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철학적 사고 = (The) advertising and the philosophical thoughts
발행연도 - 2014 / 지음: 강승구 / 에피스테메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부록
부록없음
등록번호
KM0000350970
ISBN
9788920014345
형태
ix, 213 p. 23 cm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PR
책소개
현대광고사에서 국내외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광고 사진을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를 분석해 봄으로써 광고의 문화사회학적 의미를 찾아보며, 나아가 철학적 측면에서 광고에 접근하고 있다.
목차
CHAPTER 1 광고와 사회문화적 사고 1. 광고의 문화적 관점 1) 문화연구의 발전 과정 2) 문화연구의 다양한 관점들 3) 광고와 문화연구 2. 광고의 사회학 1) 광고와 사회적 일탈행위(deviated behavior) 2) 사회이슈 고발 광고와 사회병리 치유 3) 광고와 라이프 스타일(life-style)의 변화 4) 위해광고(위험성 조장 광고)의 실제적 위험성 5) 유행어 창출 광고의 사회적 영향력 6) 섹스어필 광고와 성(性)문화 7) 광고와 물질만능주의 3. 광고의 경제학 1) 광고와 시장 경제 2) 광고의 정치경제학적 접근 CHAPTER 2 광고와 언어학적 사고 1. 광고와 논리학 1) 추론 2) 증명(증거, 논거) 3) 명제 4) 논증 2. 광고와 기호학 1) 유상기호 2) 지표기호 3) 상징기호 4) 소쉬르의 기호학과 광고 카피 CHAPTER 3 광고와 철학적 사고 1. 광고와 이데올로기 1) 광고와 소비문화 2) 상품 미학 2. 광고와 페미니즘 1) 성의 차이 혹은 차별 2) 여성해방의 가치 3. 광고와 정신분석학 1) 원본능(id)과 자아(ego), 그리고 광고 표현 2) 성적(性的) 충동과 광고의 자극 3) 무의식세계와 광고의 추구 4) 꿈과 상상과 광고 5) 인간의 불안과 자아도취증, 그리고 광고의 성격 CHAPTER 4 광고와 가상세계: 시뮬라시옹 1. 광고와 포스트모더니즘 1) 포스트모더니즘 2)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정의와 유형 2. 광고와 시뮬라시옹 1) 보드리야르의 시뮬라크르와 시뮬라시옹에 대한 이해 2) 미디어, 그리고 광고와 시뮬라시옹 3) 차이에 따른 사회적 지위 획득에 의한 소비사회에서의 광고 3. 광고와 가상현실 1)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현재적 주소 2) 광고적 표현과 가상현실 3) 가상현실은 현실보다 더 매혹적인 현실이다 CHAPTER 5 광고 속의 인간과 욕망 1. 광고와 세대: 새로운 세대의 탄생 2. 담배 광고: 남성다움과 여성의 해방 3. 행복: 다이아몬드와 자동차 4. 아름다움: 날씬한 몸의 신화 1) 날씬한 몸의 신화 2) 현실의 아름다움
서가브라우징
❮
물류와 SCM의 이해 = supply chain management
2016 / 저: 양창호 / 박영사
유니콘 꿈꾸는 물류 괴짜들 : FedEx를 해체하는 이들의 돈 버는 물류 이야기
2017 / 지음: 엄지용, 김정현, 임예리 / COL
유니콘 꿈꾸는 물류 괴짜들 : FedEx를 해체하는 이들의 돈 버는 물류 이야기
2017 / 지음: 엄지용, 김정현, 임예리 / COL
인천 물류 공부: 인천항에서 인천공항까지
2023 / 지음: 정운 / 바른북스
인천 물류 공부: 인천항에서 인천공항까지
2023 / 지음: 정운 / 바른북스
로지스틱스 : 전지구적 물류의 치명적 폭력과 죽음의 삶
2017 / 지음: 데보라 코웬 ; 옮김: 권범철 / 갈무리
국제물류
2015 / 저: 하영석 / 두남
광고와 철학적 사고 = (The) advertising and the philosophical thoughts
2014 / 지음: 강승구 / 에피스테메
발견이 전부다 :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2018 / 지음: 권덕형 / 샘터
발견이 전부다 :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2018 / 지음: 권덕형 / 샘터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 창조적 발상, 감동과 흥미의 생생한 PR스토리들!
2023 / 지음: 김경해 / 북적임
광고학 = Marketing communications
2011 / 지음: 김광수, 우성택, 권은아 / 한나래
어린이 광고: 기초적인 이해를 위한 이슈와 논의
2023 / 지음: 김광협 / 계명대학교 출판부
홍보야 울지 마라 : 베테랑 현직 논설위원이 알려주는 언론홍보법과 보도자료 작성 꿀팁
2020 / 지음: 김도운 / 리더북스
광고의 모든 것 : [청소년]
2024 / 글: 김재인 ; 그림: 위수연 / 그림씨
❯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 0
10대 1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
60대 0
70대 0
80대 0
90대 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 0
2017년 0
2018년 0
2019년 0
2020년 1
2021년 0
2022년 0
2023년 0
2024년 0
2025년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