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협업으로 창조하라 : 융복합 창조시대, 대한민국이 사는 길
발행연도 - 2015 / 지음: 윤은기 / 올림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48911
-
ISBN
9788993027693
-
형태
[216] p. 20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조직/인력/성과관리
책소개
저자는 사진작가 케니강(Kenny Kang)과의 콜라보로 사진과 글을 함께 실어 독자와의 소통을 끌어올리고자 했다. 또 강석희 전 어바인시장, 강신장 모네상스 대표, 손욱 행복나눔125 회장, 박재갑 국립암센터 초대원장 등 사회 각계 명사 15인의 협업에 대한 생각도 담아놓았다.
목차
머리말- 수직적 분업 시대에서 수평적 협업 시대로!
1부 협업이 미래를 만든다 - 강연록
1강 시대를 읽으면 미래가 보인다
‘제4의 물결’이 온다
신자유주의에서 신인본주의 시대로!
두뇌경제 시대에서 마음경제 시대로!
감정노동의 시대, ‘나도 사람이다!’
뉴 패러다임- 융복합과 협업의 시대
정부 3.0 = 개방+공유+소통+협력 = 협업 행정
2강 협업이 대한민국의 운명을 바꾼다
우리 민족의 핏속엔 협업 DNA가 흐른다
협업, 이(異) 길에 답이 있다
협업의 사회적 가치
협업을 위한 소통의 문, 콜라보메이트로 열어라!
성과 창출을 위한 협업 추진 방법
협업이 곧 사회통합이요 축복이다!
3강 협업의 현장을 가다
이보다 좋을 수는 없다- 영실업 & 기아자동차
섹시한 병은 어떻게 나왔을까?- 코카콜라 & 장 폴 고티에
그냥 공중에 매달아버리면 어때?- 동부대우전자 ‘미니’
비즈니스의 공식을 바꾸다- 콜라보노믹스의 힘, <설국열차>
4강 미래는 협업에 있다
내가 협업 전도사가 된 까닭은
2부 성공한 그들은 어떻게 협업했을까 -사례 분석
분명한 목표가 만든 성과 ‘애니팡’- 이종(異種) 산업 간 지식서비스형 협업
협업을 통한 상생 비즈니스 ‘또봇’-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제조형 협업
실패를 딛고 개발한 ‘스틱형 홍삼’-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한 R&D 협업
노하우 퍼즐이 탄생시킨 ‘무접촉 세차기’- 중소기업들 간 협업
공공성을 확보한 ‘한국스마트카드’- 별도 법인 형태의 협업
협업 리더십이 빛을 발한 네패스의 LED 개발- 조직 내부의 부서 간 협업
오래된 장벽을 넘어-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의 협업
코피티션으로 이룬 ‘상생 발전’- 경쟁사 간 협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가치 창출- 통신사와의 협업
업계의 화두 ‘사물인터넷(IoT)’- 대기업·중소기업·정부 간 협업
(이색협업 1) 공동 프로젝트- 42개의 언어 장벽을 뛰어넘은 ‘본고딕 서체’
(이색협업 2) 동물원과 의류업체의 만남- 맹수들이 디자인한 청바지 ‘Zoo Jeans’
3부 ‘동(同)의 시대’에서 ‘이(異)의 시대’로 -인터뷰
맺음말- 협업에 길이 있다!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2 |
50대 | 1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1 |
2018년 | 1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