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서 사용하는 건축, 인테리어, 기계 도면 예제와 명령어 위주의 실습 구성으로 버전에 상관없이 도면 작성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고, 신기능도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되는 2015 버전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목차
PART 01 제도의 이해와 AutoCAD 2015 살펴보기 CHAPTER 01 제도의 시작 CHAPTER 02 도면 작업을 위한 AutoCAD 2015
PART 02 도면 작업을 위한 기본기 익히기 CHAPTER 01 2D 도면 작업을 위한 기본 명령 익히기 CHAPTER 02 2D 도면 작업의 기본 - 좌표계, Line, Erase CHAPTER 03 2D 도면 작업을 위한 원과 호 그리기 CHAPTER 04 편리한 객체 선택 기능 - 객체 스냅 CHAPTER 05 작업이 편해지는 다양한 화면 조절 명령
PART 03 섬세한 도면 작업을 위한 다양한 2D 편집 명령 CHAPTER 01 객체의 이동, 복사, 크기 조절 CHAPTER 02 도면 수정에 유용한 Offset과 Trim CHAPTER 03 객체를 연장하는 Extend, 늘이고 줄이는 Stretch CHAPTER 04 객체를 회전하는 Rotate, 반사하는 Mirror CHAPTER 05 각진 객체를 정리하는 Fillet과 Chamfer CHAPTER 06 다양한 그리기 명령과 빠르고 정확한 배열 복사 CHAPTER 07 여러 개의 선을 하나로 그리는 Polyline CHAPTER 08 다양한 선 그리기와 유용한 편집 명령
PART 04 도면을 멋지게 꾸며주는 다양한 명령 CHAPTER 01 문자 입력 및 편집과 표 그리기 CHAPTER 02 공간의 특성을 한눈에 알아보기 CHAPTER 03 복잡한 도면 객체를 나눠서 관리하는 도면층 CHAPTER 04 선의 용도를 결정하는 Linetype CHAPTER 05 선 간격과 문자 스타일 조정하기
PART 05 정확한 치수 표기를 위한 Dimension CHAPTER 01 Dimension으로 다양하게 치수 입력하기 CHAPTER 02 치수 스타일 지정하기
PART 06 효율적인 도면 작업을 위한 기능 알아보기 CHAPTER 01 객체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Block과 W Block CHAPTER 02 도면을 정리하고 세부 정보를 알려주는 명령
PART 07 AutoCAD 2015로 3D 도면 작업하기 CHAPTER 01 3D 좌표와 Vpoint 이해하기 CHAPTER 02 2D 객체에 두께를 주고 3D 화면으로 확인하기 CHAPTER 03 3D 도면 작업을 위한 UCS 이해하기
PART 08 3D 모델링을 위한 Surface와 Solid CHAPTER 01 3D 모델링을 위한 Surface CHAPTER 02 3D 모델링을 완성하는 Solid
PART 09 도면 작업의 마무리, Plot 출력 CHAPTER 01 축척에 맞게 출력하는 Plot Command
책 속의 책 CAD 실력 향상을 위한 기계 실무 도면 INDEX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
AI 영상 제작 : 속지 않을 자신 있나요? 숏폼부터 딥페이크까지 2024 / 지음: 민지영 [외] / 길벗
블렌더 3D: 게임 캐릭터부터 메타버스 아이템까지!2023 / 지음: 박범희 / 성안당
한 권으로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 : 수학과 물리,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디자인 패턴으로 익히는 게임 개발 필수 지식 2024 / 지음: 박태준 , 박효재 , 윤하연 / 한빛미디어
나의 첫 블렌더2021 / 지음: Benjamin ; 옮김: 윤인성 / 위키북스
(이미지 생셩 AI) 스테이블 디퓨전 실전 가이드 : 직접 체험하면서 배우는 이미지 생성 AI의 원리와 활용 테크닉의 모든 것 2024 / 지음: 시라이 아키히코 , AICU 미디어 편집부 / 보누스
애프터 이펙트 CC 무작정 따라하기 : 필수 기능 26개와 기능·활용 예제 32개로 빠르게 배우는2015 / 신의철 지음 / 길벗
(3D 까지 완벽하게 구현하는) 애프터이펙트 CS6 무작정 따라하기2014 / 신의철 ; 이병현 ; 권기석 ; 김진원 지음 / 길벗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오토캐드 2015 = Auto CAD 20152015 /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오토캐드 20192018 /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캐릭터 제작을 위한) 블렌더 3D 모델링&렌더링 : 3D 기초부터 스컬프팅, 토폴로지, 실사 같은 재질, 애니메이션 표현까지! 2023 / 지음: 3dtotal Publishing ; 옮김: 안동현 / 이지스퍼블리싱
픽셀아트 배경 그리는 법 : 도트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2021 / 저자: 아포+, 모토크로스 사이토, 세타모 ; 번역: 이석호 /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