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세계경제의 중심축이 선진국에서 신흥국으로 이동하고 있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들이 글로벌 금융위기와 재정위기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는 동안 중국을 비롯한 신흥국들은 고속 성장을 구가하며 선진국을 발 빠르게 추격하고 있기 때문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새로운 부의 기회가 될 황금시장에 주목하라

1. 신흥 황금시장을 주도하는 트렌드
시장 다변화 전략과 떠오르는 거대 신흥시장
신흥시장을 주도하는 9가지 트렌드

2. 인도: 세계경제를 이끌 새로운 성장 엔진
가족에서 젊음으로 소비 트렌드 변화
라이선스라지, 규제왕국 리스크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사회적 약자에서 소비의 주도층으로
슈퍼리치 확대로 명품 수요 급증
외모 및 성형에 대한 관심 증가
지방의 소비가 도시 소비를 능가하다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지방 시장 공략
노령 인구와 중산층 증가로 성장하는 의료시장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 전망 밝아
에너지 소비 증가로 신재생에너지 개발 주력
친환경 정책에 힘입은 녹색산업 성장
현지 파트너와 합작투자를 통한 스타벅스 전략

3. 베트남: 재도약하는 동남아 신흥시장 강국
품질을 중시하는 고급 시장으로 변화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 높아져
베트남 지하경제의 큰손 비엣큐
베트남 부자들의 큰 씀씀이와 명품시장
얼리어답터 줄고 실속형 구매 늘어
확대되는 남성용 뷰티케어시장
재래시장 대체하는 대형 슈퍼마켓
전통적 유통채널에서 현대식 유통채널로
맞벌이 증가와 보편화된 외식문화
한류 영향으로 한국 음식 인기
사회공헌 활동으로 성장한 유제품 기업 비나밀크

4. 사우디아라비아: 오일머니를 기반으로 한 중동 최대 시장
경제성장 견인하는 정부의 재정지출
비만 인구 증가와 의료 관련 수요 확대
포스트오일 시대 이끌 소매시장 성장세
수입 의존도 높아 가격에 매우 민감한 시장
니캅 속에 가려진 미에 대한 관심
서구 문화 유입으로 여성의 소비 왕성
강력한 펀더멘털 갖춘 소매시장
레저로 자리 잡은 쇼핑과 성지 순례 소비
자연환경과 이슬람 문화가 반영된 시장
사우디아라비아 볼륨존 겨냥한 이케아

5. 인도네시아: 풍부한 천연자원과 부상하는 내수시장
풍부한 천연자원과 자원 의존적 경제구조의 한계
오토바이 판매 줄고 자동차 판매 늘어
저축보다 소비를 즐기는 성향 강해
두터워지는 중산층 늘어나는 소비시장
중산층의 새로운 사교 공간으로 떠오른 편의점
인터넷 이용 증가로 전자상거래 확산
외모 가꾸기 열풍과 과시성 소비 증가
외국계 프랜차이즈 선호도 높아
외자 유치를 통한 인프라 개선 사업에 주력
금융위기 딛고 글로벌 브랜드로 우뚝 선 카완라마

6. 멕시코: 생산기지로 재조명받는 제2의 세계 공장
멕시코 제조업 경쟁력이 주목받는 이유
중산층 증가와 소비 패턴 변화
노령화로 기회를 맞는 헬스케어 산업
재래시장 대체하는 새로운 유통망 등장
외식·의약·건강 산업 유망
중저가 시장 공략으로 성공한 생활용품 기업 라코로나

7. 폴란드: 유럽 시장 진입의 새로운 거점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자제품 생산기지
유럽에서 기업환경이 가장 좋은 국가 유럽 생산 거점으로서의 지정학적 매력
부유층의 지속적인 증가와 성장하는 명품시장
1인 가구 증가로 마케팅 키워드가 된 싱글족
동유럽 최대 컨슈머 헬스케어 시장
글로벌 기업의 각축장 인프라 시장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사업 박차
믿음과 책임 경영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 드루텍스

8. 브라질: 거대 내수시장 갖춘 세계 최대 인프라 투자국
내수시장 겨냥한 외국인직접투자 쇄도
제조업 경쟁력 확보 위한 외국 기업과의 기술 제휴
경제성장의 걸림돌 브라질코스트
유통 산업 블루오션이 된 도시 빈민층 거주 지역
브라질코스트 극복 위한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 추진
브라질 천연 화장품 시장의 강자 나투라

9.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프리카 경제 주도하는 최대 시장
아프리카 시장 진출 교두보
블랙다이아몬드, 흑인 중산층의 부상
제조업 기반과 금융시장 갖춘 선진국형 산업구조
높은 질병 발병률로 의료시장 증가 추세
사회간접자본 개선 사업 활발
까다로운 중산층 입맛 사로잡은 프로즌 요거트 와카베리

10. 터키: 유럽과 아시아, 중동을 연결하는 신흥 경제 강국
유럽의 공장에서 아시아 국가의 진출처로
한국과 상호 보완적인 터키의 산업구조
교육을 통해 부를 대물림하는 터키 상류층
저렴한 비용과 질 높은 의료가 결합된 의료관광 산업
에너지 수입 의존도 높아 대체 에너지 개발 시급
산업 인프라 강점 가로막는 관료주의적 관행
명품 쇼핑의 바다를 지향하는 온라인 업체 마카포니

11. 러시아: 세계 경기 침체에도 굳건한 에너지 자원 강국
자원의존도 줄이고 제조업 경쟁력 높이고
소매시장 주도하는 대형 유통업체
외국 식생활에 대한 관심 증가와 비식료품 판매 확대
외국 요식업체 중심의 프랜차이즈 시장
프랜차이즈 시장 미개척지 시베리아
에너지 의존형 경제구조 개선과 그린에너지 전략
정부가 주도하는 폐쇄적 프로젝트 시장
지방 도시 공략에 성공한 러시아 유통거인 마그니트

12. 필리핀: 아시아의 빈국에서 부상하는 유망 시장으로
아키노 신정부의 강력한 경제개혁
해외근로자 송금에 의존하는 소비경제구조
신재생에너지 개발 잠재력 풍부
국가적 과제로 떠오른 인프라 개선 사업
신발가게로 시작한 필리핀 유통 대기업 SM그룹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대한민국 전통시장 100  : 네이버 국내시장백과 선정 대한민국 대표 시장 대한민국 전통시장 100 : 네이버 국내시장백과 선정 대한민국 대표 시장 2016 / 글: 이경덕 ; 사진: 박재영 / 가디언
살아남은 것들의 비밀  : 반짝하고 사라질 것인가, 그들처럼 롱런할 것인가 살아남은 것들의 비밀 : 반짝하고 사라질 것인가, 그들처럼 롱런할 것인가 2014 / 이랑주 지음 / 샘터
시장은 정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 시장은 정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 2002 / 이정전 지음 / 한길사
소비자 행동 소비자 행동 2000 / 이학식 ; 안광호 ; 하영원 공저 / 법문사
(주식)제3시장 투자가이드 (주식)제3시장 투자가이드 2000 / 장성환 지음 / 21세기북스
산업조직론  = Industrial organization 산업조직론 = Industrial organization 2016 / 공저자: 정갑영, 김동훈, 최윤정 / 박영사
(필립 코틀러의)마케팅 A to Z (필립 코틀러의)마케팅 A to Z 2003 / 필립 코틀러 지음 ; 홍수원 옮김 / 세종연구원
KOTRA 마켓 트렌드 2014  : 세계경제를 주도하는 신흥시장의 진출 전략 KOTRA 마켓 트렌드 2014 : 세계경제를 주도하는 신흥시장의 진출 전략 2014 / KOTRA 지음 / 청림출판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2003 / 제프 콕스 ; 하워드 스티븐스 공저 ; 김영한 ; 김형준 [공]옮김 / 위즈덤하우스
길 위에 장이 선다 : 파이낸셜뉴스 창간 24주년 기념 길 위에 장이 선다 : 파이낸셜뉴스 창간 24주년 기념 2024 / 편저: 파이낸셜뉴스 특별취재팀 , 사진: 파이낸셜뉴스 전국부 기자 / 파이낸셜뉴스
브랜드 코리아  : 희망을 여는 코리아 마케팅 브랜드 코리아 : 희망을 여는 코리아 마케팅 2003 / 황태규 저 / 다할 미디어
맛있는 시장  : 농부, 요리사, 예술가의 자급자족 놀이터 맛있는 시장 : 농부, 요리사, 예술가의 자급자족 놀이터 2015 / 지음: 이수정 / 나무,나무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 Vietnam Vo Dich : 메콩강의 기적, 베트남을 투자전문가의 눈으로 파헤치다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 Vietnam Vo Dich : 메콩강의 기적, 베트남을 투자전문가의 눈으로 파헤치다 2019 / 지음: 이광욱 / 북오션콘텐츠그룹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 Vietnam Vo Dich : 메콩강의 기적, 베트남을 투자전문가의 눈으로 파헤치다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 Vietnam Vo Dich : 메콩강의 기적, 베트남을 투자전문가의 눈으로 파헤치다 2019 / 지음: 이광욱 / 북오션콘텐츠그룹
포스트 차이나, 아세안을 가다  : 아세안 문화의 이해와 비즈니스 진출 포스트 차이나, 아세안을 가다 : 아세안 문화의 이해와 비즈니스 진출 2017 / [외]지은이: 이충열, 이영수, 홍석준, 심두보, 이종하, 양현석, 이선호 / 디아스포라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레 미제라블. 5 레 미제라블. 5 2012 / 빅토르 위고 지음 ; 정기수 옮김 / 민음사
인플레이션  : 부의 탄생, 부의 현재, 부의 미래 인플레이션 : 부의 탄생, 부의 현재, 부의 미래 2017 / 지음: 하노 벡, 우르반 바허, / 다산북스
죽음이란 무엇인가 : 예일대 17년 연속 최고의 명강의 죽음이란 무엇인가 : 예일대 17년 연속 최고의 명강의 2013 / 지음: 셸리 케이건, 옮김: 박세연 / 엘도라도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 2014 / 김영호 지음 / 부키
최악의 불황에도 팔리는 건 팔린다! 최악의 불황에도 팔리는 건 팔린다! 2015 / 스즈키 토시후미 지음 ; 김경인 옮김 / Willcompany(윌컴퍼니)
스포츠 리터러시 = Sport literacy 스포츠 리터러시 = Sport literacy 2018 / 지음: 최의창 / 레인보우북스
(매출 100배)파워콘텐츠 마케팅 = Power contents marketing (매출 100배)파워콘텐츠 마케팅 = Power contents marketing 2015 / 이광성, 이기용 [공]지음 / 생각비행
먹으면 좋은 음식 먹어야 사는 음식 : 10살 어려지는 음식 혁명 먹으면 좋은 음식 먹어야 사는 음식 : 10살 어려지는 음식 혁명 2013 / 박태균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쉽고 빠른) 해외직구 핵꿀팁 (쉽고 빠른) 해외직구 핵꿀팁 2015 / 김혜인 저 / 스마트미디어
빅 데이터@워크 : 똑똑하게 다루고 적용하는 새로운 빅 데이터 패러다임 빅 데이터@워크 : 똑똑하게 다루고 적용하는 새로운 빅 데이터 패러다임 2014 / 토마스 H. 데이븐포트 지음 ; 김진호 옮김 / 21세기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 미국편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 미국편 2019 / 최병일 지음 / 책들의정원
통근하는 삶 통근하는 삶 2019 / 지음: 데이비드 비셀 ; 옮김: 박광형 , 전희진 / 앨피
김현종 한미 FTA를 말하다 김현종 한미 FTA를 말하다 2010 / 김현종 지음 / 홍성사
대리사회 : 타인의 공간에서 통제되는 행동과 언어들 대리사회 : 타인의 공간에서 통제되는 행동과 언어들 2016 / 김민섭 지음 / 와이즈베리(미래엔)
'한국인과 아시아인' 그 간극을 넘어 : 2013 좋은 방송을 위한 시민의 비평상 수상집 '한국인과 아시아인' 그 간극을 넘어 : 2013 좋은 방송을 위한 시민의 비평상 수상집 2014 / 방송문화진흥회 엮음 / 한울
흑백 「테레비」를 추억하다  : '아씨'에 울고 '쇼쇼쇼'에 웃었던 그때 그 시절 흑백 「테레비」를 추억하다 : '아씨'에 울고 '쇼쇼쇼'에 웃었던 그때 그 시절 2014 / 정범준 지음 / 알렙
자동차의 사회적 비용 자동차의 사회적 비용 2016 / 지음: 우자와 히로후미 ; 옮김: 임경택 / 사월의책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중국편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중국편 2019 / 지음: 이성현 / 책들의정원
유튜버의 일 유튜버의 일 2019 / 지음: 이수진 / 스리체어스
1등이 목표가 아니야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공정무역 이야기 1등이 목표가 아니야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공정무역 이야기 2018 / 김이경 글; 문신기 그림 / 나무야
광고캠페인전략 광고캠페인전략 2003 / 도널드 패런티 외저 ; 조병량 ; 한상필 공역 / 열린책들
텔레코즘 텔레코즘 2004 / 조지 길더 저 ; 박홍식 역 / 청림
한미FTA 국민보고서 한미FTA 국민보고서 2006 /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정책기획연구단 엮음 / 그린비
광고 언어 연구 광고 언어 연구 2003 / 지음: 박영준 외 / 박이정
(방송인 김인규의)공영방송 특강 (방송인 김인규의)공영방송 특강 2005 / 김인규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