서와 잡지 목록
부록 일본 베스트셀러 목록(1946~197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