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현대광고사에서 국내외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광고 사진을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를 분석해 봄으로써 광고의 문화사회학적 의미를 찾아보며, 나아가 철학적 측면에서 광고에 접근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CHAPTER 1 광고와 사회문화적 사고
1. 광고의 문화적 관점
1) 문화연구의 발전 과정
2) 문화연구의 다양한 관점들
3) 광고와 문화연구
2. 광고의 사회학
1) 광고와 사회적 일탈행위(deviated behavior)
2) 사회이슈 고발 광고와 사회병리 치유
3) 광고와 라이프 스타일(life-style)의 변화
4) 위해광고(위험성 조장 광고)의 실제적 위험성
5) 유행어 창출 광고의 사회적 영향력
6) 섹스어필 광고와 성(性)문화
7) 광고와 물질만능주의
3. 광고의 경제학
1) 광고와 시장 경제
2) 광고의 정치경제학적 접근

CHAPTER 2 광고와 언어학적 사고
1. 광고와 논리학
1) 추론
2) 증명(증거, 논거)
3) 명제
4) 논증
2. 광고와 기호학
1) 유상기호
2) 지표기호
3) 상징기호
4) 소쉬르의 기호학과 광고 카피

CHAPTER 3 광고와 철학적 사고
1. 광고와 이데올로기
1) 광고와 소비문화
2) 상품 미학
2. 광고와 페미니즘
1) 성의 차이 혹은 차별
2) 여성해방의 가치
3. 광고와 정신분석학
1) 원본능(id)과 자아(ego), 그리고 광고 표현
2) 성적(性的) 충동과 광고의 자극
3) 무의식세계와 광고의 추구
4) 꿈과 상상과 광고
5) 인간의 불안과 자아도취증, 그리고 광고의 성격

CHAPTER 4 광고와 가상세계: 시뮬라시옹
1. 광고와 포스트모더니즘
1) 포스트모더니즘
2)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정의와 유형
2. 광고와 시뮬라시옹
1) 보드리야르의 시뮬라크르와 시뮬라시옹에 대한 이해
2) 미디어, 그리고 광고와 시뮬라시옹
3) 차이에 따른 사회적 지위 획득에 의한 소비사회에서의 광고
3. 광고와 가상현실
1)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현재적 주소
2) 광고적 표현과 가상현실
3) 가상현실은 현실보다 더 매혹적인 현실이다

CHAPTER 5 광고 속의 인간과 욕망
1. 광고와 세대: 새로운 세대의 탄생
2. 담배 광고: 남성다움과 여성의 해방
3. 행복: 다이아몬드와 자동차
4. 아름다움: 날씬한 몸의 신화
1) 날씬한 몸의 신화
2) 현실의 아름다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물류와 SCM의 이해  = supply chain management 물류와 SCM의 이해 = supply chain management 2016 / 저: 양창호 / 박영사
유니콘 꿈꾸는 물류 괴짜들 : FedEx를 해체하는 이들의 돈 버는 물류 이야기 유니콘 꿈꾸는 물류 괴짜들 : FedEx를 해체하는 이들의 돈 버는 물류 이야기 2017 / 지음: 엄지용, 김정현, 임예리 / COL
유니콘 꿈꾸는 물류 괴짜들 : FedEx를 해체하는 이들의 돈 버는 물류 이야기 유니콘 꿈꾸는 물류 괴짜들 : FedEx를 해체하는 이들의 돈 버는 물류 이야기 2017 / 지음: 엄지용, 김정현, 임예리 / COL
인천 물류 공부: 인천항에서 인천공항까지 인천 물류 공부: 인천항에서 인천공항까지 2023 / 지음: 정운 / 바른북스
인천 물류 공부: 인천항에서 인천공항까지 인천 물류 공부: 인천항에서 인천공항까지 2023 / 지음: 정운 / 바른북스
로지스틱스  : 전지구적 물류의 치명적 폭력과 죽음의 삶 로지스틱스 : 전지구적 물류의 치명적 폭력과 죽음의 삶 2017 / 지음: 데보라 코웬 ; 옮김: 권범철 / 갈무리
국제물류 국제물류 2015 / 저: 하영석 / 두남
광고와 철학적 사고  = (The) advertising and the philosophical thoughts 광고와 철학적 사고 = (The) advertising and the philosophical thoughts 2014 / 지음: 강승구 / 에피스테메
발견이 전부다  :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발견이 전부다 :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2018 / 지음: 권덕형 / 샘터
발견이 전부다  :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발견이 전부다 :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2018 / 지음: 권덕형 / 샘터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 창조적 발상, 감동과 흥미의 생생한 PR스토리들!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 창조적 발상, 감동과 흥미의 생생한 PR스토리들! 2023 / 지음: 김경해 / 북적임
광고학 = Marketing communications 광고학 = Marketing communications 2011 / 지음: 김광수, 우성택, 권은아 / 한나래
어린이 광고: 기초적인 이해를 위한 이슈와 논의 어린이 광고: 기초적인 이해를 위한 이슈와 논의 2023 / 지음: 김광협 / 계명대학교 출판부
홍보야 울지 마라 : 베테랑 현직 논설위원이 알려주는 언론홍보법과 보도자료 작성 꿀팁 홍보야 울지 마라 : 베테랑 현직 논설위원이 알려주는 언론홍보법과 보도자료 작성 꿀팁 2020 / 지음: 김도운 / 리더북스
광고의 모든 것  : [청소년]  광고의 모든 것 : [청소년] 2024 / 글: 김재인 ; 그림: 위수연 / 그림씨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36가지 : 꿈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이야기!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36가지 : 꿈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이야기! 2015 / 김태광 외 지음 / 시너지북
만화 노무현. 1, 그의 마지막 하루 만화 노무현. 1, 그의 마지막 하루 2015 / 글│그림: 백무현 / 이상
세계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나. [1] 세계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나. [1] 2007 / 지음: 이케가미 아키라 ; 옮김: 민성원 / 종문화사
(2010) 블루슈머  : 미래를 지배할 12가지 골든 마켓 (2010) 블루슈머 : 미래를 지배할 12가지 골든 마켓 2009 / 지음: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청림출판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1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