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1 시장에서의 소비자
제1장 소비자가 지배한다
소비자 행동: 시장에 내의 사람들
소비자 행동은 무엇인가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자의 영향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의 영향
마케팅 윤리와 공공 정책
소비자 행동의 어두운 면
연구 분야로서의 소비자 행동
시작점에서: 이 책의 계획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2 개인으로서의 소비자
제2장 인지
감각 체계
노출
주의
해석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3장 학습과 기억
자아란 무엇인가?
기억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4장 동기와 가치
동기화 과정: 왜라고 왜 묻는가?
소비자 관여
가치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5장 자아
자아란 무엇인가?
성 역할
신체 이미지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6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개성
브랜드 개성
라이프스타일과 사이코그래픽스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7장 태도와 설득
태도의 힘
우리는 어떻게 태도를 형성하는가?
마케터들은 태도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3 의사결정자로서의 소비자
제8장 의사결정
우리는 문제 해결사이다
의사결정 과정의 단계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9장 구매와 처분
소비자 행동에서 상황적 효과
쇼핑 경험
구매 후 만족
제품 처분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0장 집단
준거 집단
의견 선도
구전 커뮤니케이션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1장 가족 및 조직의 의사결정
조직의 의사결정
가족
의사결정자로서 어린이들: 소비자 훈련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4 소비자와 하위문화
제12장 수입과 사회 계급
소비자 지출과 경제적 활동
사회 계급 구조
사회 계급과 소비자 행동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3장 민족, 인종, 종교별 하위문화들
하위문화, 세부문화, 그리고 소비자 정체성
종교적 하위문화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4장 연령 하위문화
연령과 소비자 정체성
청소년 시장
성인시장
고령화시장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5 소비자와 문화
제15장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문화적 영향
문화는 무엇인가?
문화적 이야기와 의식
신성한 소비와 세속적 소비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제16장 글로벌 소비자 문화
대중문화는 어디에서 생겨나는가?
혁신의 확산
양식 체계
세계적 확산
본 장의 정리
핵심용어
검토
도전과제
사례연구
참고문헌
찾아보기