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총서 5권. 이 책은 의적 로빈후드가 부자들의 재산을 빼앗아 가난한 사람을 도운 것처럼 비영리단체들도 기업의 마케팅 기법을 적용해 모금액을 늘리고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일에 사용해야 한다는 개념을 담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글ㆍ예종석 5

서문ㆍ케이트 로버츠 7

들어가는 글 마케팅은 공익단체의 필수 과제일까? 21
“왜 번거롭게 마케팅까지 해야 하죠?” 26
“인류애도 비누처럼 팔 수 있을까?” 28
로빈후드 마케팅의 10가지 법칙 30
마케팅과 속임수의 차이 32

chapter 01행동을 이끌어내라 36
결론으로부터 시작하기 41
Just do what 43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행동 이끌어내기 51
로빈후드 법칙-‘저스트 두 잇’ 전략을 활용하기 위한 6단계 54
Interview-인류애를 비누처럼 판매하는 방법 63 / 청중의 행동을 자극하는 법 67

chapter 02 우리의 가치가 아닌, 청중의 가치에 주목하라 70
청중을 이해하기 74
공통된 가치 발견하기 77
로빈후드 법칙-청중의 욕구와 가치를 이해하기 위한 리서치 82
Interview-문제는 타깃을 제대로 정하고 핵심을 건드리는 것! 98 / 놀라워라! 리서치의 위력 102

chapter 03 마켓의 힘을 활용하라 106
마켓 110
과일과 채소 먹기 캠페인 114
로빈후드 법칙-청중과 함께 움직이기 117
Interview-목표를 살짝 숨겨라 121

chapter 04 경쟁 우위를 확보하라 124
누구를 위한 경쟁인가? 128
경쟁 범위 넓히기 130
경쟁에서 승리하기 133
명분을 차별화하기 136
로빈후드 법칙-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준비 140
Interview-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사고 143

chapter 05 협력관계를 구축하라 148
환상의 짝꿍 찾기 153
도넛 속 채우기 155
성격이 다른 파트너와 연애하기 159
로빈후드 법칙-파트너의 모색, 평가, 구축을 위한 5가지 전략적 질문 163
Interview-성격이 다른 애인과 연애하기 167 / 협력관계에서 나타나는 함정을 피하라 172 /
협력관계는 어떻게 공익단체와 기업에게 이익을 가져다줄까? 175


chapter 06 명분에 앞서 현실을 직시하자 178
왜 보상이 중요한가? 181
긍정적 보상 VS 부정적 보상 196
로빈후드 법칙-청중의 행동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마련하는 과정 199
Interview-사전의료지시서 팔기 209

chapter 07 메시지의 4가지 핵심 요소 212
CRAM 활용하기 217
CRAM 활용법 218
로빈후드 법칙-청중 범주별로 서로 다른 메시지를 만들고 기억에 남기기 228
Interview-굿맨의 스토리텔링 234

chapter 08 사람들이 모인 곳으로 메시지를 들고 가라 238
느낌 243
메신저 249
마음이 열리는 순간 253
순간을 채널로 연결시키기 260
채널의 함정 263
로빈후드 법칙-‘메시지 전달 시스템’ 그려 보기 272
Interview-벨로루시 사례에서 배울 점 277

chapter 09 언론도 청중이라는 사실을 직시하라 280
언론과의 관계가 왜 중요할까? 284
언론을 이해하자 285
이야기를 팔자 289
하지 말아야 할 것들 292
로빈후드 법칙-메시지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작업 295
Interview-언론과 데이트를 즐기고 정치인과 카드놀이 하기 303 / 언론의 주목받기 307

chapter 10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고 성과를 평가하라 310
말보로의 7가지 마케팅 원칙 314
작은 규모의 캠페인 추진하기 324
내부 마케팅 328
로빈후드 법칙-마케팅 캠페인의 4가지 원칙 331
Interview- 브랜딩 중심 시스템 337

감사의 글 342

주 345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빅데이터 마케팅  : 고객 참여와 성과를 끌어내는 마케팅 로드맵 빅데이터 마케팅 : 고객 참여와 성과를 끌어내는 마케팅 로드맵 2014 / 리사 아더 지음 ; 이흥섭 옮김 / 더난출판
30분 마케팅  = 30-minute marketing  : 도쿄대 20년 마케팅 강의를 한 권에 모두 담았다! 30분 마케팅 = 30-minute marketing : 도쿄대 20년 마케팅 강의를 한 권에 모두 담았다! 2018 / 지음: 아베 마코토 ; 옮김: 오시연 / 길벗
「3가지 질문」만으로 실적이 오르는 질문형영업 「3가지 질문」만으로 실적이 오르는 질문형영업 2015 / 지음: 아오키 다케시 ; 옮김: 이아랑 / 인스토리
팔리지 않으면 크리에이티브가 아니다  :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할까? 팔리지 않으면 크리에이티브가 아니다 :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할까? 2012 / IGM세계경영연구원 지음 / 아이지엠세계경영연구원
팔리지 않으면 크리에이티브가 아니다  :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할까? 팔리지 않으면 크리에이티브가 아니다 :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할까? 2012 / IGM세계경영연구원 지음 / 아이지엠세계경영연구원
마케팅원론  = Principles of marketing 마케팅원론 = Principles of marketing 2010 / 안광호 ; 하영원 ; 박흥수 공저 / 학현사
마케팅원론  = Principles of marketing 마케팅원론 = Principles of marketing 2010 / 안광호 ; 하영원 ; 박흥수 공저 / 학현사
로빈후드 마케팅  : 기업전략에서 발견한 10가지 공익마케팅 법칙 로빈후드 마케팅 : 기업전략에서 발견한 10가지 공익마케팅 법칙 2015 / 지음: 캐티야 안드레센 ; 옮김: 박세연 / 나남
(보통마케터 안병민의) 마케팅 리스타트  = Marketing restart  : 지금 다시 시작하는 마케팅 스터디 (보통마케터 안병민의) 마케팅 리스타트 = Marketing restart : 지금 다시 시작하는 마케팅 스터디 2015 / 안병민 지음 / 책비
(보통마케터 안병민의) 마케팅 리스타트  = Marketing restart  : 지금 다시 시작하는 마케팅 스터디 (보통마케터 안병민의) 마케팅 리스타트 = Marketing restart : 지금 다시 시작하는 마케팅 스터디 2015 / 안병민 지음 / 책비
믹스 = MIX 믹스 = MIX 2022 / 지음: 안성은 / 더퀘스트:
믹스 = MIX 믹스 = MIX 2022 / 지음: 안성은 / 더퀘스트:
믹스 = MIX 믹스 = MIX 2022 / 지음: 안성은 / 더퀘스트:
마케팅  : 이론과 사례  = Principles of marketing : theory and practice 마케팅 : 이론과 사례 = Principles of marketing : theory and practice 2011 / 안운석 ; 장형섭 공저 / 대진
마케팅  : 이론과 사례  = Principles of marketing : theory and practice 마케팅 : 이론과 사례 = Principles of marketing : theory and practice 2011 / 안운석 ; 장형섭 공저 / 대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한국어를 팝니다  : 세계를 무대로 안방에서 창업한 선현우 이야기 한국어를 팝니다 : 세계를 무대로 안방에서 창업한 선현우 이야기 2014 / 선현우 지음 / 미래의창
의미부여의 기술 :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8가지 코드 의미부여의 기술 :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8가지 코드 2014 / 인터브랜드 지음 / 엔트리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2012 / 코너 우드먼 지음 ; 홍선영 옮김 / 갤리온
마음의 작동법 : 무엇이 당신을 움직이는가 마음의 작동법 : 무엇이 당신을 움직이는가 2011 / 에드워드 L. 데시 ; 리처드 플래스트 [공]지음 ; 이상원 옮김 / 에코의서재
나눔이 주는 아주 특별한 선물 나눔이 주는 아주 특별한 선물 2004 / 더그 로선 지음 ; 임금선 옮김 / 아르케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1
40대0
50대0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3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